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모두는 대학에 진학한 직후 그들이 양육받은 신앙에서 도망친 젊은이들의 통계를 읽었습니다. 이러한 탈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명백한 문제는 아마도 마음의 상태일 것입니다. 이 사람이 정말 구원받았습니까? 나는 "그들이 구원받았다고 생각했는가?"를 묻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구원을 받았는가?"를 묻고 있는 것이다.
이제, 누군가가 쉬운 설명에 의존하는 것의 명백한 또는 더 나쁜 것을 말하기 전에 개인적인 관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또한 나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내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대부분의 교회와 대부분의 기독교인 부모들은 우리가 살도록 부름 받은 세상에서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지지하는 방식으로 기독교 신앙을 가르치지 않는다. 그리고 그 주된 이유는 변증학에 대한 일반적인 무관심이나 두려움 때문입니다.
내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대부분의 교회와 대부분의 기독교인 부모들은 우리가 살도록 부름 받은 세상에서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지지하는 방식으로 기독교 신앙을 가르치지 않는다. 그리고 그 주된 이유는 변증학에 대한 일반적인 무관심이나 두려움 때문이다."
이거에요. 내가 이 글들에서 변호하고 더 중요하게는 설명하려고 하는 진술이 있다. 그러나 나는 오늘날 너무나 소수의 기독교인들이 내가 하기를 원하는 곳에서 시작할 것이다. 나는 좋은 구식의 부정적인 생각에 플러그를 꽂을 것입니다!
마이너스에서 시작
사람들은 부정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차라리 모든 것이 긍정적이기를 바랐다. 세상에는 부정적인 것이 너무 많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나는 그들의 말을 듣고 동의하지만, 어디까지나 그렇다. 부정적인 생각이 우울한 전망에서 온다면; 좋은 말이나 교훈적인 말을 하지 않는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부정적인 말은 달갑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이 항상 나쁜 면을 바라본다면, 너무 오랫동안 우리의 정신을 약화시켜서는 안 됩니다. 그런 사람들과의 시간은, 비록 그들이 우리의 친구일지라도, 우리가 침체에 빠지지 않도록 측정해야 한다.
그러나 중요한 문제를 다룰 때는 종종 부정적으로 시작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우선, 모든 우울함은 종종 밝은 면이 밝지 않을 때에도 밝은 면을 계속 보고 싶은 유혹을 불러일으킵니다. 얼굴에 항상 미소를 띠고 분석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누군가를 기분 좋게 만들 수 있다면 속이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사기꾼들이 하는 짓이 아닌가?
쉘 게임이나 여러 종류의 갬블링을 생각해 보십시오. 일반적으로 컵 아래의 작은 공을 추적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종종 처음에는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한두 판을 이기거나 룰렛 휠에서 한두 번 "행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기분이 들기 시작할 것이고, 이끌리게 될 것입니다. "반짝이는 모든 것은 금이 아닙니다." 비판적인 접근 방식은 우리를 많은 문제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인 크리스천들이 기독교에서 원하는 것은 확고한 가치관, 건전한 음악, 좋은 친구들, 활기찬 청소년 활동, 그리고 약간의 가르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모든 것이 낙관적이고 고양되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재료들을 삶 속에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더 깊이 들어갈 필요도 없고, 아이들의 마음을 기독교인이 되는 것의 결과에 연결시킬 필요도 없습니다.
단순한 믿음 이상
문제는 이런 교회 환경이 그다지 성경적이지도 않고 견고하지도 않다는 것입니다. 어른들은 기독교 신앙을 중산층의 관점에 맞게 조절했을지 모르지만, 젊은이들은 질문하지 않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는다. 그리고 만약 그들에게 기독교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면, 그들은 기독교를 진정으로 그들의 것으로 만들지 못할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생각이 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