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암물질 검출 생리대
1. 그나랜 시크릿 면 생리대
2. 릴리안 순수한면 울트라 슈퍼가드 중형
3. 릴리안 팬티라이너 베이비파우더향
4. 릴리안 팬티라이너 로즈향
5. 바디피트 귀애랑 울트라슬림날개형
6. 바디피트 볼록맞춤 울트라슬림날개형
7. 위스퍼 보송보송 케어 울트라 중형
8. 좋은느낌 울트라 중형 날개형
9. 좋은느낌 좋은순면라이너
10. 화이트 애니데이 팬티라이너 로즈마리향
11. 화이트 애니데이 순면 커버 일반
생리대 기부 사이트
굿네이버스 국내여아지원캠페인 www.goodneighbors.kr
지파운데이션 생리대기부 www.gfound.org
똑똑한 월경 라이프, 이지앤모어 www.easeandmore.com
"생리는 부끄러운 것이 아니다" 생리대 부착 퍼포먼스
2016년 07월 01일 (금) 김인수기자 sisaon@sisaon.co.kr
내용: 생리대 가격 인상과 생리대를 위생대로 바꾸자는 논란 속에 경복궁역 벽에 생리대를 부착하는 퍼포먼스가 인터넷 커뮤니티에 추진되고 있다. 추진 이유는 아래와 같이 말하였다. “우리는 생리를 생리라고 말하는 것조차 억압 받아왔다. 학창시절 친구에게 생리대를 빌려줄 때는 ‘몰래’ 줘야했다”면서 “지난 (6월)15일 한 남자의원은 ‘생리대라는 말은 거북하니 위생대라고 하면 대충 다 알아들을 것’이라는 발언으로 생리를 부끄러워해야 하는 현상처럼 표현했다”고 비판했다. 또 “포털사이트 다음에선 피 묻은 생리대의 이미지를 ‘위해매체’로 분류해 삭제하는 일도 있었다”면서 “인류의 절반은 생리를 하고 있다. 이것은 왜 이렇게 숨겨야 하는 일이 됐을까”라며 “우리는 한 달에 한 번씩 위해매체를 생산하고 있는 걸까”라는 주장을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좋은 취지인 줄은 알겠으나 경복궁은 문화재이고 문화재에 생리대를 붙이는건 행사의 취지보다는 생리 그 자체의 텃새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지식채널E -어떤사치품
부가가치세 면세는 쌀, 수돗물, 시내버스요금 등 생활 필수품에만 적용된다. 여성들은 이에 생리대는 가임기 여성들의 모성권과 관련된 생활 필수 물품이라며 2003년 국회 생리대 부가세 면세 법안을 제출하였고 2004년에 생리대가 생활필수품으로 인정이 되어 부가세 10%를 면제받게 되었다. 이후 문제는 2010년부터 2016년까지 6년동안 전체소비자 물가지수는 10.6% 상승하고 생리대 가격은 25.6%가 상승했다. 생리대는 물가대미 2배 이상 상승하여 생리대의 가격이 크게 올랐다. 생리대의 개당가격은 덴마크는 156원, 미국은 181원, 일본 181원, 한국은 331원이다, 비싼 생리대의 가격 때문에 6만여명의 저소득층 아이들은 생리대를 사지 못해 수건, 휴지, 신발 깔창을 생리대로 사용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생리대의 종류
1.탐폰
질 내 삽입형 생리대로 물놀이 및 격한 운동 시에 사용하면 좋음. 둥글게 탐폰을 보호하고 있는 부분인 어플리케이터 외통, 실이 빠져나온 부분인 내통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용방법
엄지와 중지로 어플리케이터의 손잡이를 잡고 삽입하기 쉬운 자세를 잡는다. 손가락으로 잡은 부분까지 어플리케이터를 깊숙이 넣고 주사기를 넣듯이 내통을 검지로 눌러준다. 끝까지 누르고 난 후 어플리케이터의 외통을 뺀다. 이물감이 들거나 아픈 경우는 질 끝까지 넣지 않았거나 잘못 넣은 것이다.
장점: 자궁 내막에서 떨어져 나온 피를 흡수해 새지 않고, 생리대를 사용했을 때 축축하거나 찝찝한 느낌도 안 난다.
단점: 자궁내막의 피를 머금고 있는 이물질이기 때문에 체내에 오래 놔두면 부작용이 생김, 독성쇼크증후군에 걸릴 수 있음. 이 질병은 갑작스러운 고열, 저혈압, 근육통, 설사, 피부 발진,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10만 명 중에 10명꼴로 나타나는 병이다.
2.생리컵
질내 삽입형이다. 자궁 내막에서 떨어져 나온 피를 의료용 실리콘 재질이나 천연고무로 만든 컵에 받아내는 것이다.
생리컵의 종류
생리컵의 크기와 질감 용량 등은 여성의 질, 생리양, 선호도 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생리컵 크기재는 방법
질 안에 손가락을 끝까지 넣어도 닿는 느낌이 없다면 질 길이가 긴 편이고, 손가락이 한마디 정도 들어가면 짧은 편, 두 마디 정도 들어가면 길이가 중간이라고 한다.
생리컵 사용 방법
손을 깨끗이 씻은 다음 생리컵을 접는다. 생리컵을 접는 방법은 c-fold(그냥 반으로 접는 방법), seven fold(반으로 접는데 7자모양이 되게 접는다), punch-fold(컵을 눌러서 뾰족하게 만드는 방법)가 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생리 컵을 접은 다음 편안한 자세에서 45도 각도로 천천히 삽입한다. 삽입 후에는 생리컵 입구가 펴지도록 생리컵 끝단(돌기)을 잡고 위아래 또는 지그재그로 움직여 주시면 안착시킨다.
장점
생리컵은 탐폰과 마찬가지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생리혈이 새지 않아서 축축하거나 찝찝함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여자가 평생 쓰는 생리대 가격은 약 600만 원 정도인데 생리컵은 브랜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4만원 안팎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관리만 잘한다면 오랜 기간 쓸 수 있다는 면에서 경제적이다.
단점
국내에서는 구하기가 힘들어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해야 한다. 위생적으로 써야 하기 때문에 사용한 후 뜨거운 물로 소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특히 외부에서 생리컵을 비우게 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물과 물티슈를 따로 챙기거나 물통을 들고 다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면생리대
면생리대 사용방법
면생리대는 팬티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양 날개에 있는 똑딱이로 팬티에 고정하여 사용한다. 일회용 생리대처럼 3~4시간에 한번 씩 교체해준다.
면생리대 세탁방법
면생리대에 혈 자국이 남지 않게 24시간 이내에 꼭 세탁해야한다.
1. 사용한 면생리대를 흐르는 찬물에 혈이 나오지 않을 때 까지 헹군다.
2. 속옷 전용 세탁세제 및 일반 세탁세제로 거품을 낸 후, 반나절 동안 찬물에 면생리대를 담궈준다.
3. 찬물에 담궈 둔 면생리대를 손빨래하거나 세탁망에 넣어 세탁기로 세탁해준다.
4. 세탁한 면생리대는 햇볕에서 건조시킨 후, 습하지 않는 곳에서 보관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