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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소개 더 이상 | 제1장장으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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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약성서의 많은 글은 서신서의 형태로 기록되었습니다. 이는 성 바울, 야고보, 베드로, 유다의 글뿐만 아니라 성 누가의 논문과 성 요한의 모든 저작물에도 해당됩니다. 아니, 여기에는 주 예수께서 요한의 손을 통해 일곱 교회에 친히 보내신 일곱 개의 서신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계시록 전체는 다름 아닌 그분의 서신입니다.
성 바울의 서신에 관하여 우리는 그가 자신이 세운 교회들과 그의 얼굴을 육신으로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매우 다른 방식으로 썼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자에게 보낸 편지에는 그들의 행동이 어느 정도 복음에 적합했기 때문에 사랑스럽거나 예리한 친밀감이 나타납니다. 후자에게 그는 더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방식으로 순수하고 혼합되지 않은 복음을 제안합니다.
그가 서신을 쓴 시기에 관해서는 일반적인 계산에 따르면 그가 그리스도의 해에 관해 썼을 가능성이 크다.
48 고린도서, 데살로니가전서.
49 브루기아에서 갈라디아인들에게로.
52 에베소부터 고린도까지.
트로아스에서 디모데에게 보내는 첫째 서신.
마케도니아에서, 둘째는 고린도인들에게,
그리고 그것은 디도에게로.
고린도에서 로마서까지.
57 로마서와 빌립보서와 빌레몬서와
에베소서와 골로새서에게.
53 이탈리아에서 히브리인들에게.
66 로마에서 두 번째로 디모데에게
일반서신에 관해서는 성 야고보가 서기 63년에 죽기 조금 전에 쓴 것 같습니다. 67년에 순교한 성 베드로는 죽기 조금 전, 그리고 죽고 얼마 지나지 않아 후자의 서신을 썼습니다. 그의 전. 성 유다는 죄악의 신비가 급속히 자리를 잡았을 때 그의 뒤를 이어 썼습니다. 성 요한은 떠나기 조금 전에 그의 모든 서신을 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주후 96년에 썼다. 성 바울이 고린도에서 이 서신을 썼다는 사실은 그가 고린도 항구인 겐그레아 교회의 종인 뵈베( 롬 16:1 )를 로마인들에게 추천한 것에서 배울 수 있다. 그리고 고린도 사람들 인 가이오와 에라스도의 문안을 언급한 것에서( 롬 16:23 ). 그가 편지를 보낸 사람들은 주로 사업상 다른 지방에서 온 유대인과 이방인 모두 외국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가 그리스어로 쓴 글과 이전에 지인 몇몇에게 인사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여기서 그의 주요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는 이방인이 자연법으로 말미암아, 유대인이 모세의 율법으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하심을 얻지 못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두 사람 모두 믿음으로 하나님의 값없는 자비로부터 그것을 구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 하나님은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따라 자비를 베풀고 자신의 조건에 따라 자비를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자비를 베풀지 않을 절대적인 권리가 있습니다.
이 서신은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I. 서론................................................ Ci1-15
II. 그 명제는 간략하게 증명되었습니다:
1. 믿음과 칭의에 관하여,
2. 구원에 관하여,
3. 신자, 유대인 또는 이방인의 평등에 대하여, 16-17 이
세 부분에 대하여,
첫 번째 부분이 다루어집니다. ................... Ci18-iv.
두 번째,.......................................... Cv-viii.
세 번째,..........................................C.ix.-xi
논문 자체뿐만 아니라
권고도 같은 순서로 대답합니다.
III. 그 논문은,
1. 칭의에 관하여, 즉,
(1.)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 ... Ci18
이방인,................................................C.ii.1- 10
유대인들, 그리고..................................................... 11-29
둘 다 함께 죄 아래에 있느니라.................................C.iii.1-20
(2.) 그러나 믿음으로,........ ............................................. 21-31
아브라함의 예
와 다윗의 증언에서 나타나는 바와 같이, ............... C.iv.1-25
2. 구원에 관하여.................................. ...... Cv-viii.
3. 유대인 신자와 이방인 신자의 동등한 특권에 관하여
........................................... C.ix.-xi.
IV. 권고 사항.................................................... C.xii.1-2
1. 믿음에 관하여 그 열매와 사랑과
실제적인 거룩함..................................................................... 3-21
C .xiii.1-10
2. 구원에 관하여.................................................................. 11-14
3. 유대인과 이방인의 결합에 관하여,.......... C.xiv.1-xv.13
V. 결론,................................. ................................ 14-xvi.25
이 서신의 의도와 내용을 좀 더 크게 표현하자면, 사도는 편지를 받는 사람들에게 복음의 탁월성에 대한 깊은 인식을 심어 주고 그에 합당하게 행동하도록 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그는 일반적인 인사( 롬 1:1-7 )와 그들에 대한 애정을 고백한 후( 롬 1:8-15 ) 로마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을 공개적으로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합니다. 이는 유대인에게나 이방인에게나 믿음으로 말미암는 구원의 능력이 됨이니라( 롬 1:16-17 ). 그리고 이를 증명하기 위해 그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보여줍니다.
세상에는 이런 경륜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방인들은 가장 버림받은 상태에 있고( 롬 1:18-32 ), 유대인들은 다른 사람들을 정죄하지만 그들 자신은 더 나아지지 않습니다( 롬 2:1-29 ). 그가 말살시키는 어떤 트집에도 불구하고( 롬 3:1-8 ), 그들 자신의 성경이 증언하는 것처럼( 롬 3:9-19 ). 그러므로 모든 사람은 이 방법으로 의롭다하심을 구해야 할 필요성 아래 있었습니다( 롬 3:20-31 ).
아브라함과 다윗도 행위로가 아니요 믿음으로 의를 구하였느니라( 롬 4:1-25 ).
믿는 모든 사람은 가장 큰 환난을 기쁨으로 바꾸는 행복한 상태에 들어갑니다( 롬 5:1-11 ).
아담이 인류에게 가져온 악은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에게 풍성히 보상된다는 것입니다( 롬 5:12-21 ).
복음은 실천적 거룩함에 대한 의무를 해소하기는커녕 특별한 의무를 통해 그 의무를 증가시킨다( 롬 6:1-23 ).
그들에게 이러한 것들을 더욱 깊이 확신시키고, 모세 율법에 대한 그들의 애착을 제거하기 위하여, 이제 그들은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와 결혼하게 되었으며( 롬 7:1-6 ), 그는 율법의 동기가 얼마나 불가능한지를 보여줍니다. 율법은 신자들이 복음에 대한 산 믿음으로 얻는 거룩함을 만들어 내는 것이며( 롬 7:7-25,8:1,2 ), 그런 다음 이 큰 나라에 복음을 유효하게 만드는 것들에 대한 보다 특별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끝, ( 롬 8:3-39 ).
이방인이라도 믿으면 이 축복에 참여할 것이요, 유대인이라도 믿지 아니하면 그 축복에서 제외될 것이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점으로서 사도는 아홉째, 열째, 열한째를 부여한다. 그것을 해결하는 장. 그는 유대 민족에 대한 부드러운 사랑과 높은 존경심을 표현함으로써 9장을 시작하고( 롬 9:1-5 ), 다음과 같이 보여줍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이삭의 자손 중 상당 부분을 버리신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었습니다( 롬 9:6-13 ).
하나님께서 그들에게나 그들의 조상에게서나 어떤 종류의 선한 일을 위하여 그들을 택하지 아니하셨으니( 롬 9:14-24 ).
그가 이방인을 받아들이고 많은 유대인을 배척하는 일은 호세아와 이사야를 통해 예언되었다( 롬 9:25-33 ).
하나님께서는 유대인과 이방인에게 동일한 조건으로 구원을 베푸셨으나 유대인들은 이를 거부하였다( 롬 10:1-21 ).
이스라엘의 완고함 때문에 이스라엘을 거부하는 것은 일반적이었지만, 그것이 전부는 아니었습니다. 복음을 받아들인 사람들 가운데 아직도 남은 자들이 있습니다( 롬 11:1-10 ).
남은 자들이 버린 것이 최종적인 것이 아니고 결국에는 온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롬 11:11-31 ).
그러는 동안 그들의 고집과 거절조차도 헤아릴 수 없는 하나님의 지혜와 사랑을 나타내는 데 기여했습니다( 롬 11:32-36 ).
서신의 나머지 부분에는 실용적인 지침과 권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특히 다음과 같이 촉구한다.
- 자신을 하나님께 온전히 바치고, 여러 달란트를 충실하게 발전시켜 그분께 영광을 돌리는 일에 힘쓰십시오( 롬 7:1-11 ).
- 헌신과 오래 참음과 대접과 동정과 겸손과 화평과 온유( 롬 7:12-21 ).
- 권사들에 대한 순종과 모든 분야의 정의와 율법의 완성을 사랑하는 것과 보편적인 거룩함입니다( 롬 8:1-14 ).
- 모세의 율법 준수에 관해 판단이 다른 사람들 사이의 상호 솔직함( 롬 14:1-23, 15:1-17 ); 이를 집행하면서 그는 자신의 수고의 범위와 로마인들을 방문하려는 목적을 언급하게 된다. 그 사이에 그들의 기도에 자신을 추천하셨습니다( 롬 15:18-33 ).
그리고 많은 문안( 롬 16:1-16 )과 분열을 일으키는 사람들에 대한 경고 후에 그는 적절한 축복과 송영으로 결론을 내립니다( 롬 16:17-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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