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꿀이되는 해외여행 위급상황 대처하는 꿀팁!
해외 여행을 다니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긴급상황에 대비해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정보입니다.
▶ 여행 중에 몸이 아픈 경우?!
소화제, 두통약, 진통제, 해열제 등의 상비약은 국내에서 미리미리 챙겨 가는거 알고 계시죠?
하지만 해외 여행중에 갑작스런 환경의 변화나 컨디션의 난조로 간단한 상비약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그런경우 병원에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현명하겠죠?
일단 여행자 보험에 가임하셨다면 보험회사에 전화를 걸어 몸 상태를 설명하고
회사에서 지정한 병원 등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 주세요.
※지정된 병원을 가지 않으면 보험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먼저 확인해 주셔요.
지정된 병원이 없다면 머무는 숙소 직원에게 병원을 추천 받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럴때 정확한 의사 소통을 위해 한국어(혹은 영어) 지원을 해주는 병원이 있다면 더욱 좋겠죠?
국내에 돌아와 보험처리를 받기 위해서는 현지 의사의 소견서와 영수증이 필요하니 꼭 챙겨주세요.
▶ 외교부 동행 서비스
해외로 출국하기 전 외교부 동행 서비스를 등록해주세요.
방문 예정인 해외 여행지의 안전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여행자가 사건, 사고에 처했을때
소재파악이 용이하며 비상연락처를 바탕으로 신속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
▶ 영사콜센터 연락하기
긴급상황일때 해외에서도 연락할 수 있는 24시간 연중무휴 영사콜 센터가 있어요.
다양한 분야에 관련한 상담을 연중무휴로 24시간 서비스하고 있답니다.
해외에서 발생한 사건, 사고 접수 및 조력은 물론이고
여권, 영사 확인등 외교부 관련 민원 상담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긴급 상황에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여행자들을 위한 통역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하는 통역 서비스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세가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셔요.
영사 콜센터 번호안내
국내: 02-3210-0404
해외: 현지국제전화코드+822-3210-0404(유료)
현지국제전화코드 +200-2100-0404(무료)
▶ 위급상황에 필요한 전화번호
긴박한 상황에는 안그래도 정신이 없는데 전화번호 검색할 겨를이 없답니다.
위급상황에 딱 알맞은 서비스가 있음에도 갑작스런 상황이 닥치면 전혀 기억이 나지 않기도 해요.
이럴때를 대비해 미리미리 필요한 전화번호들을 메모하거나 저장해 주시기를 추천해요.
카드사 전화번호 - 신용카드 분실시 사용 중단을 위함.
보험사 전화번호 - 여행자 보험을 들어두었다면 보험 처리 및 안내를 받기 위함.
한국 공관번호/주소 - 여권을 잃어버렸을 경우.
의료센터 번호/주소 - 영어나 한국어를 지원해주는 의료센터를 미리 알아두면 편리함.
영사 콜센터 - 긴급 상황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상담 서비스 지원.
위 언급된 연락처 외에도 개인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요 연락처등은 미리미리 정리해서 챙겨주세요.
참,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와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은 공관 및 의료센터, 한인회 등 중요한 현지 연락처들을
국가별로 제공하기때문에 미리 설치하고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