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학생들이 서로 공감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면서 도덕적인 학급 규칙을 직접 만들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도덕성과 사회성의 성장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교육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규칙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직접 참여하여 만든 규칙을 통해 학습자들이 책임감과 자치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인상깊습니다
수업 실연에서 수업 자료를 만들어 실감나는 발표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급 규칙을 만들 때 긍정어 사용하기 등 특별한 조건을 두어 활동을 구상하신 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규칙 정하기 전 주의 사항, 실물 수업 자료 준비, 원형 토의 등 수업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한 부분이 여러 지점에서 돋보였습니다. 규칙을 실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점검하는 단계가 있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같은 주제로 다양한 수업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규칙을 정할 때 부정적인 언어보다 긍정적인 언어로 표현하게 하는 요소의 교육 목적이 궁금했었는데 답변을 듣고 학생들이 받아들이는 교육과 그 영향까지도 잘 고려하신 것 같아 인상깊었습니다.
첫댓글 학생들이 서로 공감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배우면서 도덕적인 학급 규칙을 직접 만들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도덕성과 사회성의 성장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교육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규칙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직접 참여하여 만든 규칙을 통해 학습자들이 책임감과 자치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인상깊습니다
수업 실연에서 수업 자료를 만들어 실감나는 발표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급 규칙을 만들 때 긍정어 사용하기 등 특별한 조건을 두어 활동을 구상하신 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규칙 정하기 전 주의 사항, 실물 수업 자료 준비, 원형 토의 등 수업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한 부분이 여러 지점에서 돋보였습니다. 규칙을 실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점검하는 단계가 있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같은 주제로 다양한 수업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규칙을 정할 때 부정적인 언어보다 긍정적인 언어로 표현하게 하는 요소의 교육 목적이 궁금했었는데 답변을 듣고 학생들이 받아들이는 교육과 그 영향까지도 잘 고려하신 것 같아 인상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