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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 (Generation) | 생산시기 | 사진 |
1세대 (1st Generation) LS400 (UFC10/11) |
시리즈1 1990~1992 시리즈2 1993~19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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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2nd Generation) LS400 (UFC20/21) |
시리즈3 1995~1997 시리즈4 1998~2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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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3rd Generation) LS430 (UFC30/31) |
시리즈1 2001~2003 시리즈2 2004~2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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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4th Generation) LS460/LS460L (UFC40/41) |
시리즈1 2007~현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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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의 연도별 변경사항
1990년 1st Generation |
-LS400 1세대의 시리즈1 모델이 미국에 소개됨
-최고속도 240Km , 0~100Km/h = 8.2초 ,0~400m = 15.8초
1991년 |
-배기가스 배출량의 개선
-앞브레이크 캘리퍼의 개선(1피스톤에서 2피스톤으로 교체)
-키 오프시에 창문열림 및 문루프 오픈기능의 추가
-캐나다 모델에 대해서 주간 전조등 기능 추가
-키리스엔트리(Keyless entry)의 편의를 위해 키 스위치를 크게 교체
-보다 좋은 혼 소리를 위해 기존의 플랫 혼에서 나선형의 혼으로 교체함
1992년 |
-기본적으로 변화 없음
-캐나다 모델의 주간 전조등 밝기가 80~85%로 조절됨
1993년 |
-LS400 1세대의 시리즈2모델이 출시됨
-고객의 요구와 딜러들의 바람에 따라 50개 이상의 변화를 가짐
-그릴의 모양이 수평을 조금 더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됨
-헤드라이트 빔패턴의 개선
-차량 바디색상과 전방 하부스포일러, 후면 언더커버의 색상을 통일함
-측면 바디몰딩이 두터워지고 바디 색상과 매칭되는 락커몰딩이 커짐
-사이드 미러가 얇아지고 길어졌으며 조절장치가 개선됨
-새로운 디자인의 16" 휠이 채용됨
-가죽도어트림이 표준으로 장착됨
-프론트 루프 헤드라이너,선바이저,센터바이저가 천소재로 교체됨
-스티어링 휠의 개선 및 오버드라이브 스위치 위치가 기어노브 위에서 옆으로 옮겨짐
-오디오가 개선됨
-알루미늄 라디에이터
-EGR,EVAP 시스템이 엔진 ECU에 의해 컨트롤 됨
-캘리포니아 스펙모델에 한해 2차 에어인젝션 시스템이 배기조절장치에 추가됨
-변속기에 유체온도센서가 추가됨
-디퍼런셜 마운트의 수정
-브레이크가 커졌으며 전자식 브레이크 마모 경고장치 추가
-승차감 향상을 위한 서스펜션의 개선
-스티어링 조작감의 향상을 위한 조절
-자동 전조등 켜짐 기능의 추가
-조명시스템의 개선
-계기반에 밝기 조절장치, 전자식 거리적산계, 외부 온도 게이지등이 추가 되었으며 경고등의 추가 및 위치 변경
-R134a가 공조장치의 표준으로 채택됨, 냄새 제거기능이 있는 에어 필터가 추가됨
-키리스 시스템의 개선
-운전석 시트에 요추 받침기능과 높이 조절장치가 추가됨
-앞좌석 SRS에어백이 추가됨
-앞좌석 안전밸트에 프리텐셔너 기능이 추가됨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의 개선
-트렁크 락의 개선
-기타 약간의 소소한 변경들이 있음
1994년 |
-변화 없음
-OBD1 기준을 만족하기 위해 전 모델에 EGR 가스 온도 센서가 추가됨
-캐나다 모델의 주간 전조장치가 로우빔만 사용되도록 변화됨
1995년 2nd Generation |
-LS400의 2세대 시리즈 3모델이 출시됨
-최고속도 240Km/h ,0~100Km/h = 7.7초 , 0~400m = 15.2초
-1세대와 비교해 약간 커지고 출력이 향상됨
-1UZ-FE엔진이 개선되었으며 원할한 배기흐름을 위해 엔진 헤드가 싱글 타입에서 세미 듀얼타입으로 변경됨
-브레이크가 커지고 개선됨. 전륜 디스크가 2피스톤에서 4피스톤으로 변경됨
-서스펜션이 개선됨
-LS400 엠블럼이 트렁크에 위치함
-바디강성이 증가하였으며 부식방지철로 만들어짐
-엔진소음과 노면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해 방음 처리를 함
-틸트 및 텔레스코픽 기능이 추가된 스티어링조작 장치가 기본장착 됨
-4-헤드라이트 시스템
-오토라이트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됨
-라이트 자동꺼짐 장치가 기본으로 채택됨
-헤드라이트 세척기능이 캐나다 모델에는 기본으로 장착됨
-속도감응형 와이퍼가 추가됨
-3구형 윈드쉴드 워셔 노즐
-원터치식 오픈기능이 문루프에 추가됨
-전면 열선유리가 캐나다 사양에는 기본으로 장착됨
-듀얼에어백이 기본장착됨
-휴대용 응급조치 키트 수납가능한 공간이 운전석 옆에 마련됨
-뒷좌석 암레스트에 푸쉬오픈타입의 컵홀더가 장착됨
-렉서스 최초로 3점식 벨트가 뒷좌석 중앙에 마련됨
-온도조절장치가 듀얼로 변경됨
-글로브 박스에 씨디 체인저가 위치함
-트렁크 리드에 오픈버튼이 추가되고 패닉스위치가 리모컨 키에 추가됨
-기타 등등
1996년 |
-변화없음
-연료증발가스방지장치(evaporative emission control system)를 위한 진단기능이 추가됨
-크루즈 컨트롤에 약간의 변화가 있음
1997년 |
-LS400의 한정 생산판이 출시됨
-로우어 센터콘솔에 전원을 공급하는 파워 아웃렛이 장착됨
-엔진 컨트롤 시스템이 부분적으로 교체됨
-도난방지를 위해 엔진 이모빌라이저가 추가됨
-ABS ,TRAC 엑츄레이터가 변경됨
-공조장치에 약간의 수정이 있음
-SRS 전면 사이드 에어벡이 전면 시트백(seatbacks)에 추가됨
1998년 |
-LS400의 시리즈4모델이 출시됨
-최고속도 240Km, 0~100Km/h = 6.3초 , 0~400m =14.9초
-후드, 휀더, 그릴, 범퍼, 라이트 등의 전면부 디자인 변경
-가스방전식 헤드라이트가 캐나다 모델에 표준형으로 미국모델에는 옵션으로 제공됨
-후방등의 개선
-휠 디자인이 변경됨
-접이식의 헤드레스트가 뒷좌석 중앙에 설치됨
-뒷좌석 개인 독서등이 추가됨
-가죽과 우드가 조합된 스티어링 휠과 우드 기어노브가 옵션으로 선택가능하게 됨
-VVT-i(variable valve timing intelligent)와 ACIS(acoustic control induction system)가 1UZ-FE엔진에 추가됨. 이로인해 연비, 출력, 배기가스 감소등의 효과를 가져옴. ETCS-i(electronic throttle control system)이 추가되어 승차감과 조종 용이성을 향상시킴
-전세계 최초로 V8엔진에 VVT-i를 장착함
-4단 자동변속에서 5단 자동변속을 변경됨
-프로펠러샤프트가 변경됨
-디퍼런셜 기어비가 연료효율을 위해 감소됨
-진동과 소음을 줄이기 위해 2개의 마운트가 디퍼런셜 전 후면에 장착됨
-VSC(Vehicle Skid Control)가 추가됨
-서스펜션과 브레이크가 개선됨
-유압식 스티어링시스템
-진동과 소음을 줄이기 위한 설계
-자동 헤드라이트 높이 조절장치(SLS)가 HID 헤드라이트에 추가됨
-헤드램프 딜레이 오프장치가 추가됨
-종합정보디스플레이가 계기반에 추가됨
-자동 공기 순환장치가 추가됨, 외기의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내기 순환으로 변환되는 기능이 장착됨
-전체 유리를 원터치로 열고 닫는 기능이 추가됨
-창유리 끼임 방지장치가 추가됨
-리모컨에 유리열림 기능이 추가됨
-엔진 이모빌라이저시스템이 변경됨
-조수석 에어백이 변경됨
-주차장 문열림 스위치가 추가됨
-조수석 안전밸트 경보장치가 추가됨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됨
-오디오 시스템에 변화가 있었으며 뒷유리 안테나가 사용되기 시작됨
1999년 |
-우드기어노브가 기본으로 장착됨
-엔진이 개선됨
-스티어링컬럼에 약간의 변화가 있음
-캐나다 사양에만 장착되던 주간 전조등 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장착됨
-다중정보창에 블랭크모드(아무 정보도 표시하지 않음)가 추가됨
-사이드미러가 후진기어와 연동하기 시작함
2000년 |
-유아용 시트를 고정하기위한 3점 엥커가 장착됨
-ORVR(on-board refueling vapor recovery)시스템이 엔진에 추가됨
-브레이크 어시스트 시스템이 추가됨
-시트메모리 시스템이 변경됨
2001년 3rd Generation |
-새롭게 디자인된 LS430이 출시됨 (한국시장에 LS최초로 소개됨)
-최고속도 210Km/h, 0~100Km/h = 6.3초, 0~400m = 14.7초
-2열 에어컨시스템에 태양열 센서 장착(옵션)
-쿨박스 장착가능
-테입을 포함한 6CD 인데시 오디오가 표준장착됨
-최초로 마크레빈슨 오디오를 장착가능하게 됨
-네비게이션 시스템의 개선
-능동형 레이저 크루저 컨트롤 장착가능
-주차 보조장치 장착가능
-사이드미러가 여러 장치와 연계되었고 라이트가 추가됨
-우적 감응식 와이퍼 시스템 추가
-자동 도어클로저 기능 선택가능
-자동 트렁크 개폐장치
-P에서 기어포지션 변경시 자동 잠김 기능 추가
-뒷유리 및 2열 유리 커튼 장착 가능
-트렁크 공간 확보를 위해 4링크 힌지를 장착
-3UZ-FE 4.3 4-Cam, 32-Valve V8엔진사용
-1열 사이드 및 2열 커튼에어백 장착
-전좌석 안전밸트에 프리텐셔너와 포스리미터 장착
-자외선 차단유리 장착가능
-안전도 강화
-리어 브레이크 강화(2 piston)
-전좌석 열선 시스템
-트렁크 비상 탈출 레버
-기존 모델 대비 거의 모든 부분에서의 변화
2002년 |
-조수석에 도어 락버튼 추가
-듀얼 스테이지 SRS에어백 사용
-컴파스 디스플레이 기능의 추가
-GPS 음성안내 네비게이션 시스템 선택가능
-음성인식 오디오 시스템 사용가능
2003년 |
-17" 휠이 기본 장착됨
-프론트 스테빌라이저 바가 솔리드 타입에서 할로우(hollow) 타입으로 변경됨
2004년 |
-LS430 시리즈 2 모델이 출시됨
-최고속도 210Km/h , 0~100Km/h = 6.2초, 0~400m = 14.5초
-범퍼,그릴,후드,휀더,헤드라이트,안개등의 전면부 디자인이 변경됨
-뒷범퍼,트렁크도어,번호판거치대,브레이크등,배기파이프 등등의 후면부 디자인이 변경됨
-5단 자동변속기에서 6단 자동변속기로 변경됨
-디퍼런셜이 개선됨
-SRS 무릎에어백이 앞좌석에 추가됨
-스마트 키 시스템이 사용됨
-TPS 시스템이 사용됨
-뒷좌석 온도조절장치가 사용됨
2005년 |
2006년 |
2007년 4th Generation |
2008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