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나단 에드워즈의 '종교적 투명': 복음주의에 대한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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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의 종교적 애정에 관한 논문(A Treatise Concerning Religious Affections , 1746)은 복음주의 문학의 위대한 고전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Yale University Press의 전체 비평판을 온라인으로 무료 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간략한 개요입니다.
책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참된 종교는 대부분 거룩한 애정으로 구성됩니다”(95).
에드워즈가 말하는 "애정"이란 무엇입니까?
Edwards는 인간의 영혼에는 두 가지 능력이 있다고 이해했습니다.
- 이해 (영혼이 사물을 지각하고, 추측하고, 분별하고, 보고, 판단하는 데에 의해) ; 그리고
- 성향 이나 의지 (영혼이 기울거나 싫어하거나, 기뻐하거나 불쾌하거나, 승인하거나 거부하는 것) .
애정은 두 번째 교수진과 관련이 있습니다.
Edwards에 따르면 애정은 “영혼의 성향과 의지를 더욱 강력하고 현명하게 행사하는 것”입니다(96).
Edwards 학자 Gerald McDermott는 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애정은 “생각, 감정 및 행동에서 나타나는 영혼의 강한 성향”입니다.
'감정'과 '애정'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애정은 감정 그 이상 이지만 그 이하도 아닙니다.
McDermott는 애정이란 “때때로 덧없고 피상적인 감정과 충돌할 수 있는 강한 성향”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는 차이점을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애정 | 감정 |
오래 지속되는 | 덧없는 |
깊은 | 표면적 |
신념과 일치 | 때로는 압도적인 |
항상 행동으로 이어지세요 | 종종 행동을 취하지 못함 |
마음, 의지, 감정을 포함 | 감정은 (종종) 마음과 의지에서 분리됩니다. |
Sam Storms가 차이점을 설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실히 애정에는 감정적 차원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결국 애정은 의지에 대한 합리적이고 강렬한 갈망이나 혐오입니다. 아마도 애정은 감정보다 적지 않지만 확실히 그 이상이라고 말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감정은 종종 마음이 진실로 인식하는 것과 관련이 없는 행복감이나 두려움의 생리학적으로 고조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애정은 항상 마음이 이해하고 아는 것의 열매 또는 결과입니다. 의지나 성향은 마음이 인지하는 어떤 것에 가까워지거나 멀어지도록 움직입니다.
반면에 감정이나 단순한 느낌은 마음 속의 어떤 것과도 관계 없이 독립적으로 상승하거나 하락할 수 있습니다.
애정이 아닌 감정이나 느낌을 경험할 수 있지만, 감정적이고 몸을 깨우고 움직이고 뒤흔드는 강렬한 감정이 수반되지 않고는 애정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p.45)
성서에 따르면, 애정은 경건에 필수적인 것입니까?
에드워즈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그들은 참된 종교의 많은 부분이 애정에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고 그 반대를 주장하며, 우리가 성경을 위해 늘 갖고 있던 것을 버리고 종교의 본질을 판단할 수 있는 다른 규칙을 찾아야 합니다(106). .
애정은 다 좋은 걸까?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거절당하고 죽임을 당하고 어떤 사람은 인정받고 배양됩니다. Edwards에 따르면 "올바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애정을 거부 하지 말고 ,
모두를 승인하는 것도 아닙니다 .
그러나 애정을 구별하여 어떤 것을 승인하고 다른 것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밀과 쭉정이, 금과 찌꺼기, 이전 것과 더러운 것을 나누느니라. (121; 내가 강조함)
그의 책에서 Edwards는 구별하고, 승인하고, 거부하는 작업에서 독자를 도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정으로 은혜로운 애정의 불확실 하거나 불충분한 표시 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책의 두 번째 부분에서 Edwards는 불확실한 12가지 "징후"를 살펴봅니다. 진정으로 은혜로운 애정의 지표처럼 보일 수 있지만 어떤 식으로든 상황을 증명 하지 못하는 이러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애정은 매우 크거나 매우 높이 올라갔습니다. (127–31)
- 애정은 신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131-35)
- 애정은 그것을 가진 사람들로 하여금 종교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 유창하고 열렬하고 풍성하게 만듭니다. (135–37)
- 사람들은 스스로 애정을 만들거나 자신의 힘으로 자신의 고안으로 애정을 자극했습니다. (138-42)
- 애정은 놀라울 정도로 마음에 떠오르는 성경 본문과 함께 옵니다. (142–45)
- 애정에는 사랑의 모습이 있습니다. (146–47)
- 여러 종류의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 동행하는 것만으로는 그들에게 은혜로운 애정이 있는지 없는지 판단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147-51)
- 위안과 기쁨은 일정한 순서에 따라 양심의 각성과 확신을 따르는 것 같습니다. (151-63)
- 애정은 사람들이 종교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예배라는 외적인 의무에 열성적으로 참여하도록 만듭니다. (163-65)
- 애정은 사람의 입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영광을 돌리게 합니다. (165–67)
- 애정은 그것을 가진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이 경험하는 것이 신성한 것이며 좋은 지위에 있다는 것을 극도로 확신하게 만듭니다. (167-81)
- 애정의 외적인 표현과 사람들이 주는 관계는 참으로 경건한 자들, 즉 그들의 사랑을 크게 얻고 그들의 마음을 얻는 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기쁘게 합니다. (181-90)
참되고 은혜로우며 거룩한 종교적 애정의 표시나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런 다음 세 번째 부분에서 에드워즈는 참된 종교의 일부로서 참으로 은혜롭고 거룩한 애정을 구별하는 12가지 참된 표징을 제시합니다 .
- 참된 종교적 애정은 영적이고 초자연적이며 신성한 마음의 영향과 작용에서 발생합니다. (197-239)
- 참된 종교적 애정은 신성한 사물의 초월적으로 탁월하고 사랑스러운 본성에 객관적으로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자기 이익이나 자기 이익에 대해 맺는 어떤 생각된 관계에도 있지 않습니다.) (240–52)
- 참된 종교적 애정은 주로 신성한 사물의 도덕적 탁월성의 사랑스러움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도덕적 탁월함의 아름다움과 감미로움 때문에 신성한 사물에 대한 사랑은 모든 거룩한 애정의 첫 번째 시작이자 원천입니다. (253-65)
- 참된 종교적 애정은 신성한 사물을 이해하고 파악하기 위해 마음이 올바르고 영적으로 깨달음으로써 일어납니다. (266-90)
- 참된 종교적 애정에는 신적 사물의 실체와 확실성과 심판에 대한 합리적이고 영적인 확신이 수반됩니다. (291-310)
- 참된 종교적 애정에는 복음적 굴욕(= 그리스도인이 대답할 수 있는 마음의 틀을 가지고 자신의 완전한 부족함, 비열함, 가증함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이 수반됩니다. (311-39)
- 참된 종교적 애정에는 본성의 변화가 따릅니다. (340-43)
- 참된 종교적 애정은 예수 그리스도의 어린 양과 비둘기 같은 정신과 성품을 지니는 경향이 있고 그에 수반됩니다. 그들은 자연스럽게 그리스도 안에 나타난 사랑과 온유와 조용함과 용서와 자비의 영을 낳고 장려합니다. (344-356)
- 참된 종교적 애정은 마음을 부드럽게 하며 그리스도인의 영의 부드러움이 따르게 됩니다. (357-64)
- 참된 종교적 애정에는 아름다운 대칭과 비율이 있습니다. (365-75)
- 참된 종교적 애정으로 은혜로운 애정이 높아질수록 영적인 식욕과 영적 성취에 대한 영혼의 갈망이 커집니다. (376-82)
- 참된 종교적 애정은 그리스도인의 실천을 통해 발휘되고 열매를 맺습니다. (383-462)
이 책의 주장을 풀어가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Edwards의 위대한 작품에 대한 두 가지 대중적 수준의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