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를 쫓다보면 도화살이 없어도 많은 인기를 누리는 사람들이 있다. 오늘은 최근의 핫아이콘 연예인인 김수현님이 '왜 혜성처럼 빛나는 존재가 되었나'에 관련하여 사주로 분석해보겠다. 우선 김수현님의 출생일을 보도록 하자. 연예인의 출생일은 최대한 정밀하게 분석해야 한다.
항상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일수록 위키백과의 검증은 필수라는 걸 잊어선 안 된다. 위키백과검증을 하다보면 법적생년월일과 다르게 나온 연예인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김수현의 생년월일은 1988년 2월 16일 이제 명조를 보도록 하자.
김수현님의 명조를 보면 도화살이 없다. 대운을 봐도 도화살이 없다. 물론 올해는 도화해이지만 그걸로 많은 인기를 설명하기엔 부족하다. 헌데 빨간 동그라미를 보면 인기에 관련된 글자를 보게 된다. 정재는 남명에서 여자를 의미한다. 이 정재가 甲寅 간여지동으로 월주에 세워졌다. 먼저 사주초보자들을 위해 용어설명을 간단히 해주면, 간여지동이란 같은 주에서 천간과 지지의 오행이 같을 때를 간여지동이라고 한다. 마치 견고한 요새나 성이라고 생각하면 편하겠다. 간여지동 중에서도 같은 주의 천간과 지지만으로 건록을 형성시키는 간여지동이 제일 견고하다. 비유하자면 순도 100퍼센트의 다이아몬드결정체라고 생각해볼 수 있다. 물론 김수현님의 甲寅간여지동은 건록이다. 다시 말해서 김수현님의 甲寅간여지동은 다이아몬드결정체처럼 매우 견고하다는 것이다. 이렇게 견고하고 또 힘이 강한 甲寅간여지동이 바로 정재(여자)로 이뤄졌다.
인기의 열쇠는 바로 이 甲寅간여지동(여자)이다. 만약, 甲寅간여지동(여자)이 용신으로 쓰이게 된다면 많은 이성들이 따르게 된다. 사주팔자를 알아가다보면 용신이란 단어를 쉽게 접하게 된다. 용신이란 건 자신의 천성, 천직처럼 타고난 것을 의미하기도 하며 가장 뛰어날 수 있거나 꼭 필요한 것들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甲寅간여지동(여자)이 용신이라는 건 여자에 대한 모든 걸 타고났다는 것이다. 이런 경우를 신왕재왕격이라고 한다. 신왕재왕격 남자들의 용신은 여자이기때문에 이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는다. 또한, 용신이 여자라는 것은 '여복이 좋다'로 해석한다.
따라서 甲寅간여지동(여자)이 용신으로 쓰이고 신왕재왕격이 되면 김수현님의 타고난 여복이 '매우 좋다'로 해석되는 것이다. 우리는 김수현님의 명조가 신왕재왕격인지 대운과 지나온 세운을 검토할 것이다.
먼저 화제가 되었던 작품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김수현님의 인기가 '해를 품은 달'에서 시청률 42퍼를 기록하며 급상승했다. 이때는 임진년인데 水가 희신이거나 용신이어야 좋다.
김수현이라는 세글자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도둑들'영화 역시 임진년으로 水가 희신이거나 용신이어야 좋다.
영화를 찍기전부터 화려한 집중조명을 받았고 개봉 이후에도 김수현하면 생각나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계사년으로 火가 희신이나 용신일 때 좋다.
올해에 대박 이슈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주요 케릭터 김수현. 갑오년으로 火가 희신이거나 용신이어야 좋다.
위 자료의 출처는 위키백과다. 이번엔 김수현님의 수상경력을 살펴보도록 하자. 2012년이 기점이다. 수상한 상의 스케일이 2012년의 전후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12년 전까지는 '어느정도 괜찮다'라는 상이었다면 2012년 이후로는 연기면에서 인정받는 상을 휩쓸고 있다. 연기면에서 계속 큰 상을 휩쓸어가고 있다는 건 그만큼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거머쥐고 있다는 것이다. 사주팔자의 시각으로 보자면 용신(대길)의 해이다.
2012년이 기점인데 이 때는 임진년으로 水가 희신이거나 용신이어야 좋다. 水운부터 火운까지 상을 휩쓸었고 올해 火운에도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정리>
해를 품은 달(시청률 42퍼) - 세운 水용희이어야 길
도둑들 - 세운 水용희이어야 길
은밀하게 위대하게 - 세운 火용희이어야 길
별에서 온 그대 - 세운 火용희어야 길
연기면에서 상을 휩쓴 시기 - 2012년을 기점으로 水운부터 火운까지 연기상을 휩쓸어 인정받았고 올해 2014년 火운까지 많은 인기를 얻는 중이다.
사주팔자의 시각으로 봤을 때 김수현님 사주원국의 水, 火가 희신이거나 용신이어야 가능하다. 水, 火가 희신이거나 용신이 되려면 김수현님의 원국이 신왕재왕격을 이뤄야한다. 다시 말해서 자신의 분야에서 많은 상을 휩쓸어 인정받고 인기를 얻으려면 희신, 용신해여야 가능하고 김수현님의 희신 혹은 용신이 水, 火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까지가 세운에 대한 검토이다.
마지막으로 김수현님의 대운을 검토해보자. 6세~ 46세까지 木, 火로 이루어진 대운이다. 오행 木, 火, 水가 용신 혹은 희신이 되어야 木, 火로만 구성된 대운에서 크게 성공할 수 있다. 만약, 신왕재왕격이 아닐 경우 6세부터 46세까지 대흉한 대운이 된다. 신왕하면 금극목도 좋고, 화극금으로 금이 제련되서 좋고 금생수로 신왕한 일간의 힘이 설기되어 또 좋다. 즉, 대운으로 봐도 신왕재왕격이어야 대길하다. 신왕재왕격이 아니면 반대로 대흉하다.
이번엔 시주의 시간에 따라서 확률을 생각해보도록 하자.
子시 신강
축시 신강
인시 중화에 가까운 신강
묘시 중화에 가까운 신강
진시 중화에 가까운 신강
사시 신약
오시 신약
미시 신약
신시 중화에 가까운 신강
유시 신강
술시 신강
해시 신강
사오미시 빼고 모두 신강하다. 저 시간대를 제외하고 모두 신강하며 대운, 세운의 검토까지 통해서 신왕재왕격이 확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사오미시를 제외한 나머지 태어난 시를 통해 신왕재왕격을 형성한다고 볼 수 있다. 신왕재왕격이면 타고난 여복이 매우 좋고 대운도 대길하며 세운도 대길해지는 것이다. 특히 대운에서 오는 강력한 화기가 신왕한 일간 신금을 제련하니 더욱 더 아름다워지는 것이다.
김수현님의 명조는 타고난 여복을 甲寅간여지동(정재)으로 갖는
신왕재왕격 木, 火, 水 용희
木, 火대운 대길
火세운 대길
26세 정사대운이 화용희신들에게 대길대운인데 이렇게 대운이 대길하고 세운도 대길하며 원국도 신왕재왕격으로 타고난 여복이 빵빵한 명조이기때문에 여자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고 하는 일에서 인정받아 순식간에 탑스타로 자리매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