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콜은 일반콜(노란색 직접결제 파란색 자동결제)과 블루콜(미리배차콜 포함)이 있습니다 블루가맹 신규 회원님들이 잘못 알고계시는게 있는데 파란색 자동결제콜은 무조건 블루콜이다 하시는데 아닙니다
파란색 자동결제콜이 블루콜인지는 콜이 배차되고 운행완료 할때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은 결제완료 후 즉시 카드(앱)단말기를 보면 일반콜은 '카카오 결제'라 뜨고 블루콜은 '카카오T결제'라고 보여집니다
단말기 보는걸 놓쳤다면 즉시 영수증을 출력해서 볼수도 있고 이것도 못했다면 카드단말기 위 메뉴 누르고 당일결제내역을 조회하시면'블루콜'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자주 해서는 안되는 방법인데 배차 후 오른쪽 위 '손님신고'하고 취소하기를 누르면 일반콜은 3분과 상관없이 즉시 취소가 되는데 블루콜은 취소가 되지 않고 손님신고는 근접거리에서만 가능 하다는 메세지 또는 도착 후 3분이후에 신고 가능하다고 메세지가 뜹니다
그리고 요즘 자동결제를 직접결제로 바꾸고 싶다는 손님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기사님들이 귀찮다고 또는 할줄 모른다 하면서 손님과 실갱이를 하신다 해서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한번 올릴께요
참고 하시길...
자동결제 취소를 위 처럼 운행이력 에서 하셔도 되고 아래 순서대로 하시면 바로 자동결제 취소되고 운행이력에서는 0원 으로 표시됩니다
승객이 현금또는 신용카드 결제 된거 확인된 후 하셔야됩니다 "운행완료"는 신중히
하셔야 합니다
꼭 현금을 받았거나 다른 카드로 결제되었나 꼭 확인 하는건 필수입니다 확인 못 하고 카카오에 전화해봐야 소용없습니다
호출비는 취소가 되지않고 그대로 포인트적립되거나 다음달 15일 입금됩니다
추억의 "에버그린" 노래
같이 들어 볼께요
첫댓글 우린 더 산골에 살았슈
감회가 새로운 추억 영화 ㅎㅎ
박점수님 까페 활성화를 위해 많은 글 부탁드립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