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바베큐란?
미국 남부에서 시작된 바비큐는 '은근한 불에서 장시간에 걸쳐' 조리된 요리를 말한다.
인접한 멕시코의 영향을 받은 요리법으로 중남미에서는 바르바쿠아(Barbacua)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영어로 넘어오면서 오늘날의 바비큐(Barbecue)라는 단어가 되었다. 그이 남미에는 이와 유사한 조리법이 흔한데, 아르헨티나의 아사도(Asado)나 브라질 남부 지역의 슈하스쿠(Churrasco)가 대표적이지만 개념만 같고, 사용하는 양념이나 세부적인 조리법에는 차이가 있다.
한국에서는 바비큐라 하면 구워 먹는 파티음식으로 인식되지만, 그 기원은 미국의 여러 지역에서 주식으로 삼던 야생 멧돼지의 고기를 보다 맛있게 조리하기 위해 사용한 요리기법으로써 고급 연회에서도 사용되었지만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부위를 오래 뭉근하게 익혀 먹을 수 있는 방식으로도 사용되었다.
미국 남부 중에서도 원조가 어디인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미국 내에서도 바비큐로 유명한 지역이라면 버지니아, 테네시, 텍사스, 노스캐롤라이나, 켄터키, 사우스캐롤라이나, 세인트루이스, 캔자스시티 등이 있다. 애틀랜타, 댈러스, 휴스턴, 샌안토니오 같은 곳에서 대대로 만드는 바비큐 역시 유명하지만 미국을 대표하는 바비큐의 수도 록하트(Lockhart)의 바비큐가 상당히 유명하다. 그런 가게들 중에 제일 오래된 상점인 블랙스 바비큐(Black's BBQ)는 미국 전역으로 바비큐 배달을 할 정도로 유명하다.
노스캐롤라이나 바비큐는 꽤 특이한 것으로 유명하다. 굽는 것은 양념을 덜 하는 것을 제외하면 비슷한데, 먹기 전에 고기를 완전히 잘게 다져서 빵 사이에 넣어 먹는다.
바베큐 레이브의 조리방식!
- 브리스킷 : 차돌양지 생원육을 직접 손질하여 각종 양념을 한 뒤 훈연기계에서 식용 펠릿을 이용하여 약 16시간동안 훈연하여
그 맛이 부드럽고 풍부한 향과 육즙을 느낄 수 있는 메인 메뉴이다.
- 폴드포크 : 돼지 목살 원육을 손질하여 바베큐럽을 발라 약 8시간 동안 훈연하여 손으로 잘게 찢어놓은 바베큐로 모닝빵과
코울슬로 할라피뇨 소스를 넣어 햄버거처럼 만들어 드시면 된다.
- 스페어립 : 돼지 립 원육을 손질하여 바베큐럽을 발라 약8시간 동안 훈연하여 부드러운 육질과 훈연 가득한 바베큐를 라이프와
포크를 이용하여 드시면 된다.
1. 저희 매장은 휴일/공휴일에는 BBQ플래터 단품만 운영합니다.
2. 모든 판매 메뉴는 위 3가지의 바베큐를 기본 베이스로 만들어진 것으로 모든 메뉴에서 특유의 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3. 예약은 휴일/공휴일은 네이버 또는 유선(031-773-0125)으로 예약하시면 되고, 평일은 유선으로만 예약을 받습니다.
4. 매장은 양평군 서종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 두물머리ic에서 황순원의 소나기 마을쪽으로 3km에 있습니다.
5. 넓은 애견전용 운동장 보유하고 있으며, 애견 편의시설 완비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참고
6. 주차는 약 20대 가능한 전용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베큐 레이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수능샘말길 5-24 [T-map, 카카오네비, 네이버 네비게이션 검색 가능]
031-773-0125
네이버 "바베큐레이브"로 검색하시면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