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갑 감 사 예 배
예식사 / 지금부터 생명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께서 지난 60년 동안 김ㄴㅅ 장로 님을 지켜주신 그 은헤에 감사하는 예배를 드리겠습니다.
찬 송 / 301장
기 도 / 김ㅇㄱ 장로
성 경 / 살전 5:18
말 씀 / 범사에 감사
이 세상을 살다보면 세상에는 불공편한 일이 많다고 생각하게 된다. 왜냐하면 악인의 행위대로 받는 의인이 있고, 의인의 행위대로 받는 악인이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드는 때가 있기 때문이다. 선하게 살고자 노력하는 일은 어리석게 보이며, 바보같이 여겨지기도 한다.
위대한 성군 다윗도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시 37:7절에서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자기 길이 형통하며 악한 꾀를 이루는 자 때문에 불평하지 말지어다”라고 교훈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 믿는 사람들은 모든 것을 다 하나님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불평하지 말아야 한다. 이 땅에서 어떤 대가를 바라고 선을 행하고, 올바르게 산다면 이 땅에서는 그의 소망은 사라지고 만다.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 대하여 원망이나 불평 대신에 그의 축복을 믿고 의지하는 길 밖에 없다.
하나님은 인간의 판단의 대상이 아니라 믿음의 대상이다. 우리의 신앙과 지식, 그리고 경험으로는 이해되지 아니하지만,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주실 것을 믿으면서 범사에 감사하면서 생활할 때, 하나님께서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실 것이다. 왜냐하면 범사에 감사하라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이다. 감사는 생활을 기쁘게 하며, 마음의 즐거움과 가정에 기쁨을 가져다 준다.
오늘 회갑을 맞이하는 김ㄴㅅ 장로님은 오늘까지도 감사하면서 사셨다. 앞으로도 감사하면서 사는 가운데,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 하니님의 뜻을 행하는 삶이 계속 되기를 바란다. 현재의 생활에 만족하기를 바란다. 오늘의 환경에 감사하기를 바란다. 그리하면 더 좋은 일들로 감사하는 일이 더 많아질 것을 확신한다.
이솝 우화 가운데 ‘사슴과 사자’라는 이야기가 있다. 한 마리의 사슴이 목이 말라 샘에서 물을 마시고 있는데, 물에 비친 자신의 아름다운 뿔을 보고 기뻐했으나, 한편으로는 자신의 너무 가늘고 긴 다리를 보고 속이 상했다. 이런 생각에 빠져 있는데 사자 한 마리가 달려오자 겁에 나서 도망쳤다. 그러나 사자는 가늘고 긴 다리를 가진 사슴을 따라오지 못했다. 그러나 어느 한 곳을 지나가다가 그의 아름다운 뿔이 나무에 걸려 달릴 수가 없었다. 그래서 사자의 밥이 되었다.
사람들은 각기 다른 모습으로 태어나서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다. 생활에 어려움을 당한다고 원망하거나 불평하지 말고, 부유한 생활을 한다고 해서 교만하거나 남을 업신여기지 말아야 한다. 이 환경에서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이겠는가? 범사에 감사하는 삶이다. 이와 같이 감사하면서 생활하게 되면 반드시 감사하는 일이 더 많아지게 될 줄로 믿는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자신의 뜻을 이루신다. 주위 환경에 의해 방해를 받아 더디 이루실지는 몰라도 반드시 이루신다. 왜냐하면 전능하신 창조주이시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신비로운 세계를 다 알지 못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범사에 감사하는 자의 앞날을 축복의 생활로 갚아 주실 줄로 믿는다. 이 가정과 회갑을 맞이하여 기쁨으로 하나님께 감사하는 장로님의 앞길에 성삼위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함께 하실 줄로 믿는다. 범사에 감사하면서 승리하는 삶을 살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기 도 /
복의 근원이 되시고,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거룩한 하나님 아버지, 오늘 김ㄴㅅ 장로님의 회갑을 맞이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과 찬송을 돌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가정이 늘 감사하면서 생활할 수 있도록 성령께서 능력으로 인도해 주옵소서. 오늘까지도 주어진 환경에서 감사하면서, 봉사하면서 살아왔습니다. 앞으로도 늘 믿음 안에서 헌신하고 봉사하고 감사하면서 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함께 하셔서 믿음생활 열심히 하게 하시고, 건강을 지켜주셔서 남은 생애 더욱 주님의 뜻을 따라 사는 생활의 본을 보여 주님을 영화롭게 하며 큰 열매 맺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모든 복의 근원이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 송 / 435장
케잌 점화
축 가 / 자녀들
케잌 절단
가족인사
축 도
식사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