제목 |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음악일주) |
해시태그 | #도전 #가수 #뉴욕 #힙합 |
방송 장르 | 예능 | 촬영 방식 | 1인칭 캠 + 팔로우 캠 |
채널 | MBC, 넷플릭스 | 편성 시간 | (일) 오후 09:10 |
기획의도 | 문화의 나라 미국대륙에서 ‘기안84’의 오랜 꿈 ‘가수’를 찾아 나선다 |
출연진 | 기안84, 빠니보틀, 유태오 / 장도연, 사이먼 도미닉, 이승훈 |
로그라인 | 꿈 많은 기안84 ‘가수’의 꿈을 위해 떠난다! |
세부사항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만큼 기존의 포멧을 그대로 가져와 사용하고 있다. 특히 비하인드 영상을 유튜브 채널 <태계일주 베이스캠프>를 통해 공개하며 홍보 활동도 하고 있다.
또한 가수의 꿈을 찾아 간다는 스토리라인에 맞춰 다양한 음원 공개를 예고 하고 있어 프로그램을 보는 시청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대부분 기안84의 셀프캠을 메인으로 스토리가 흘러가고 돌발적인 상황에서도 카메라를 끄지 않고 스토리를 이어나간다.
스튜디오 MC들이 여행지의 사전 정보에 대해 설명해주고, 1화에서 힙합이라는 장르가 등장했을 때, 장르를 다양하게 설명해주는 역할을 하는 등 여행을 하고 있는 출연진과 시청자 사이에서 프로그램을 더 활발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경쟁력 | ‘1박2일’ ‘꽃보다 시리즈’ 등 여행 예능 포멧은 오래전부터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코로나 펜데믹을 거치며 유튜브에서 다양한 여행 크리에이터들이 많은 인기를 끌게 되었고, 업계 1위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출연진으로 등장하며 높은 시청률을 기대할 수 있다.
고프로를 사용한 1인칭 카메라, 여러 매체에서 소개된 적 없는 사람들과 장소들을 소개해주는 ‘날것’의 여행 유튜브의 스토리라인과 ‘기안84’라는 독보적인 캐릭터가 만나 빠니보틀의 구독자라면 익숙하고 정감가는 콘텐츠 그리고 여행 유튜브를 즐겨보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기존의 여행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호흡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경쟁력이 있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리즈가 성공리에 방영을 마쳤고, 자연스럽게 다음 시즌으로 방영되는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시청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받고 시작하는 만큼 여느 방송보다 경쟁력이 높다고 보인다.
전 시즌인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와 비교하여 기안84의 음악 도전이 주 포멧을 이루며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소개할 수 있다. 여행지를 ‘미국’으로 설정하여 다양한 문화를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점도 큰 경쟁력이다. |
스터디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