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적인 준비사항 ㅣ알고 가면 좋은 정보 ●
■ 항공
그거 아세요?
요즘은 항공사 카운터에서 "마일리지 카드를 제시하고" 적립을 요구하여야 적립을 해줍니다.
예전과 같은 경우에는 항공사 카운터에서 미리 마일리지 적립여부를 물어보곤 하였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가시는 미주는 장거리 노선으로 꾀나 많은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 적립을 놓치지 마세요.
■ 항공편의 취소,연착시
(기상악화나 기체결함)등으로 정규 비행편을 탑승을 하지 못해
현지체류 비용이 발생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경우 여행객 각자가 부담 하셔야 합니다.
(여행사에서 ㅣ항공사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가시면 보상을 받으실수 있어요
■ 공항
각 공항에서는 여행객의 안전을 위하여 수화물 보안 검색 강화 중이며,
탑승전 사전 신고없는 고가품이나 귀중품이 파손/분실될 경우 경우 배상되지 않으니,
반드시 개별 휴대하시길 바랍니다.
(고가의 시계,고가의 가방 등등 집에 두고 가심을 추천)
■ 미국도,캐나다도 세관신고서만 작성하시면 됩니다.(가족당 1장)
■ 호텔
미주의 호텔에는 일회용품들이 대부분 비치되어있지 않으니 슬리퍼, 칫솔, 치약 등 세면도구 준비 하세요
■ 호텔조식
호텔 대부분의 조식은 소시지, 스크램블 에그, 빵, 커피, 주스 등 컨티넨탈 식으로 제공 경우도 있습니다.
■ 객실
미주 지역은 소방 안전법에 따라 엑스트라 베드 추가가 불가/ 일부 호텔은 킹베드 1개만 제공 많습니다.
■ 귀중품
호텔에서 safe box에 보관 되지 않은 현금 및 귀중품의 도난은 전적으로 본인 책임입니다.
■ 전압
미국 표준전압은 110볼트이니 필요시 별도의 플러그변환 어댑터를 준비하세요.
■ 어린이 동반시
원활한 입국을 위해,18세미만 미성년자 동반시 준비할 서류가 있습니다.
(미 관세 국경 보호청 강력 권고 사항입니다.)
(1) 부모와 함께 입국시 : 부모임을 입증 할 수있는 서류(영문 호적등본 혹은 주민등록등본) 동사무소발급
■ 금연법
미국 전 지역 호텔(객실 포함)은 금연으로, 실내에서 흡연시 약 US$250~300 벌금 부과 됩니다.
■ 관광시
미국의 관광순서는 변동될 수 있으며 교통이 불시에 통제되어 이동이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한식
미국 현지의 한식당은 재료 수급, 원가 차이 등의 이유로 한국 내 식당과는 양적/질적인 차이가 있어요
■ 캐나다 반입 금지 물품 안내
캐나다로 가져오시는 선물은 60달러 이하까지 세금을 물지 않고 캐나다로 반입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60달러가 초과되는 물품 을 선물로 가져오실 경우 초과 금액에 세금이 부과 됩니다. 주
류와 담배, 광고용 물품은 선물로 취급되지 않습니다.
캐나다 관세에서 정한 면세품목은 1.14ℓ의 와인이나 위스키, 또는 355㎖들이 맥주 24캔,
담배는 200개피, 시가는 50개피까지 입니다.
■ 팁 문화
- 호텔 침구 정리 : 매일 아침 침대맡에 $1~2
- 음식점 : 전체 요금의 15% 정도를 지불 (계산에 이미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음)
[미국 입국심사 예상 질문들]
대부분 이런질문 많이 합니다.
1. 어디에서 왔나요? (where are you from?)
2. 현금을 얼마나 가지고 있나요? (How much money are you bringing?)
3. 직업이 무엇인가요? (what is your job?)
4. 얼마나 머무르실건가요? (How long will you be staying?)
5. 방문하시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What's the purpose of your visit?)
6. 이전에 미국을 방문한적이 있나요? (Have you visited the United States before?)
7. 어디에서 묵을 예정인가요? (where will you be staying?)
8. 누구와 함께 여행하나요? (who are you travelling with?)
알고 가는것과 모르고 가는것의 차이는 큽니다.
늘 제가 말씀드리지만, 아는 만큼 보인 답니다.
미리미리 한번쯤 읽고 가시면 좋은것만 적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