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토익은 Ekito팀에게 배우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현재 목표가 이직이라 토익 점수가 필요했던 저는 다른 선생님들의 강의도 들어봤고 혼자공부도 해봤지만 언제나 성적표는 평균 저 밑에 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다 친구의 추천으로 선생님들의 수업을 듣게 됐습니다.
LC 빌리 선생님!!! 듣는 방식을 알려주셨습니다.
part1은 사진을 보며 단어들을 미리 생각하고 완벽히 듣기보다 포인트를 짚으며 들을 수 있데 해주셨고 제가 제일 취약했던 part2는 동사 잡기 연습과 질문 유형별 정리를 통해 문제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해주셨고 part3, 4는 이야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주제별로 나누어 시나리오 흐름을 익힐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매일 파트별로 배운 부분을 복습하며 숙제할 수 있도록 직접 공들여 만든 과제가지 내주셔서 듣는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RC 잭 선생님!!! 토익에 대한 지식과 실제 문제를 어떻게 연결시키는지 알려주셨습니다.
단어책을 보며 의미만 달달 외우고 영어 문법을 줄줄 외우고 있어도 실제 문제만 가면 답이 뭔지 알쏭달쏭하고 맞다고 생각했는데 틀리고 혼자 답답했던 시간들이 많아 속상했었는데 이번에 선생님 수업을 듣고 토익에 맞춘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단어는 쓰임새별로 묶어서 필요한 것을 공부하고 어려웠던 문법 문제도 선생님의 공식대로 푸니 답 찾기는 정말 간단해졌습니다. 독해도 무작정 하는 것이 아니라 푸는 요령을 익히고 연습하니 늘 시간이 모자라던 독해도 이번 1월 시험에서는 다 풀고 시간이 남아 문제를 다시 볼 여유까지 가지게 됐습니다.
선생님들의 열정에 깜짝 놀랐습니다. 혼자 공부를 하다 모르는 부분은 언제든 문자나 카톡으로 질문하면 바로 바로 답해주시고 늘 잘 할 수 있다고 격려해주시는 두 분의 선생님들은 이제는 제 토익 공부의 멘토이자 런닝메이트가 되셨습니다. 제가 나이가 많은 편이라 예전 토익 본 이후로 토익 공부는 처음 시작했지만 이제 공부하는 감도 잡히고 무엇보다 공부가 점점 더 신나지기 시작했습니다. 공부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신 너무 멋진 선생님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