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업무용으로 운행중인 서비스기사 차량(마티즈)
서비스업무용 마티즈차량으로 11월초부터 히터,더운바람, 전혀안나오고 찬바람만 나와
운전석이 춥다
위내용에 문제로 A기사가 카센터에서 점검정비내용
1. 썸머스타트( 온도절밸브) 교체하였는데 똑같이 찬바람만 나온다
서비스업무처리상 시간없어 고장난상태로 다시운행 하다가
2. 두번째로 시간을 내어 운전석 내부에있는 히팅 열교환기 교체
(카센터 사장이 열교환기 내부배관이 막혔을거라고 해서) 하였으나 마찬가지 히터가 안된다 ~~
카센터에서 원인을 못찾고 정비가 안되어~ 정비 비용만 들어갔고
A기사는 겨울내내 더운바람이 안나오는 차량으로 11월부터 16년 3월25일까지 운행을했다
(히타가 안나오는 차로 추위에 떨면서 겨울 내내 힘들게 운행하면서 ~~서비스업무를 하였다)
그이후 A 기사는 개인사정으로 퇴직을 하였다
A기사 퇴직후 히터가 안나오는 마티즈 차는 운행하지 않고 사무실앞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었다
몇일후 그차를 운행할일이 있어 사무실앞에서 차량점검을 하던중 냉각수가 없는것을 발견하고
물을보충 하여 임시운행 다음 서정카센터에 가서 히터가 안나와 썸머스타트와 열교환기를
작년 11월에 교환한 내역을 다시 설명하고~~ 물순환펌프 를 점검해 볼것을 요청 하였다
그리하여 순환펌를 분해 확인한결과 펌프내부 임펠라가 부식되어 삭아버려 임펠라 날개가
없었다
임펠라 날개가 부식산화 되어 없어진모습▼
임펠라 날개는 부식되어 떨어져 나가고 없구나~ 이러니 냉각수 순환이 될수가 있나!
부식산화되어 임펠라 날개가 사라진모습▼ 새로구매한 임펠라 사진▼
새로구매한 물펌프로 교체하고 난다음 히타는 정상적으로 작동되었다
오진을 하면 사람이나 자동차나 엄청난 피해를 당한다~
점검시 냉각수 순환 상태만 점검했다면 ~... 정비비용이 적게발생 될수도 있었을것인데~~
정비경험이 부족한점과 정비에 대한 책임감이 결여된 카센터 사장 이래도 되는것인지~?
두번씩이나 정비비용을 지불하고 정비를 하였는데 정비가 안되면 원인을 찾아 보겠다는 말만하고
겨울내내 4개월동안 조치를 취하지 않아 서비스기사는 추위에 떨면서 운행하도록 방치한 행위는
참으로 한심하다, 최소한 무책임한 부분에에 대하여 사과나, 정비 비용을 환불해주어야 마땅하거늘...
[냉각시스템 부식방지 예방대책]
냉각수 (부동액) 순환 냉각부품 (라지에터, 워터펌프.썸머스타트등) 부식방지를 위해서는 부동액을 주기적으로 전량교체 해야한다
부동액이 부족하다고 보충만 하지말고, 2~3년에 한번씩
부동액을 전량 완전히 빼내고 새것으로 교환해주어야 한다
부동액을 수년간 교환하지 않고 부족할때 보충만 할경우 부동액속에 녹물의 비중이 높아 져서
위와 같이 물순환펌프 임펠라 날개를 부식,산화시켜 인펠라 날개가 없어지기도 하고
부동액을 식혀주는 라디에이터 내부도 스켈이 끼고 부식과 산화로 부동액이 새는일 생겨
라디에이터를 교체하는 경우를 많이 볼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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