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트룩스는 AI와 빅데이터 관련 기술 특허를 국내 최다 보유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인공지능 기업으로, 플루닛 등 국내 자회사와 미국과 베트남 해외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한국판 챗GPT인 거대언어모델(LLM) '루시아'를 발표해 화제를 모았으며, 글로벌 AI 산업을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손비서' 등 신규 서비스의 연내 공개를 예고한 바 있다.
솔트룩스는 1-3일 보유 후 청산(3~5% 수익 청산)으로 관심을 가져볼 만한 단타 종목입니다.
이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추천 전략으로는 시가에서 2% 이내로 떨어졌을 때 매수하고
상승세가 올라갈 때 매도하는 전략을 추천합니다.
*금일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대비 ▼750원(-2.1%) 34,850원에 10% 매수함
회사소개
솔트룩스는 1981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B2B 및 B2G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을 프로젝트 수주하여 구축 혹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하는 사업을 영위
솔트룩스는 대화형 인공지능, 증강분석 빅데이터 사업 및 인공지능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솔트룩스는 ICC SaaS 사업, 초개인화 AI 서비스, AI 기반 유전체 분석 및 신약 사업, 메타휴먼 사업의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솔트룩스는 지난 주 잠시 조정을 거쳐 다시 대량 거래를 동반하여 상승하여 마감되었습니다. 최근 솔트룩스의 호재 뉴스로는 애플이 오픈AI와 구글 등에 도전할 수 있는 AI 챗봇을 개발하고 테스트 중이라는 소식, 한류홀딩스(HRYU)가 운영 중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FANTOO)와의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팬투 서비스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 소식, 그리고 생성형 AI를 둘러싼 빅테크 기업들의 경쟁이 가열될 전망이 있었습니다. 또한 금융투자사와 투신의 연속적인 순매수 동향도 주목할 만합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추가 상승이 기대됩니다.
솔트룩스의 주요 지표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MACD: 상승세 유지후 급상승
RSI: 상승
CCI: 상승
MFI, OBV: 급상승
아직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어제 솔트룩스의 투자자별 동향을 살펴보면, 개인 투자자는 148,280주를 매도했으며, 외국인은 36,085주, 연기금은 1,445주를 매도했습니다. 반면 금융투자사는 57,923주, 투신은 10,625주, 사모펀드는 20,956주를 순매수하였으며, 내외국인은 73,577주, 기타법인은 22,729주를 순매수했습니다.
오늘의 단타 관심 종목으로 [304100] 솔트룩스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