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월)10시~12:30
※참석자:김신혜,김현희,이윤정,이채은,박현이
(김현희차량:4명,이윤정:개인)
※장소:대구 지회(대구 중구 동인동1가 352-1)
<2024 동화동무씨동무>
주제: OT와 1차투표, 북토크와 2차투표
<준비 전 단계 해야 할 일>
*책전시:2주정도
*10차~14차시(차시 결정)
*도서관:60분, 학교:40분
*제목:<동화책을 읽는 프로그램>을
칠판에 적는다
[1차시]:OT와 1차투표
<2024 동화동무씨동무 홍보영상>
틀어 주기:5분46초(상황에 따라 끊어도 된다)
=>
<얘들아, 동화 읽자>별점종이에
아이들:1번부터~12번 쓰기
(이 별점종이는
아이들이 집으로 가져가 부모님 보여주기)
=>
1차투표하기:
<내가 읽고 싶은 책 다섯권 고르기>에
0표 5권 하기
=>
<어린이 설문지> 작성하기
=>
개표:칠판 책제목에 5권 결정하기(정자 표시)
=>
개표 결과:1위~5위(5권 결성)
12위까지 책 제목 말해주기
=>
<예고 말해주기>2차투표 다음시간에 한다고요
=>
의논:<모임 이름> 정하기
=>
의논:<규칙정하기>시간지키자!스포하지말자!
[2차시]:북토크와 2차투표
북토크 12권 책소개:권1분씩
(책제목,작가,출판사,책소개)♡궁금증 유발♡
=>
2차투표하기
<내가 읽고 싶은 책 다섯권 고르기>에
○표 5권 하기
=>
개표:칠판 책제목에 5권 결정하기
(☆표가 바꿘 친구 이유 들어보고 기록하기)
=>
동점 결과:재투표인 경우
(책 두께 보고 결정하도록 한다)
(지난년 목록도 가능하다)
(지루할 수 있는 책,
저학년인경우 고학년책 빼도 된다)
<질의응답>
Q질문내용:아이들에게 녹음 되는지?
아이들에게 의견 물어보고, 진행한다
Q 2주정도 책전시 후 계속 책전시 하는지요?
응답:선생님과 의논해서 하세요
Q책 읽는 속도 정도?
응답:읽을 책은 소리내서 읽어보고,
본인의 읽었던 목소리를
녹음해서 듣다보면 조절이 될것이다
Q책 읽을 때 역할 목소리 다르게 해야 하나요?
응답:편한 본인의 목소리가 좋다
역할 나눈 목소리나 구연동화 목소리는 하다보면 본인의 노력이 많이 들고,
역할 목소리가 여러이다 하다보니,
읽는 본인도 헷갈리게 된 경험이 있었답니다
첫댓글 <동화동무씨동무>교육을
받고 실제 아이들과 함께 해보니,
<동화동무씨동무>
더 잘 숙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