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백고지(654m)를 지나 북으로 이어지다가 590m봉에 이르러 방향을 북서로 트는 금남정맥은 인대산(662m)~대둔산(878.9m)으로 이어져 나아간다. 590m봉에서 북동으로 갈라지는 능선이 식장지맥이다. 이 식장지맥이 약 3km 거리 490m봉에 이르면 남동으로 분가시키는 능선이 있다. 이 능선이 약 4.5km 거리에다 들어올린 산이 진악산이다.
진악산 정상에서 능선은 크게 두 갈래로 나뉜다. 동으로 갈라진 능선은 약 7km 거리에 금산읍을 내려다보는 남산(232.1m)으로, 남으로 갈라진 능선은 약 5km 거리에 마이산(627.4m)을 빚은 다음 여맥들을 모두 금강 지류인 봉황천에 가라앉힌다.
높이로는 충남에서 서대산(904m), 대둔산(878.9m), 계룡산(845m)에 이어 네 번째로 높은 산이다. 충남의 산들 치고는 높지만 이름이 널리 알려지지 않은 탓에 비교적 때 묻지 않은 자연미를 간직하고 있다.
금산을 수호해주는 진산(鎭山)인 진악산(進樂山·732.3m)은 태고적부터 주민들과 희노애락을 함께해 온, 금산의 살아있는 역사이며 삶의 터전이다. 진악산 이름은 ‘깊고 큰 풍류가 있는 산’이라는 뜻이다.
전설에 의하면 진악산은 원래 큰 배였다고 전해진다. 태초에 천지개벽이 되어 큰 물난리가 났을 때 금산을 지나다가 물에 잠기지 않은 아름다운 경치에 반해 그만 눌러앉아 산이 되었다고 한다.
[나에게 롤모델이 되어준 보석사 백구 담장너머로 하누리를 보다.]
니 나한태 반한기가.. 헛소리도 해보아요 ㅎ
보석사 대웅전에 들렀는데요 백구가 이렇게 저를 또 맞아주네요, 요녀석 귀엽죠 저에게 롤 모델이 되어 주었습니다.
저는 기도를 하고 갑니다.
체류형 민박으로 정원이 굉장히 아름다워서 민박을 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농산체험과 분재 석부작, 병아리난,나도옥잠, 소라화분만들기 다양한 체험과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토담산골은 주인아주머니가 굉장히 부지런 하신 분인가봐요, 마당 한켠이 모두다 화초 분재 특이한 식물들이 많은데요 굉장히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맞은편에 보이는 산봉우리는 여인이 해산을 하는 형태의 상이 있고 주변에 볼거리로는 십이폭포, 운일암반일암, 진악산등이 있습니다.
규모 황토 25평 25명 기준 25만원 토담 10평
주소 금산군 남이면 화금리 27번지 TEL: 041-754-2727
이곳 산림문화타운에는 야영 및 하늘슬라이드 깔판타고 내려오는 놀이 및 아이들이 좋아라 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산림문화타운은 바비큐가 안되는 곳입니다. 참고 하세요 ^^
http://forestown.geumsan.go.kr 산림문화타운 바로가기 클릭
시원하게 냇가가 흐르는 풍경이 보이는 곳에서 버섯전골로 점심식사를 했어요..
금황도예처험장에서 물레차는 모습과 분재 기타 화초들, 도자기 그릇들을 보구요
도자기그릇에 담긴 매실쥬스를 시원하게 얼음띄워 주셔서 매실원액차도 마셔 보았습니다.
농사체험현장에서 오이도 따보고 막 딴 오이와 토마토를 먹어도 보았구요, 이곳에서는 체험및 유기농밥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너무 이쁜 감자꽃 저희 가족은 감자농사를 안지어서 감자꽃을 처음 보았네요, 오이는 꽃은 메론꽃과 약간 비슷하나 크기가 크네요 ^^
장아찌류를 만들어 판매도 하시고 식사도 드실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재배를 하시고 만들어 놓으신건데요, 맛이 좋아요 ^^
쥬쥬랜드에서는 곤충및 동물친구들이 철장안에서 고개를 쭉 빼고 저희를 반겨 주었습니다.
너무 귀엽고 순하고요,, 사람을 무척 좋아하는 거로 봐선 이곳에서는 끊임 없이 견학을 오나 봐요 ^^
근사한 펜션에서 잠시 머무르며 통나무펜션의 시원함을 맞보았습니다.
전망좋고 금산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경치가 좋은 곳이었지요..
인삼에 대해 새로운정보와 숲속을 걸으며 언니들이 알려주는 숲속에 나물들을 알아 갑니다.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금산여행이었습니다.
금산에서는 금산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많은 금산여행도 해보세요 ^^
오늘 하루도 열심히 일하시구요, 내일은 휴일이며 현충일입니다.
태극기 다시는 거 잊지 마세요 ^^
금산군청
충남 금산군 금산읍 상리 25-1
TEL: 041-750-2699
PS: 요즘 하누리가 회사 업무가 바빠가지고 인사 못드려서 죄송해요,,
잊지 않고 있답니다. 시간 나는 데로 들를께요, 항상 못하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편안한 시간 되세요 ^^
|
첫댓글 한편의 대하 드라마를 본 느낌입니다.
어쩜 이리도 꼼꼼하게 취재를 하셨는지
머리가 숙여집니다.
꼭 가보고 싶은 곳인데...일이 생겨 참가 못했는데
님의 상세한 설명에 가본듯한 금산, 감사합니다^^
금산에 자랑거리가 망라되었습니다. 금산에 자랑이 여기에 옮겨 놓은것 같습니다.. 잘보았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금산에서의 1박 2일
한눈으로 볼 수 있게끔 정리하셨네요.
잘 보았습니다.
한눈에 쫘악 정리가 되는군요^^
전체적인 것을 한눈에 다 볼 수 있네요.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