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오스 서비스팀입니다.
<에오스: 더 블루> 게임 외 기타 사항에 대한 FAQ입니다.
■ 최종 갱신일
2020.01.09
■ 게임 설정
1) 접속 보안, 또는 2차
비밀번호 관련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Daum 게임 페이지의 우측
하단에서 보안센터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다양한 보안 관련 서비스 및 게임별 2차 비밀번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게임 서비스의 약관이나 정책 등을 어디서 볼 수 있나요?
홈페이지 하단 또는 공식카페 약관 및 정책에서 다음과 같은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약관/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권리침해신고, 운영정책
이 밖의 궁금하신 내용 및 문의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게임 스타터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실행이나 설치가 되지 않아요
특정 IE 버전에서 exe파일 다운로드 시 악성프로그램에서 보호하기 위한 예방 책으로 확장자명을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입니다.
내 PC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의 확장자명을 *.exe로 변경한 뒤 실행해주세요.
파일명 변경:
DaumGameStarterSetup.exe
4) 게임 설치를 위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아요
기존 게임 클라이언트가 PC에 남아있는 경우 새로운
파일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프로그램>프로그램 제거를 통해 남아있는 게임 관련 파일을 삭제 후 재시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5) 프리미엄 PC방 접속 여부를 알 수 있을까요?
PC방 버프 및 혜택을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PC방에서 접속 시 홈페이지 게임 시작 버튼 우측에 프리미엄 PC방
접속 표시가 나타납니다.
해당 배너를 통해 자세한 PC방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프리미엄 PC방 찾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지역별 프리미엄 PC방 검색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PC방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했음에도 프리미엄 PC방이 OFF로 표시될 경우 해당
PC방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게임 옵션을 변경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의 게임 시작 버튼을 클릭해 게임 런쳐가 실행되면 상단의 런처옵션 메뉴를 통해 일부
게임 및 그래픽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게임 쿠폰은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게임에 접속하여 [캐시샵]에 [쿠폰등록] 버튼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폰 번호 입력 후 [캐시샵]의 이벤트함에서 쿠폰의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게임 버그 및
오류
1) 게임에서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게임에서 버그를 발견했다면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발견하신 버그의 발생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거나,
해당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1:1 문의에 첨부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조치가 가능합니다.
■ 게임 아이템
복구
1) 보관기간이 만료돼서 삭제된 우편물을 복구 받을 수 있을까요?
보관기간이 만료된 우편물에 대해서는 복구 조치가 불가능합니다.
캐릭터 간 주고받은 일반 우편물의 경우 발송일 기준 30일
경과 시 만료되며,
시스템으로 발송된 우편물의 경우 발송일 기준 90일
경과 시 만료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실수로 캐릭터를 삭제했는데 복구가 될까요?
실수로 캐릭터를 삭제했다면 복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삭제된 캐릭터 복구에는 몇 가지 기준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10레벨 미만 캐릭터는 복구 불가
2. 10레벨 이상 캐릭터는 계정당 연 1회
복구 제한
3. 삭제 당시 캐릭터 정보로 복구
4. 동일한 캐릭터 이름 존재 시 캐릭터 이름은 임의 변경되어 복구
5. 캐릭터 슬롯이 부족한 경우 복구 불가
이 외에도 복구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에오스 게임 운영정책 내 복구 지원 기준표를 참고해주세요.
3) 실수로 아이템을 파괴했는데 복구가 가능한가요?
실수로 파괴한 아이템의 경우 1:1문의 접수를 통해 복구가 가능합니다.
단, 캐릭터당 연 2회 복구만 가능하며, 시일이 적용되는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가 어렵습니다.
4) 실수로 아이템을 상점에 팔았는데 복구가 가능한가요?
실수로 판매한 아이템의 경우 에오스 게임 운영 정책에 따라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시어 피해를
입지 않으시길 당부드리며
게임 접속 유지 상태에서는 상점에서 판매 상품 재구매가 가능하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에오스 게임 운영정책 바로가기
5) 실수로 선물을 발송했는데 복구가 가능한가요?
실수로 선물한 아이템의 경우는 복구가 어렵습니다.
6) 블루다이아 묶음 상품을 잘못 구매했어요. 복구가 가능할까요?
블루다이아 묶음 상품을 잘못 구매한 경우 복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아래의 기준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에만 복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계정당 월 1회 제한
2. 구매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지
않은 상태
3. 상품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찾지 않은 상태 (상자형 아이템의 경우 찾았어도 개봉하지 않은 상태 포함)
이 외에도 복구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에오스 게임 운영정책 내 복구 지원 기준표를 참고해주세요.
■ 게임 이벤트
경품
1) 5만원 초과 경품에 당첨되었을 시 제세공과금 납부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제세공과금 납부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로 납부 안내를 운영자 카페 쪽지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전달 드리게 됩니다.
2) 이벤트 상품 수령 시 무조건 제세공과금을 납부해야하나요?
제세공과금은 경품 구매 금액의 22%이며, 경품 구매 금액이 5만원 초과일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3) 이벤트 상품 수령 시 지급해야되는 제세공과금은 무엇인가요?
제세공과금이란 경품으로 받은 물건에 대한 소득세 (주민세
포함) 의 명목으로
납부하셔야 하는 법적으로 정해진 세금의 한 종류입니다.
4) 이벤트에 당첨되었는데 경품이 오지 않습니다.
통상적으로 당첨자 안내가 공지된 이후 당첨자들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및 취합, 경품 업체 전달 및 확인 등의 시간을 고려하여 약 3~4주뒤부터
경품 발송이 진행됩니다.
단, 위 과정에서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경품
발송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1) 기간 내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개인정보 입력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
2) 개인정보를 허위로 입력했거나 잘못 입력한 경우 (또는, 이사 등으로 인하여 잘못 기재한 경우)
3) 모바일로 발송되는 경품의 경우 발송 번호가 스팸 번호로 등록되어있는 경우
4) 입금 안내 기간 내 제세공과금을 입금하지 않은 경우
5) 회원 탈퇴를 한 경우
항상 아르카나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