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셀프스튜디오 촬영기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일전에 제 딸아이 백일촬영을 스튜디오에서 했습니다.
그 경험을 토대로 소개 해 드리니 추 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셀프스튜디오란?
말 그대로 Self 입니다. 촬영 자체가 셀프입니다. 장비 또한 셀프입니다.
그래서 셀프스튜디오입니다.
스튜디오는 스튜디오 자체만 임대해주며 조명까지 제공됩니다.
그냥 하얀 벽지를 뒤로하고 찍는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의 소품들이 많습니다.
벽지색, 조명색, 커튼, 각종 의상, 가구 등...
이런 소품들은 기본제공이며 조명도 기본제공입니다.
자녀, 배우자, 가족 등을 조금 더 멋지게 촬영하고 싶으실 때 야외로 나가기 힘들다면
셀프스튜디오를 추천드려요...^^(그냥 거실에서 찍는거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
차원이 다른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조명이거든요...^^
조금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장소 : 셀프스튜디오(전국에 많음)
가격 : 1시간에 약 3만원~4만원정도쯤...
동조 : 무선동조를 사용하므로 반드시 핫슈가 있는 카메라 필요
준비물 : 카메라, 렌즈, 기타 개인이 찍고싶은 소품들...
기타 : 스튜디오에서 카메라와 렌즈를 대여해주기도 합니다. 시간당 만원정도 받더군요...
어디에있나요? : 검색에서 셀프스튜디오 찾으면서 내가 사는 곳에서 가까운 곳을 찾으면됩니다.
주의사항 : 단지 셔터만 누를줄 아는 완젼초보님은 조금 돈낭비가 될겁니다.
기본적인 이론지식과 한두차례 출사등으로 카메라에 조금 익숙해진 다음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특히 익혀야할 지식 : 측광, 구도 이 두가지는 꼭 익히셔야 좋은 사진 뽑습니다.
장점 : 기본적으로 스튜디오 촬영 하고 앨범하나 제작하려면 3~5십만원 기냥 깨집니다.
또한 원본파일은 또다시 돈주고 사야하죠...^^
그러나 셀프스튜디오는 내가 직접 나의 장비로 촬영하기 때문에 원본파일도 내것이며
앨범제작까지 해도 20만원이 채 안들어갑니다. 비용절감이 아주 좋습니다.
(스튜디오 임대료만 내고 알아서 앨범제작 하셔도 무방합니다. ^^)
단점 : 촬영기술이 필요하므로 완젼초보(정말 셔터만 누를 줄 아는)님은 조금 부담될 수 있으니
기본적으로 카메라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이해란 셔터속도, 조리개, 측광, 구도, 촬영자세 등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DSLR 필요합니다. 똑딱이로는 불가합니다. ^^
이왕이면 DSLR도 어느정도 고성능이 필요합니다. 적어도 800만화소 이상 권장드려요. ^^
(예전모델들은 화소가 다소 떨어져서 확대사진 뽑으면 화질저하 생깁니다. ^^)
저는 얼마 전 제 딸아이 백일 기념으로 셀프스튜디오 하나 예약하고 직접 촬영 해봤습니다.
매우 만족하며 200일 기념으로도 또 예약할 예정입니다.
저희 집은 상계동입니다. 추 후 셀프스튜디오 한 번 시도해 보실분 계시면 구경오세요..^^
첫댓글 아하...여기에 자세히 소개해 놓았군요. 마치 가서 본듯 훤히 알수 있도록 소개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회원여러분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용기를 내서 한번 부탁처 보시면 큰 발전의 토대가 되기에 충분하면서 사진에 애착을 갖는 지름길이 될듯합니다. 한음님 언제나 감사합니다.
네...^^ 저도 첨에 좀 망설였었는데(제가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에 ^^) 막상 가서 찍어보니 상당히 괜찮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