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Catalina Island, CA
*캠핑종류: 백패킹
*캠프장이름:
1st night: Black Jack Campground
2nd night: Little Harbor Campground
3rd night: Two Harbors Campground
*사이트가격:
Black Jack Campground: $25/person + $9.25
Little Harbor Campground: $25/person + $9.25
Two Harbors Campground: $29/person + $9.25
*사이트넘버:
1st night: BJ08
2nd night: SH02
3rd night: TH28
*부대시설: 야외샤워, 푸세식 화장실, 수도, 쓰레기통, 테이블, 파이어링
*셀폰시그널: Two Harbors만 데이타 잡혔음
*캠프장이용후기:
캠핑매니아 멤버 두분과 지인 두분, 총 5명이서 다녀온 3박4일 카탈리나 섬 백패킹 후기입니다!
각 캠프그라운드에 화장실은 관리가 잘 되어있어 푸세식임에도 냄새가 안나고 벌레도 없이 깨끗했습니다.
샤워는 outdoor이라서 수영복을 입고 샤워를 해야만 했고 날이 따듯해서 그런지 물은 미지근했습니다.
Potable water는 맛이 없어서 최소한으로 마시고 트레일 중간에 Airport in the Sky라는 식당에서 보급하거나 이웃캠퍼가 마을에 나간김에 2.5gal 물을 사주어서 그걸로 대체하여 마시고 캐리하고 다녔습니다.
주말일 경우 캠핑예약 minimum 2 nights requirement이 있었는데 Trans-Catalina Trail을 걷는다고 이메일을 보내니 waive를 해주어 1박씩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약 후 인원수 변동사항이 있을땐 이메일을 보내거나 전화를 하니 자유롭게 변경 가능했습니다. 또한, 텐트/슬리핑패드/침낭/챠콜/파이어우드/스토브/프로판가스 등 구입/렌트가 가능하고 Two Harbors General Store에서 와인,맥주,음식,얼음 등을 캠프사이트로 배달도 해줍니다 (Little Harbor로는 $40, Two Harbors는 $35 delivery charge). Two Harbors에는 coin-operated indoor shower와 laundry도 있습니다.
트레일 루트:
-8/14 토요일 (11 mile)
Dana Point Harbor~Avalon Harbor 도착~Black Jack Campground
-8/15 일요일 (9 mile)
Black Jack Campground~Airport in the Sky~Little Harbor Campground
-8/16 월요일 (6 mile)
Little Harbor Campground~Two Harbors Campground
-8/17 화요일 (14 mile)
Two Harbors~Emerald Bay~Cherry Cove~Two Harbors ~San Pedro 도착
-Dana Point Harbor에서 Avalon Harbor로 가는 배는 1시간 20분정도 소요되고, 반대로 Two Harbors에서 San Pedro로 나올때에는 Avalon Harbor를 거치기 때문에 2시간 3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배에 가스는 반입이 불가하여 Avalon에 도착 후 이소부탄 230g($14.29)과 프로판 1lb($9.89)를 샀습니다.
-4일째 되는 날에는 14마일의 하이킹 후 16:45분 배를 타야했기때문에 daypack으로 바꾸어 하이킹을 했습니다. Two Harbors에 baggage storage가 있지만 백팩을 보관할 수 있는 큰 사이즈는 아니라고 하여 그냥 1명인원으로 캠핑장을 1박 더 예약하여 텐트를 치고 그 안에 백팩을 두고 나머지 트레일을 마쳤습니다.
-트레일은 거의 그늘이 없는 땡볕이며 오르락, 내리락 언덕이 많아 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닷바람이 불어 시원하였고 중간중간 쉼터도 있었습니다. 물은 캠프사이트 또는 Airport in the Sky라는 식당에서만 보급이 가능하나 맛이 없어서 그냥 사서 캐리하였습니다.
-트레일에서 바이슨을 많이 마주칠 줄 알았는데 2마리만 만났고 위협적이진 않았습니다.
- https://www.catalinaconservancy.org 에서 원하는 트레일 퍼밋을 신청하면 되고 campground 예약이 있으면 따로 트레일 퍼밋 신청을 안해도 됩니다. 레인져가 따로 퍼밋이나 예약을 보여달라고 하진 않았습니다.
카탈리나섬 백패킹은 너무너무 좋았던 경험이였습니다. 백패킹 중 샤워를하고 물과 음식을 사고 쓰레기통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럭셔리 백패킹...
섬 자체도 너무 예쁘고 물도 맑고 캠프사이트 뷰도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섬의 반대편에 있는 Little Harbor Campground는 육지쪽이 있고 Shark Harbor 바닷가쪽이 있는데 둘 다 다른매력이 있고 예뻐요!! Private Beach인 느낌처럼 조용하고 사이트간 간격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Shark Harbor은 파도가 세서 파도를 타며 물놀이했고 Two Harbors는 파도가 잔잔해서 수영하고 스노쿨링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이 뒤죽박죽인 점 양해 부탁드려요
Jiyoung Hwang캘리포니아 캠핑매니아(California Camping Man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