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전씨 강릉종친회 '관심정 복원 추진위' 발대식
이연제 dusdn2566@kado.net 2020년 05월 05일 화요일
▲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회장 전선집)는 5일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관에서 고려 말 경포호수에 세워졌던 관심정(寬心亭) 복원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정선전씨 강릉지구 종친회(회장 전선집)는 5일 종친회관에서 고려 말 경포호수에 세워졌던 관심정(寬心亭) 복원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 강원도민일보 (http://www.kado.net) >
관심정 정관 심의 및 관심정 발대식 거행
2020년 05월 05일에 강릉시 교동에 있는 정선 전씨 강릉지구 종친회가 열렸습니다.
오늘 참석인원은 17명이었으며, 주요 의제는 관심정 복원 추진위원회의 정관 심의입니다.
현실적으로 예산이 많이 소요되므로 지금처럼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추진하는 것이 적당하느냐는 회의론도 있었고, 여러 가지 관점에서 토론을 많이 하였습니다.
전원표 이사께서
“종친회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관심정 복원 발의자 및 관련자에게 우선 감사를 드리며, 숙원 사업이 시행된다하니 종인으로서 감개무량하고 참여 각오도 새로워집니다.
계획대로 잘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관심정 복원 취지와 방법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라면서 만장일치로 통과할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모든 참석자가 박수로 관심정 복원 위원회 안건을 의결하였습니다.
이어서 전인순이사가 관심정 복원 위원회 정관을 안건으로 제안 설명하였습니다.
정관의 한 조문씩 심의하여 약간의 수정을 걸쳐서 관심정복원 위원회의 정관도 의결하였습니다.
의결 후 회장님은 열심히 추진하여 우리 종인들의 단결력을 내외에 과시하고 싶다고 말씀하셨고, 전찬택 고문은 “이 뜻깊은 행사를 언론기관에도 알리고, 중앙종친회에도 알리면 어떻겠느냐?”라는 제안을 하였습니다. 기념촬영을 끝으로 발대식을 마치었습니다.
오찬장에서 화기애애하게 앞으로 서로 협조하며 관심정을 복원하여 선조의 경륜을 이어받도록 하자고 다짐하는 대화도 하였습니다.
첨부 : 관심정 복원 추진위원회 회의록
관심정 복원 추진위원회 회의록.hwp
첫댓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상화로 심신이 지쳐있음에도 관심정 복원 발대식에 참여하여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선조들의 휼륭한 문화유산을 계승하자는 의견을 모아 작은 출발을 하였습니다
함께 참여하시어 인연을 돈독히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축하드립니다
발대식 모습을 모니 관심정이 다 복원된듯 합니다
새로운 출발 함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