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색동넷 3월 정기모임>
○ 날짜 : 2019년 3월 18일(월)
○ 시간 : 15:00~17:00
○ 장소 : 은평종합사회복지관 1층 회의실
○ 참석자 : 총 8명
수색동넷 3월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3월은 '19년 이웃만들기와 실행기 사업 대표 제안자분들이 참여해주셔서 수색동의 새로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기타 모임, 앙금꽃 떡 모임, 뜨개질, 독서모임 다양하게 활동을 하고 계시거나 공모사업을 통해 새롭게 시작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수색동넷을 통해 지역의 활동가들이 만나니 궁금한 것도 많고 협력한 일도 생겼답니다.
3월에 수색동주민센터가 신축 건물로 이전하였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모임공간이 많아져 모임하시는 분들 대관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해보시기를~~
시간되실때 구경가보세요. 완전 좋아졌답니다.
(주민관님은 화장실이 가장 좋아졌다고 하시네요. ㅋㅋ 이전하기 전 주민센터의 화장실이 너무 열악했다는...)
구름다리햇빛마을은 에너지 자립마을로 올해도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예정이고
주민참여예산으로 쓰레기 문제나 둘레길 조성 등의 사업을 진행얘정이라 합니다.
또한 주민들과 매주 토요일 골목청소를 시작하였는데 매주 함께하시는 주민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구름다리햇빛마을 뿐아니라 다른 곳까지 주민센터와 함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해 보는 방법들을 모색해보기로 하였답니다.
수색한숲도서관은 2018년 평생학습관에서 지원해주는 동네 배움터를 너무 잘 운영하여 우수사례로 선정되었고 올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우크렐레, 나도 노래잘해보고싶다, 손뜨개 특강등 )을 운영예정이라 합니다.
은평종합사회복지관도 참여예산사업을 진행예정이시고 물빛마을 회복 프로젝터도 진행예정이라 합니다.
수색동이 재개발로 환경이 좋지 않지만 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분들이 수색동의 분위기를 개선하는 것에
애를 많이 쓰고 계시다는 것을 알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서로의 활동에 대한 이야기, 마을의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
10월에 수색동 이웃만들기 축제를 진행해 보기로 했답니다.
모임별 사업도 나누고 공연팀의 공연도 볼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아요.
다음달 모임은 동네서점에서 독서모임을 하고계신 광명서점에서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동네 서점도 구경하고 오랜만에 책도 볼수 있는 4월이 될것 같습니다.
4월 15일 3시에 광명서점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