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법시험제도의 재도입
사법시험제도를 재도입해야 합니다.
법이 무엇입니까?
법은 국민들이 모두 알아야 하고 국민들이 지켜야 할 사회적 약속입니다. 그런데 국민들이 법을 모르면 어떻게 지킵니까?
사법시험제도를 재도입하고 60점이 넘으면 변호사 자격증을 주고 높은 점수를 기준으로 검사와 판사에 임용해야 합니다.
사법시험은 시험에 합격한 사람이라도 다음 해에 시험을 다시 치를 수 있게 하고 여러 번의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기준으로 검사와 판사에 임용해야 합니다.
국민들의 10%가 변호사 자격증을 가지고 기업 등을 포함한 우리 사회의 모든 영역에 진출해야 경쟁력 있는 국가를 만들지 않겠습니까?
사법시험제도가 처음에는 법대를 졸업해야 시험을 치를 수 있게 바꾸더니 이제는 일반 국민들이 시험을 치를 수도 없는 로스쿨제도를 만들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왜 이렇게 수준이 떨어지는 로스쿨제도를 도입했는지 생각을 해 봤습니다. 로스쿨제도를 도입한 관련자들이 국가와 국민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경험이 없이 제도를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법치주의와 법조인 지식의 한계를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나아가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짧은 시간에 법학을 쉽게 공부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중이고 완성이 되면 공개를 하겠습니다. 현재는 30일 동안 3,000개의 법률 용어를 쉽게 암기하는 방법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사법시험제도를 제도입하기 위한 모임과 단체를 만들고 재도입 시킵시다.
https://m.cafe.daum.net/abcd123455/_rec?boardTyp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