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여행은 두번째이지 만 부산에서 순창까지 직접오는 버스가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불 가능하여 직접 승용차로 순창 강천산이곳 저것을 둘러보고 하루를 묵게 되었다. 여행지에서 아침 먹을 곳을 찾는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해장국이나 콩나물국밥 정도를 먹었는데 이곳 순창에서 제일 좋은 아침식사는 순두부라 해서 찾아 나섰다.
순창 팔덕에서 재배되는 순수 우리콩으로 만드 순두부로 순두부찌게와 순두부전골을 전문적으로 하는 음식점에서 아침을 먹기 위해 찾았다. 강천사거리에 위치한 순흥즉석두부는 30년간 순창 지역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사랑을 받아온 순두부 은식을 잘하는 집이다.
식당옆 건물에서 직접 콩을 불려 즉석에서 두부를 만들고 , 순두부를 만드어 식당에 올리니 김이 모락모락 나는 두부를 갖 무쳐나온 김치와 함께 먹으면 아침에도 정말 맛이 좋은걸 어떡하나 싶어요.
순두부 찌게의 반찬으로는 상당히 많은수의 반찬이 나오는 집입니다. 호박나물, 콩나물, 배추김치, 계란찜등 먹기에 부담 없는 찬들이라 아침으로 좋았습니다.
아침 식사 메인 음식 순두부찌게 입니다. 맑게 끊여진 순두부를 입맛에 맞게 양념다다기를 넣어서 멋어도 좋습니다.
즉석에서 만든 두부 ! 김치에 싸 먹으면 아침에도 좋습니다.
맛집정보
* 상호 : 순흥즉석순두부가든
* 위치 : 전북 순창군 순창읍 백산리 297-6 ( 강천사 입구 사거리)
* 전화 : 063-652-3636 / 010-2885-9106
첫댓글 가격싸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
오로지 한가지 메뉴...맛있더라구요?
제가 두부를 무척 좋아하는데 제입에 딱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