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진주라이온스 클럽 청소년 교류 사업
(355-E지구 FY2011-2012 회장 장정갑)
새진주라이온스클럽이 일본 미토요라이온스클럽과 1992년 자매결연을 맺은지 19년간 한결같은 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장정갑 회장은 7월22일부터 7월30일까지 8박9일간 "2011한일 청소년 교류사업을 실시했습니다.
한. 일 교류사업은 양국 청소년 상호간의 서로 다른 문화와 생활 관습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관계가 돈독해 지고 나아가서는 상호이해의 향상 과 양국의 미래에 가교 역할을 할 차세대 지도자와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금까지 200여명의 중학생이 참가했습니다.
4박5일간 한국가정에서 홈스테를 하고 있는 한. 일 학생11명이 23일 대장경천년 세계문화축전을 준비하고 있는 합천을 방문하였습니다.
특히 하창환 합천군수님이 반갑게 맞이 해주시고, 대장경천년 세계문화축전기획단 홍보지원담당자(김성환)및 문화관광해설사(후모토 마사오)가 합천소개, 해인사 및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팔만 대장경소개와 문화축전개최 취지에 관하여 자세히 알려주어 한. 일 학생들이 우리 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미천면에 소재한 '반도요양원'에서 한일 청소년들은 청소, 간식 드리기, 장기자랑 등으로 할아버지 할머니를 즐겁게 해드렸습니다.
진주성, 진주 박물관 등을 둘러보며 한일과거사에 대해 재인식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진양호 물박물관 입구에 서있는 장승을 구경하고 제작자 공방을 찾았습니다.
허성두 355-E지구 총재님께서 공방에 오셔서 학생을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355-E지구 최해열 사무총장님의 지도하에 공방에서 정성껏 솟대 만들기 체험을 즐겁게 했습니다.
MBC 방송국, 고성 당항포, 사천 항공박물관을 방문하고 야간에 차 없는 거리투어에 나서 진주의 아름다운 야경을 보며 친목을 도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