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영역 (핵심 역량) | 평가 요소 | 척도 | 채점기준(수행수준) |
정보 윤리 콘텐츠 제작 | 콘텐츠 주제 및 스토리보드의 완성도 | 상 | 정보윤리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콘텐츠의 주제가 명확히 드러나도록 스토리보드를 제작하였다. |
중 | 정보윤리 개념을 이해하고 콘텐츠의 주제를 스토리보드로 표현하였다. |
하 | 콘텐츠 주제를 이해하고 있다. |
콘텐츠 구성 및 표현의 명확성 | 상 | 스토리에 맞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다양한 효과들이 시각적으로 잘 어울리도록 사용하여 주제를 잘 표현하였다. |
중 | 스토리와 관련된 단편적인 이미지를 사용하고 다양한 효과들을 활용하여 주제를 표현하였다. |
하 | 스토리와 관련된 단편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였다. |
CCL 표기의 정확성 | 상 | 작성된 콘텐츠에 CCL을 표시해서 공유하고 CCL의 개념을 정확하게 설명하였다. |
중 | 콘텐츠에서 CCL을 표시하고 CCL의 개념을 설명하였다. |
하 | 콘텐츠에서 CCL을 표시하였다. |
※ 이 평가 항목의 결시자에 대한 점수 부여 기준은 다음과 같다. 담당 교사가 인정하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시간약속을 정하고 교사가 수행과정을 관찰하고 학생이 활동 수행하여 제출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미제출자로 처리한다. ※ 도움반(장애) 학생: 학기말까지 응시 기회를 부여하되 신체장애로 인하여 평가가 곤란한 교과목 혹은 영역에 관한 인정점 부여 기준은 진장중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에 준하여 교과협의회의 협의에서 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