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상 식 규 정 ◑
- 사단법인 대한팔씨름연맹(KAF) -
[업데이트 | 2024.06.11.] 현재 대한팔씨름연맹에서 주최/주관하는 대부분의 팔씨름 대회(승급전, 평가전, 선발전 등)는 각 부문/체급별 경기가 종료된 직후 별도의 공간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기에, 대회가 모두가 종료될 때까지 현장에서 기다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내용은 특수한 상황 속에서 모든 부문/체급 경기가 종료된 후, 마지막에 종합 시상을 할 때에만 해당되는 내용임을 참고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본 연맹에서 주최/주관하는 <팔씨름 국가대표 선발전>을 포함한 각종 팔씨름 대회에 참가하여 입상이 확정되었으나 개인사정 등으로 시상식에 불참하는 분들이 매 대회마다 있어왔습니다.
오래전에는 이러한 개인사정을 배려하여 메달/상장을 집으로 보내드리기도 하였으나, 이런 상황이 계속해서 허용되고 누적되면 팔씨름 대회 -특히, 팔씨름 국가대표 선발전- 의 격이 떨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올림픽에서 입상 후 개인사정으로 집에 가는 선수는 없겠죠?)
또한, 시상대에 올라온 다른 선수들과 시상에 도움을 주시는 후원인 및 임원분이 현장에 없는 입상자를 기다리느라 민망해지는 상황을 계속 방치하는 건 옳지 않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입상자가 시상대에 올라오지 못할 경우(즉, 시상식 불참 시);
① 해당 대회의 선수복¹을 갖춰 입은 대리인이 시상대 위에 올라와서 메달과 상장을 대리 수령해야 하며,
② 각 부문별/체급별 입상자 단체 사진 촬영에 협조해야 하며,
③ 선수복을 갖춰 입은 대리인이 올라오지 않거나, 사진 촬영에 응하지 않을 경우 차순위(=다음 순위) 선수에게 입상의 기회가 돌아갑니다.
또한, 시상대에 올라오는 모든 입상자들은;
① 해당 대회에서 지급된 선수복을 입고 올라오셔야 하며,
② 사복으로 환복하거나, 선수복 위에 긴팔 등을 입지 말아주시고,
③ 대한팔씨름연맹(KAF) 산하 지부 또는 산하 프로 팔씨름 팀의 깃발/현수막을 들고 올라오실 수는 있으나,
④ 대한팔씨름연맹(KAF)에서 승인받지 않은 사설 단체 또는 비인가 팀의 깃발/현수막 등을 들고 올라오실 수는 없습니다.
<팔씨름 국가대표 선발전>의 격을 높여 나가고자 하는 본 연맹의 노력에 선수 여러분들께서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라며, 대회를 치르고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켜주는 선수들 그리고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후원인/임원/관계자분들과 한마음 한뜻이 되어 축하와 인정의 시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¹ 각 부문별 선수복 색상이 다를 경우, 선수복 색상까지 맞춰 입을 필요는 없으며, 해당 대회의 공식 선수복이면 됩니다. (예: 아마추어 시상식에서 대리인이 노비스 선수일 경우, 노비스 선수복을 입고 아마추어 시상식에 참석 가능)
- (사)대한팔씨름연맹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