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상내마을 이장 박경숙입니다.
최근 순천시가 농촌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사업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5년동안 서부권 농촌활력을 위해 420억이 지원되고, 한 읍면에 40~60억 정도가 진행됩니다.
해룡면은 5년 후에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지만, 확정은 아닙니다. 이를 위해 미리부터 준비를 하고 있다면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이 진행될 것 같습니다.
현재 이장님들이 이런 정보를 모르고 계셔서 아깝더라고요.
서부권 말고, 다른 지역도 마을만들기 사업이 진행되는데요. 현재 각 마을별로 신청한 곳은, 포럼을 통해 마을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마을만들기 사업이 진행됩니다. 10개 마을이 신청하여 진행하고 그중 4~5곳은 선정됩니다. 선정된 마을은 2년 동안 5억이 지원됩니다. 앞으로도 매년 4~5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만들기 사업을 진행되는데, 별량면은 올해 5군데 마을이 신청했는데, 해룡면은 상내마을만 진행하고 있어서 아쉽던 차,
마을별 협력, 읍면단위의 협력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마을에 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서 모임 진행을 위한 간식비나 강사비가 지원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장님들이 한달에 한번 정도라도 모여보자는 의견도 있었던 바, 친목을 위해서도 모임이 필요했는데, 해룡면 자연부락 주민들이 모이면, 의미있는 미래를 열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무래도 우리 함께 모여 즐겁게 놀아보라고 주신 하늘의 선물이 아닐까 싶네요. 어떠신가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도록 열어두고 싶고요. 저마다 해룡면이 잘되기 위해 바라는 점을 이야기 하고 농어촌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을 찾아가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카톡방을 만들고자 하니, 주변에 관심있는 분 초대 부탁드려요.
누구라도 초대 가능하고, 원치 않으면 아무 때라도 나가도 되는 편안한 모임으로 해보고 싶네요.
박경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