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oflex BALPRO T / S 어댑터 리뷰 : 제 2 부 - 안정성 및 정확성
게스트 게시자 : Nathan Wright ( ohm-image.net )
이 리뷰의 1 부 에서는 Novoflex BALPRO T / S 의 설계, 작동, 제어 및 모듈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파트에서는 스튜디오에서 사용하기위한 BALPRO T / S 시스템의 안정성과 정확성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초점
정물 사진 촬영에는 엄청난 초점이 필요합니다. 반복 가능한 결과가 필요합니다. 솜씨와 집중만으로 단순한 작업을 어렵게 만들고 고객을 잃을 수 있습니다. 잡지 이외의 작품 대부분은 앵글, 조명 및 반사음을 사용합니다. 실제 사진 촬영은 거의 고려 사항입니다. 모든 것이 준비되면 사진에는 노출 버튼을 누르기 만하면됩니다. 그러나 청소, 배치 및 끝없는 조정의 힘든 하루가 끝나면 가능한 빨리 작업을 수행하는 카메라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카메라 / 스테이지 앵글이 설정되면 아무 것도 움직이지 않아야한다고 말할 정도로 충분합니다. 매크로 거리에서 미세한 반사는 렌즈 또는 카메라의 가장 작은 처짐에서 크게 바뀔 수 있습니다.
이것이 내가 기어드 장비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파트 1에서 언급했듯이, BALPRO T / S에는 3 가지 기어드 컨트롤이 있습니다.
1. 전면 표준 초점
2. 전면 표준 이동
3. 후면 표준 이동
각각은 금속 톱니와 기어에서 작동하며 밀리미터로 표시됩니다. 측정 및 분 이동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카메라 움직임도 1mm보다 작은 단위로 표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근육 측정과 좋은 눈의 도움을 받아 좋은 매크로 합성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프 측정 도구의 적절한 사용과 2 차 검사에서 얻은 지오메트리 교훈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학교.
횡 방향 이동은 거의 압력없이 움직이며 일단 설정되면 중력으로 인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전면 표준의 포커싱 볼트는 회전하는 데 더 큰 토크가 필요하며 잠길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꿈이며 이전에 사용했던 카메라 인 4 × 5 Horseman LD (파트 1에 묘사 된)보다 훨씬 정확합니다.이 렌즈는 플라스틱 포커싱 기어를 사용합니다.
물론 BALPRO T / S에는 통일 된 모노레일이 없기 때문에 누적 된 초점은 정확하지만 빠르고 빠릅니다. 당신이 능력있는 수학자이고 아주 조심 스럽다면 훌륭한 매크로 틸트 / 시프트 렌즈로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BALPRO T / S의 이점은 모든 전방 운동이 대수적으로 피사체를 향한 거리를 증가시키는 것이며 지수 증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는 더 빠른 워크 플로우를 의미합니다. 더 빠른 워크 플로우 덕분에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수학자가 아닙니다.
집중 모노레일을 놓치지 만, BALPRO T / S로 4 회의 상업 촬영을 마친 후에, 나는이 콤팩트 한 벨로우즈가 가장 유능하다는 것을 명백한 보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안정
각 표준이 수용되는 아일릿 시스템은 크기면에서 놀랍도록 안정적입니다. 실제로, 내가 사용했던 가장 안정된 서브 컴팩트 벨 로즈입니다. 이 부분은 BALPRO T / S의 경량 (1kg>) 뼈대로 인해 각도에 관계없이 삼각대와 머리에 거의 스트레스를주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BALPRO T / S는 요의 조정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많은 압력이 가해지더라도 표준은 언제나 전진 또는 후진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언급했듯이, 요 운동의 부족은 BALPRO T / S가 요 운동을하기 위해 수직으로 재 장착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아직도, 압력 자물쇠는 물건을 규칙적이게 해 둔다.
가볍지 만 BALPRO T / S는 야생 셔터가있는 카메라의 셔터 충격을 흡수 할 수 있습니다. Sony A7r과 같은 카메라는 이미지에 거의 진동을주지 않습니다. 리프 셔터가있는 중간 크기의 등을 사용하는 경우 Bob은 삼촌입니다. 가장 직접적인 경쟁자 인 Horseman VCC Pro 는 1/80을 넘는 플래시 동조 속도에서도 셔터 충격을 이미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내가하는 잡지 작업을 위해 필자는 조명이있는 스크린으로 MP3 플레이어의 빠르고 / 더러운 노출을 게시합니다. 그들이 일하기 위해 나는 3 초의 노출과 플래시가 필요하다. 그리고 BALPRO T / S는이 단순하고 더러운 잡지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훌륭하게 통과합니다.
비교를 위해 Horseman VCC Pro와 스태킹을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아래 사진은 Fostex HP-V1 휴대용 밸브 헤드폰 앰프 입니다. 여기서 리뷰했습니다 .
그리고 BALPRO T / S의 스태킹 결과가 있습니다. 그것은이다 노블 PR 범용 이어폰 . 나는 실생활에서 그것을 사용한 적이 없지만 멋진 K10 관습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BALPRO T / S는 스태킹, 매크로 및 장시간 노출 사진에 대해 선명하고 반복 가능한 결과를 반환 할 수 있지만 앞으로 나아 가기 전에 카메라에 대한 몇 가지 사항을 이해해야합니다.
1. 수직 틸트는 수평 틸트보다 덜 안정적입니다
. 2. 외부 포커싱 레일을 사용하지 않고 두 표준 모두 동시에 초점을 맞출 수 없습니다.
3. 정확한 정점을 얻기 위해 외부 레벨에 의존해야합니다
. 4. 매크로 거리, 초점 노브는 이미지를 위 또는 아래로 던집니다. 노출 시점에 대부분의 불일치는 수정 될 것이지만 작은 편차가 예상됩니다.
광각 렌즈는 슬라이딩 백의 도움으로 많은 센서 이동을 커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내가 고귀한 오디오를 위해이 사진을 찍은 방법입니다. 그것은 세 개의 이동 된 사진으로 구성됩니다.
수준 측량
위에서 언급했듯이, BALPRO T / S는 기본적인 요 운동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Novoflex는 시스템을 소형, 경량 및 모듈 식으로 설계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정신 수준과 같은 특정 항목의 카메라를 없애고 대부분의 기술 카메라를 우아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삼각대는 Arca Swiss Cube가 장착 된 헤드입니다.이 헤드에는 두 가지 레벨이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벨로우즈 나 렌즈를 사용할 때, 그 레벨은 편리합니다. 그러나 틸트 시프트 또는 벨로우즈 카메라를 사용할 때는 삼각대 각도를 설정하는 데만 유용합니다.
소니 A7r과 같은 일부 카메라에는 내부 평면이 포함되어있어 평평한 수직 시야를 설정할 수 있지만 사진 작가가 카메라 뒤에 서 있어야합니다. 밝은 환경 빛에 맞서거나 좁은 공간에있을 때는 카메라의 수평을 맞추는 것이 정신력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저는 BALPRO T / S의 각 평행 한 표면에 작은 정신 수준을 부여했습니다. 삼각대가 각도를 얻도록 조정 한 다음 BALPRO T / S를 조정하여 올바른 표준 각도를 얻습니다.
공간이 제한적이라는 Novoflex에 동의하는 동안, 나는 각 표준에 정신 수준을 포함시킬 수있는 방법을 발견 할 수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인피니티 포커스
내 사진의 대부분은 0-4-3 미터 거리에서 촬영됩니다. 모델과 이벤트를 촬영할 때만 나는 무한대의 초점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즉, 50mm ~ 90mm의 비 retriocal 광각 렌즈는 카메라에서 2m 이상 떨어진 곳에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특별한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움푹 들어간 렌즈 플레이트에서도 후지 필름 X, 소니 FE, 니콘, 캐논, 라이카 S, 페이즈 원 DF + 등과 같은 플랜지 카메라 백과 함께 사용하면 50mm 렌즈는 앞면 요소에서 수 센티미터 이상 멀리 초점을 맞출 수 없습니다 . 이 렌즈가 무한대에 제대로 도달하려면 중간 크기의 디지털 및 필름 형식의 뒷면 만있는 티켓입니다.
내 사랑스러운 Fujinon EX 90/5,6 이 Sony A7r 또는 Fujifilm X-T1로 무한대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 Novoflex는 M39 스레드를 recessed Copal 0 어댑터로 드릴해야했습니다. 그리고 작동합니다. 내부 반사 문제 이외에도이 렌즈는 훌륭합니다. 날카 롭고 대조적이며 초점을 맞추기 쉬운 천국의 확대 렌즈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다른 렌즈 인 광각 Rodenstock APO Digital 45 / 5,6은 어떤 플랜지가 달린 카메라에서도 무한대 초점을 맞출 수 없습니다. 나는 중간 포맷 백과 함께 만 사용합니다.
동정
틸트 쉬프트 렌즈를 사용하는 건축 사진 작가들은 BALPRO T / S를 발굴 할 것입니다. 매크로 사용자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단거리 기술 사용자는 BALPRO T / S가 너무 어려운 Scheimpflug 사진 촬영을 제한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귀하의 필요를 알고 그에 따라 구입하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BALPRO T / S가 적합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게되는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1 : 1보다 큰 거리를 촬영하지는 않지만 하드 코어 매크로 사진가는 별도의 포커스 레일없이 BALPRO T / S를 어느 정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Rollei의 X-ACT 시스템과의 호환성
나는 BALPRO T / S가 실제로 아기 X-ACT 2라는 것을이 리뷰를 시작 했어야했다. 아니요, 그것은 동일한 카메라 움직임을 만들 수는 없지만, 두 가지 모두를위한 더 유연한 카메라입니다 광각 및 망원 렌즈. 벨로우즈는 평평함을 압축하고, 더 큰 움직임을 허용하며, 무게는 훨씬 적습니다.
내가 이해하는 바에 따르면, X-ACT 2 시스템 용 모든 렌즈 및 카메라 어댑터는 BALPRO T / 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점이 있습니다.
이들 중 첫 번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댑터와 렌즈 중 일부는 무거운 카메라와 결합 할 때 BALPRO T / S의 양쪽면을 크게 압박합니다.
2. X-ACT 2 렌즈 보드에는 렌즈가 회전하지 않도록하는 작은 잠금 핀이 있습니다. 렌즈를 BALPRO T / S에 올바르게 고정 시키려면이 부분을 제거해야합니다.
X-ACT 2가 훨씬 더 포괄적 인 반면, BALPRO T / S는 일어나기 쉽고 실행하기가 훨씬 쉽지만, 그 문제는 제쳐두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례 : 텔레 렌즈에서 광각 렌즈로 변경하는 경우 벨로우즈를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BALPRO T / S와 함께 사용하는 Copal 0 recessed plate는 광각 벨 로즈가 부착되어 있지 않으면 X-ACT 2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벨로우즈의 전방 모서리에있는 부착 플랜지가 어댑터가 카메라에 올바르게 부착되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X-ACT 2 자체는 소형 모노레일 벨로우즈 시스템으로 BALPRO T / S의 우수한 단계입니다. 그것은 대량 또는 중량없이 4 × 5 또는 6 × 7 기술 카메라에서 가능한 대부분의 움직임을 허용합니다.
두 장치 모두 Rollei의 우수한 Lens Control S 시스템과 함께 작동합니다. 위의 조건을 제외하고 모든 렌즈와 카메라 어댑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시 말해, X-ACT 2 시스템의 레벨, 더 긴 초점 던지기 및보다 포괄적 인 움직임을 갖추기 만하면 완전히 새로운 어댑터 시스템에 재투자하지 않고도 단계를 밟을 수 있습니다.
저는 BALPRO T / S를 상업용 사진과 재미로 5 개월 넘게 사용했습니다. 위의 세 가지 관찰은 두 가지 모두에서 사용되는 동안 이루어졌습니다. 나는 현재 대부분의 딜러보다 시스템에 더 익숙해 져 있다고 기대한다.
파트 2의 끝 : 안정성과 정확성
제 3 부에서는 카메라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최근 하이킹과 관광 여행을 통해 이미지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