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소로는 남해와 스페인어로 보물의 뜻을 가진 tesoro 의 합성어입니다. 보물섬이라고 불리는 남해에서 착안한 명칭입니다.
슬로건은 ‘남해로! 예술로!’ 입니다. 매력적인 남해를 남해소로라는 미디어아트전시 예술로! 많이 방문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남해군 관광객 유치를 위한 미디어 아트 전시회로서, 남해의 환경, 특산품을 촬영한 사진, 영상, 체험등을 할 수 있습니다. 남해 관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남해소로에서 흥미를 가진 관광지에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남해소로의 로고에서는 20-30세대가 좋아할 만한 디자인을 꼽고자했습니다. 현재 남해의 방문객은 50-60대가 많았기에 청년들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트렌디함을 살리고 싶었습니다.
가장 피드백을 많이 받은 디자인 2개를 선정했습니다 !!
첫번째 로고는 대문자 R의 느낌이 뛰어가는 느낌을 줘서 ‘남해로!예술로!’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느낌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두번째 로고는 ‘소로’라는 글자를 단순화한 로고를 하면 좋겠다는 피드백의견을 수용하였습니다.
단순화한 형태가 지도상에서 보이는 남해의 형태와 비슷하기도 하여서 남해를 잘 나타내주는 듯합니다.
수정 후 디자이너님의 목업입니다!
남해소로의 전시회 이후의 작은 팝업스토어들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남해소로 팝업 스토어 품목 설정>
남해음식 밀키트
-(힙한식) 전복솥밥 밀키트
-(향촌) 멸치쌈밥 밀키트
-(완벽한 인생) 냉동석탄치킨
-(의기양양픽) 시금치 이유식 키트
남해소로 스토어
-친환경 여행 키트(대나무칫솔+고체치약)
-남해소로 사진 엽서
-남해소로 목베개
이렇게 결정된 품목으로 세부적인 항목을 정할 예정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