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오후에 김천 하나로마트와 황금시장에서 장을 보고, 떡을 맞추고 왔습니다.
토요일 아침 사진입니다.
올해 첫눈이 내렸습니다... 금요일 내린 비로 빙판도로위에 눈이 쌓였어요.. 엄청 미끄럽습니다....아침 날씨 영하 3~4도
초속 10m의 바람..눈보라도 엄청....ㅠ.ㅠ 고향을 지키는 사람들도 이렇게 일찍 빨리 눈이 내리고 춥기는 처음이라 하네요
토요일 오전에는 차량도 다니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오후부터 도로에 눈이 녹기 시작했어요
오후 부터 유사분들이 다 모여서 청소하고 음식 준비를 시작 했습니다.
올해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로 봉성금이 많이 기부되었습니다. 봉성금 중 현금 130만원은 종중통장에 입금하였습니다. 종중 회계장부는 해마다 감사 2분(정효, 영봉)에 의해 감사를 받고 회계장부에 감사의 서명(Signature)을 받아 놓았어니 궁금하신분은 회계장부를 열람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카페의 '종중회비 지출내용' 메뉴를 보시면 자세한 지출 내역을 언제든지 가지고 계신 휴대폰(카톡이 되는 폰) (통화만 되는 폰은 안됩니다)으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봉성금 기부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봉성금 합계 : 190만원
- 종중 임원
회장(김천 박내문) 10만원
총무(동탄 박내기) 10만원 (종중계좌입금)
감사(서울 박정효) 10만원
감사(대구 박영봉) 10만원
- 종중 회원
박도학(천안) 10만원
박득봉(휘 석준의 자, 대구) 10만원
박영도(외감) 10만원
박래희(대구) 10만원
박내암(김천) 10만원
박덕술(래선)(대구) 10만원
박준효(감사 정효의 제,서울) 10만원
박춘덕(전 총무, 김천) 10만원(미참석)(종중계좌입금)
박영복(김천, 항도APT) 10만원(미참석)(종중계좌입금)
박석하(총무 내기의 자) 10만원(미참석)(종중계좌입금)
박인정(휘 흥수의 녀) 10만원(미참석)(종중계좌입금)
박내철(아산) 5만원
박내길(대덕) 5만원
박왕천(휘 춘복의 자, 대전) 5만원 (종중계좌입금)
박기홍(휘 복호의 자, 대구) 5만원
박래희(덕수)(대구) 5만원
박내형(구미) 5만원
박상효(감사 정효의 제, 고양) 5만원
박진하(감사 정효의 자, 서울) 5만원(미참석) (종중계좌입금)
○ 항렬 '하'자 5대조 신규 위패 3위 : 90만원(천순의 자 일용. 대용, 천갑의 자 화용)
※ 작년 묘사 회의 때 5대조 위패 모시기로 하고 위패 비용은 위당 20만원+@(찬조금)으로 결정하였으나, 올해 30만원이
관행이 되어 앞으로도 위당 30만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묘사(세일사(世一祀) : 5대조 이상의 위패를 모시고 1년에 한번 하는 제사) 전 종중 회의는 회계감사 결과와 재실건물 중종 명의 이전 추진 및 위패를 모시고 있는 감실과 좌, 우측방 포함 방3개 실크도배와 좌측방의 다락방을 허물어 방으로 확장하는 공사를 추진하기로 의결하였습니다. 이 공사는 건축업을 하시는 전임 총무에게 의뢰할 예정입니다.
공사비용 전화문의 결과 방 치수를 정확히 측정해야 알수있지만 대략 150만원 정도로 추정된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묘사 부터는 코로나 시기에 봉행했던 단헌이 아니라 초헌, 아헌, 종헌 삼헌으로 봉행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초헌관은 종원중 항렬이 가장 높고 어른이신 분으로 결정 하였고, 아헌관은 장자 집안, 종헌관은 당해 가문을 빛내거나, 멀리서 오신 귀한손님이거나, 봉성금 기부가 많거나, 당 해 유사를 맡아 고생한 집안 등으로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종원간 덕담과 삶의 이야기가 오가는 점심 식사... 이 시간이 종원간 교류와 화합이 되는 아주 중요한 시간입니다.
참석자 사진입니다... 다음부터는 제복을 입고 찍자고 하시는 분이 많은데... 여성분들도 같이 찍을려면 제복벗고 찍는게
맞는 것 같지만 한번쯤은 제복입고 찍어 보겠습니다.
묘사에 참석한 모든 분들 내년 한해에도 조상의 은덕 많이 받으시고~~ 한분 한분 다 건강한 모습으로 재회하기를 바래봅니다.
※ 참고사항 : 외부 싱크대 및 야외 주물버너 설치
- 싱크대(수도꼭지포함)/작업대 : 7만원(중고,,, 세척 및 배관은 총무가 직접)
- 야외용 주물 이구버너 설치 : 9만원(신품, 설치비포함)
- 소각로(주물버너 바람막이용) : 2.8만원(신품.. 그러나 재활용품으로 만든거라 살때부터 녹쓸어 내부 락카칠함)
첫댓글 감사 합니다
대덕산 추위에
첫눈도 내렸어요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덕분에 편리하게 묘사에 참석을 했읍니다
회장 님 촣무 님 우리 일가 님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