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 Hei-kyung
홍혜경은 1959년 강원도에서 태어나 예원 중학교에 다니던 15세때 스칼라 쉽을 받고 어린나이에 혼자 미국
줄리아드 음악원에 입학한다. 줄리아드를 다니면서 아메리카 오페라 스타에 출연하고 티토 고비, 엘리자베스
슈바르츠코프, 발터 레게 등의 마스터 클래스에도 참가한다. 1983년 카라얀이 선정한 4명의 젊은 성악가에 뽑혀
잘츠부르그 음악제에 출연하여 세계 무대에 데뷔를 한다.
1982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오디션에 합격해 1984년 모짜르트의 La clemenza di Tito로 메트로폴리탄에
마이너 급의 연기를 하고,1987년 1월 7일 라보엠의 미미역으로 처음 주역을 하고. 이후 피가로의 결혼에서
수잔나, 사랑의 묘약에서 아디나, 리골레토에서 질다역을 맡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프리마돈나로 등극을 한다.
그는 베르디, 푸치니, 도니제티등의 이태리 작곡가, 헨델, 모짜르트, 베토벤, 바그너등의 독일 작곡가, 비제, 구노,
오펜바하 등 프랑스 작곡가들의 방대한 레파투어를 소화하고 특히 모짜르트 오페라를 중점적으로 많은 공연을 한다.
주로 메트로폴리탄에서 주역으로 공연을 하던 그녀는 세째 아이를 출산한 후 유럽 오페라에도 출연한다.
런던의 로열 오페라하우스, 빈 오퍼, 뮌헨 오퍼, 오페라 바스틸, 베로나 아레나, 로마 오페라, 라 스칼라 등 세계
최상급 오페라에서 프리마돈나로 활약한다. 2006년 6월 4일 아시아 성악가로는 처음으로 메트로폴리탄에서
라 트라비아타의 비오레타역을 맡아 대 호평을 받는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주로 활약한 그녀는 라보엠의
미미역에만 약 60여회, 투란도트의 리우역 33회 칼멘의 미카엘라 31회 피가로의 결혼에서 알마역 30여회로
철저한 자기관리로 20년 이상 메트로폴리탄의 주역 소프라노로 활약하고 있다.
오페라 못지않게 오케스트라의 레파투어를 가지고 많은 오케스트라 공연에 참가한다. 주세페 시노폴리가 직접
작곡한 "Lou Salome Suite"를 그의 지휘로 뉴욕 필과 협연하고, 보스톤 심포니, 클리브랜드 오케스트라,
시카고 심포니,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바이리쉬 방송교향악단 등 오케스트라에서의 솔로 소프라노 연주로 참여
하고 마리스 얀손스, 샤를르 뒤투아, 로린 마젤등 세계적 지휘자들이 선호하는 소프라노 가수로 오케스트라 연주
소프라노로도 많은 활약을 한다.
2008년 중국계 남편을 암으로 사별하고 약 2년동안 연주회를 멀리하다가 2010년 뉴욕 메트로폴리탄에서
라 트라비아타에 비올레타로 다시 공연을 시작한 그녀는 2010/2011시즌에 프랑스 오페라 칼멘과 로미오와
줄리엣을 2012/년 시즌에 피가로의 결혼에서 알마비바역을 맡아 꾸준한 연주를 하고있다.
아주 어린나이 성악을 전공한 그녀는 15세의 어린나이에 단신으로 뉴욕에 가 스스로를 철저한 관리하고 세아이의
어머니로써도 평범한 삶을 영위한다. 세계 3대 오페라좌인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20년 넘게 프라마돈나의
위치에서 있으면서 많은 음악인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그는 많은 성악인들이 자신의 관리를 못하던지 성대의
문제로 인해 연주자로써 단명하는 경우를 벗어나 모범적인 성악가의 자세를 보여준다.
Repertoire at the Met
Hei-kyung Hong's career at the Met (updated until 14 March 2011):
Wolfgang Amadeus Mozart
Le nozze di Figaro: Countess Almaviva (30 performances), Susanna (10 performances), Barbarina (8 performances)
Don Giovanni: Zerlina (29 performances)
Cosi fan tutte: Despina (14 performances)
La clemenza di Tito: Servilia (11 performances)
Die Zauberflote : Pamina (9 performances)
Idomeneo: Ilia (9 performances)
Giacomo Puccini
La boheme: Mimi (59 performances)
Turandot: Liu (33 performances)
Gianni Schicchi: Lauretta (5 performances)
Giuseppe Verdi
Don Carlo: Celestial Voice (26 performances)
La traviata: Violetta (11 performances)
Rigoletto: Gilda (7 performances) / Besides the 7 performances, she sang in 1 performances for Act 1 only
Georges Bizet
Carmen: Micaela (31 performances)
Richard Wagner
Das Rheingold: Freia (10 performances)
Die Meistersinger von Nurnberg: Eva (4 performances)
Ludwig van Beethoven
Fidelio: Marzelline (12 performances)
George Frideric Handel
Samson: Virgin (8 performances)
Giulio Cesare : Cleopatra (1 performance)
John Corigliano
The Ghosts of Versailles: Rosina (6 performances)
Jacques Offenbach
Les contes d'Hoffmann: Antonia/Stella (4 performances)
Gaetano Donizetti
L'elisir d'amore: Adina (3 performances)
Charles Gounod
Romeo et Juliette: Juliette (6 performances)
She has also sang at four concerts and two gala performances at the Met.












Metropolitan Opera no fewer than 348 times

Franco Farina and Hei-Kyung Hong Photo courtesy of Michael Devitto



franciscopa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