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역대하 7:14)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 15:7)
1. 기도로 시작한 나라 대한민국
우리나라의 건국은 수많은 성도들의 눈물어린 기도의 결과였다. 건국과정에서 수많은 어려움을 기도로 헤쳐갔고, 1946년 신탁통치가 결정된후인 1월 전국교회가 3일간 조국의 독립국가 건국을 위해 기도했다.
1948년 5월 31일 제헌국회가 개원되었다. 임시의장 이승만이 입을 열었다. 오천년 우리 역사에 첫 번째 맞이하는 국회에서 이승만의 첫마디는 신앙고백이었다.
대한민국 자주독립 민주국 제1차 회의를 여기서 열게된 것을 우리가 하나님께 감사해야 할 것입니다.
종교사상에 무엇을 가지고 있든지 누구나 오늘을 당해 가지고 사람의 힘으로만 된것이라고 자랑할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다같이 일어나 성심으로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릴텐데 이윤영 의원은 나오셔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윤영은 이북에서 피난온 목사님. 종로에서 당선)
* 회순에도 없는 198명 국회의원 전부 일어나서 (불신자도 많았지만) 기도드렸습니다.
그 기도의 내용은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역사를 섭리하시는 하나님 이땅을 회복케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민족의 고통의 기도소리를 들으시고 정의의 칼로 환희의 날을 주심 감사드립니다.
남북이 갈라진 수치를 통일의 기쁨의 날을 주옵소서.
나라의 귀한 일꾼들을 세워주셔서 정의와 양심을 가지고 세계 만방에 뛰어난 나라가 되게하여 주옵소서. 라고 기도했습니다. (국회속기록 참조)
기도로 출발하고 시작된 나라 대한민국입니다. 할렐루야!
2. 대한민국 독립국가로의 기도로 UN승인
건국이후 세계무대에서 독립된 나라로 승인이 않되었기에 이승만대통령의 최우선 과제는 UN의 승인이었다. (단장: 장면. 김활란. 장기영. 모윤숙. 정일형. 조병옥) 쟁쟁한 유명 인물들
1948년 9월 ~ 12월 제3차 유엔총회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렸다. 남과. 북이 똑같이 총회에 갔는데 프랑스에서 북측 대표단을 입북거부해 돌아가고 남쪽 대한민국 대표단만 승인받고자 하니 소련대표가 잔뜩 독이 올라 거부하고 있었다. 소련대표 비신스키는 한국과 미국을 비난하며 몇시간씩 발언해 시간 끌기작전으로 회의를 지연시키고 다른 회원국들이 지쳐서 회의장을 이탈해 정족수 미달로 회의가 진행되지 못했다.
어느날엔 비신스키가 한국대표단을 향해 미국 제국주의자와 이승만의 개들이라고 욕설하며 비웃자 발끈한 조병옥은 비신스키를 향해 스탈린의 개라고 맞받아쳐 회의장은 난장판이 되었다.
9월에 시작한 총회가 12월 12일 하루를 남겨두고 말았다.
단장인 장면이 내일 새벽 3시에 기도하자고 제안해 일행이 교회에 가서 간절히 기도하고 회의장에 들어갔는데, 역시나 소련대표가 침을 띄기며 방해 연설을 하였다. 그런데 15분쯤 지났을 때 갑자기 목이 메더니 팔을 휘두르며 발언을 중단하고 목을 감싸쥐고 퇴장했다. 그가 퇴장한 틈을 타서 신속히 표결하니 찬성 68표. 반대 6표. 기권 1표로 유엔 총회에서 한반도의 유일한 합법적인 나라로 대한민국이 승인되었다. (1948. 12.12)
3개월 내내 대한민국 독립국가 승인을 방해하던 소련대표가 갑자기 마지막날 목을 감싸쥐고 왜 퇴장했을까?
훗날 밝혀진 바로는 갑작스런 치통과 성대결절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이런 것을 혹자는 우연이라고 하지만 그리스도인들은 기도의 응답인줄 믿습니다.
유엔의 승인이 훗날 이 나라를 살렸습니다. 6. 25전쟁이 일어났을 때 유엔의 승인을 받은 합법적인 나라를 공격한 북괴에 대한 반격을 유엔이 결의했기 때문입니다.
만일 그때 UN의 승인이 없었다면 6. 25때 UN의 참전은 불가능했으리라는 것이 중론이다.
이때를 위해 하나님이 UN가입을 예비하심임을 믿습니다.
문맹율 80%, 평균수명 40세, GNP 세계최하위 (외견상 보잘 것 없는 하찮게 보이는 나라였지만)
대한민국이 승인된 것은 민족사적으로도 의의가 있다. 대륙 끝에 위치해 중국을 종주국으로 섬기는 사대외교를 지속했던 우리나라가 독립국가를 세우고 세계속에 당당히 교류하게 되었던 놀라운 사건입니다.
유엔 승인 이후 수많은 나라들이 한국에 외교관을 보냈고 우리도 세계 각나라에 외교관을 파견하고 있다.
전세계에 700만 디아스포라가 있다. (외교관. 선교사. 무역상사원. 근로자)
현재는 1991년 대한민국과 북한이 UN회원국으로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3. UN의 6.25 참전결의
북침소식을 들은 트루먼 대통령은 26일 (한국시간 27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소집 찬성 9표, 기권 1표로 유엔평화군 즉시 파병키로 신속히 결의했다.
상임이사국 소련의 불참: 미국. 영국. 프랑스. 중국(대만). 소련이 (거부권행사하면 UN참전은 무산됨),
(중국대표로 대만이 권리행사를 하고 있었으므로 소련이 반발해 안보리를 보이콧하고 소련이 불참했다는 설과
소련대표가 급히 거부권을 행사하러 가는 길에 자동차가 고장나서 결의가 끝난후 도착했다고 하는 이야기 도 있다) 하지만 이 모든 일은 하나님이 하셨다
이 결의로 16개국 군사파병, 에디오피아, 터키등 (614,373명), 68개국 의약품 구호물자 지원,
*(일본은 병참기지, 공군기지, 후방작전 사령탑으로 전쟁을 승리로 이끈 전략 요충지였다)
4. 부산 초량교회 구국기도회
남침 3개월만에 남으로 밀려 밀려서 대구. 부산 지역만 남기고 낙동강 전선을 최후 방어선으로 적군과 대치하고 있었다. 낙동강 방어선이 뚫리면 부산 앞바다에 빠져 죽든지 공산화가 될 위기에 처해 있었다.
*한경직목사님등을 중심으로 대전 피난지에서 기도집회
*한경직(피어선 선교사) 부산 송도해수욕장 부흥집회
당시 경남도지사는 양성봉으로 초량교회 장로였다. 전국에서 피난온 목사님들을 초량교회에서 거쳐를 정하도록해 많은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나라를 위해 기도하고 있었다.
*한상동목사 초량교회 2주간 밤낮 집회 신사참배. 교회분열등 회개운동 구국기도회 –3일후
9. 15 인천상륙작전 성공 (성공확률 5000분의 1) 9.28 서울수복, 10.1 38선돌파, 평양탈환.
기도로 세워지고 기도로 위기에서 구원받고 부흥발전된 대한민국이다.
(결론) 지금 우리는 해방 이후 남과 북이 좌우로 나뉘어 혼란을 겪던때 보다도 더 심한 이념의 편가르기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내편이라고 생각하면 어떤 범죄도 눈감아주고 죄를 묻지 않는다.
내눈의 들보는 안중에 없고, 상대의 눈에 있는 티끌만 문제가 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싸움은 혈과 육의 전쟁이 아닌 영적 어둠의 세력과 영적인 전쟁인 것입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이길수 없는 영적 전쟁입니다. 전쟁하지 않으려면 전쟁을 연습하라. 무장해서 힘 길러라.
6. 25전쟁을 통해 군 민간인 총 500만명의 사상자, 유엔군 37,000명 전사, 135,000명 부상,
1000만 이산가족, 전 국토 초토화, 미국 원조로 연명, (월남전 5000명 국군사망)
우리 대한민국의 과거와 (1977년 엑스폴로성회. 빌리그레함목사 집회, 여의도 광장 민족 복음화성회, 대형집회, 부흥회, 사경회, 기도원집회, 구국기도회) 현재 미래도 기도에 의해서 결정된다.
환란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 (시50:15)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예레미야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