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1.54 버전에서는 스펠크래프트와 알케미 그리고 듀얼링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카멜롯 커뮤니티를 통해서 수용된 의견들을 토대로 시 스템적인 간소한 재조정과 추가 작업으로 10개의 퀵바와 10개의 슬롯 그리고 색깔별 로 표시되는 이름과 매크로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패치에서는 프론티 어존의 킵에 관련된 RvR 시스템에 새로운 부분을 추가하거나 수정하였으며, 공성 무 기의 사용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게끔 변경했습니다.
스펠크래프트와 알케미
-스펠크래프트와 알케미가 이번 패치를 통해서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쉽게 말해서 이 새로운 크래프트 스킬은 플레이어의 무기와 아머에 마법적인 속성을 직접 부여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들 새로운 크래프트 스킬은 상당히 많은 옵션과 복잡한 기술 들로 구성되어 있는 시스템으로 영문 버전의 설명서는 http://www.camelotherald.com/documentation/spellcraft/ 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 다.
스펠크래프트와 알케미의 간략한 설명
-스펠크래프트와 알케미는 그 재료의 사용법이나 아이템의 제작 과정은 이전의 다른 크래프트 스킬과 동일합니다. 일단 필요한 아이템을 만든 후에 거래창을 통해서 병 합(combine)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이름의 플레이어가 자신의 검에 마법 속성으로 힘이 추가되기를 스펠크래프터에게 부탁했다면 우선 스펠크래프터에게 해당 아이템을 드롭해서 거래 창이 나오게 합니다. 그 뒤에 스펠크래프터는 힘을 추가시켜주는 보석을 A의 검에 있는 소켓에 넣어준 후 거래창에 있는 병합(combine)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메 시지창에 나오는 해당 검에 추가된 속성 등의 정보를 확인한 후 A가 거래창에 약속 한 금액을 드롭한 뒤에 확인버튼을 누르고 스펠크래프트도 마찬가지로 확인버튼을 누르면 거래가 성립됩니다. 자 이제 A라는 플레이어의 검에는 마법속성으로 힘이 추 가되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스펠크래프터는 그 나름대로 또다른 마법 아이템을 만 들었음에 만족해할 것입니다.
스펠크래프트와 알케미에서 다른 크래프트 스킬의 포지(대장간)개념에 해당되는 아 이템은 작업대입니다. 이러한 각각의 작업대는 각 렐름별 수도안에 위치해 있으며, 필요한 재료 역시 근처의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새로은 크래프트 스킬을 위해서 필요한 도구로는 스펠크래프트 키트, 알 케미 키트 그리고 시약을 빻기 위한 막자사발과 막자가 있습니다. 각 스킬별 키트는 항상 필요하며, 막자사발과 막자는 알케미에서 포이즌을 만들 경우에 필요합니다.
상인에게 가서 필요한 재료를 찾아볼 때는 반드시 거래창 하단에 있는 페이지 버튼 과 우측의 스크롤바를 조작해서 각각의 페이지를 검색해야만 합니다.
추가된 크래프트 스킬 길드 마스터
알비온
스펠크래프트 길드 마스터: 클레이튼 게이지
알케미 길드 마스터: 아델레이드 딘스모어
미드가드
스펠크래프트 길드 마스터: 흐라디 토르레이프
알케미 길드 마스터: 아모드 데그
하이버니아
스펠크래프트 길드 마스터: 샤넨
알케미 길드 마스터: 아스란더
트레이드 스킬 초기화
-새로 추가된 스펠크래프트와 알케미를 배우기 위해서 기존에 배웠던 크래프트 스킬 을 초기화시키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해서 해당 과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특별한 퀘스트를 추가시켰습니다. 크래프트 스킬의 초기화는 단 한번만 가능하며, 스펠크래 프트나 알케미가 아닌 다른 크래프트 스킬로 바꿀 수는 없습니다.
크래프트 스킬을 초기화시켜주는 NPC는 각 렐름별 수도에 이름 레지스터 근처에 있 을 것입니다. 해당 NPC에게 가면 여러분의 크래프트 스킬을 바꾸는 과정을 안내해줄 것입니다. 반드시 숙지해야할 사항은 이렇게해서 크래프트 스킬을 바꾸는 것은 단 한번에 한해서이며, 기존의 크래프트 수치는 무조건 0으로 변한다는 점입니다. 절대 로 수치 자체가 새로운 크래프트 스킬에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차후에도 이 와 같은 리셋 기회는 없습니다.
크래프트 스킬 초기화 NPC
알비온 ? 에디 와튼
하이버니아 ? 파브리스
미드가드 ? 거드문드
RVR/프론티어 킵 변경점
프론티어 킵의 공성과 수정이 좀 더 흥미진진해질 수 있도록 몇가지 사항을 변경했 습니다. 이러한 변경의 주안점은 킵의 수성은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게 해서 해당 킵을 소유하고 있어야할 근거를 제시할 수 있도록 하며 이러한 시스템적인 변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가될 것입니다.
-이제 길드가 킵의 소유권을 주장하는 크레임을 할 경우 해당 킵에 있는 모든 가드 는 1레벨이 올라가며, 동시에 킵도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당연히 킵이 업그레이드될 때마다 가드도 마찬가지로 1레벨씩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또한, 해당 킵에서 렐릭 킵으로 파견된 가드들도 마찬가지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파워 렐릭의 소유 여부에 따라서 힐 스펠의 효율도 바뀌게 됩니다. 만약 자신의 렐 름이 파워 렐릭을 소유하고 있다면 해당 렐름의 힐링 클래스도 이제 그만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킵의 1차 성문이 파괴되면, 성안에 있는 스카우트들은 킵을 지키고 서서 공격 자들을 막고자 할 것입니다.
-자신의 렐름내의 다른 길드나 자신의 길드가 크레임한 킵에서 16,000 유닛의 거리 안에서 RvR을 할 경우 추가적인 보너스를 얻게 됩니다. 이때 적용되는 보너스 수치 는 만약 여러분의 길드가 크레임한 킵일 경우에는 20%, 자신의 렐름이 소유한 킵이 면 10% 입니다.
새로운 10개의 퀵바와 슬롯
-수 많은 요청에 의해서 이제 퀵바와 슬롯을 각각 10개로 늘렸습니다.
-또한 새로운 명령어도 추가되었습니다. /qbar는 자신이 원하는 퀵바로 빠르게 옮겨 갈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예를 들어서 /qbar 2 라고 입력하면 2번째 퀵바로 이동 하게 됩니다(shift+2와 동일한 기능). 따라서 이 기능을 활용하면 굳이 키보드를 누 르지 않아도 좀 더 빠르게 퀵바간에 이동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현재 선택한 퀵 바는 존간 이동을 하거나 재접속을 해도 해당 퀵바가 그대로 유지됩니다(기존에는 무조건 첫번째 퀵바로 나왔었습니다).
몬스터 이름과 플레이어 이름의 새로운 컬러링 시스템
-게임내에 구현된 플레이어, 몬스터 그리고 적 렐름의 플레이어에 대해서 색으로 표 시되는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컬러 이름 시스템은 /colornames 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몬스터: 콘에 따른 색으로 이름 표시(몬스터의 콘이 파란색이면 이름도 파란색으로 표시)
NPC: 녹색
적 렐름 플레이어: 빨간색
길드 멤버: 어두운 녹색
그룹 멤버: 밝은 노랜색이나 갈색
플레이어: 기존의 색(밝은 청색)
묘비와 죽은 플레이어: 갈색
선택된 타겟: 흰색
주의할 점은 일단 새로운 컬러 이름 시스템으로 전환하면 더 이상 선택된 타겟의 이 름이 오란색으로 보이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에서 이름이 노란색으로 표시된다는 것은 해당 몬스터가 노란콘이라는 뜻입니다.
만약 이 컬러 이름 시스템을 되돌리려면 /oldnamecolors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컬러 이름 시스템으로 변경하면 존을 이동하거나 재접속을 해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반드 시 해당 명령어를 입력해야지만 초기값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이름 표시 시스템
이번 버전부터 플레이어나 몬스터, 묘비의 이름을 않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 당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hidnames players / monsters / self / graves / all (각 명령어에 해당되는 캐릭 터의 이름을 않보이게 설정)
/shownames players / monsters / self / graves / all(각 명령어에 해당되는 캐릭 터의 이름만 보이게 설정)
players ? 게임상의 모든 캐릭터
monsters ? NPC를 포함한 몬스터 그리고 펫
grarves ? 무덤에 있는 이름
self ? 자기자신의 이름
all ? 모든 이름
기존에 Shift+N 키로 모든 사물의 이름을 끄거나 키는 경우는 /hidnames all 과 /shownames all 의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예: /hidenames self graves
이 경우에는 무덤에 있는 이름과 자기자신의 머리위에 있는 이름만을 지워줍니다. 따라서 몬스터의 이름이나 다른 플레이어의 이름은 볼 수 있습니다. 이 세팅은 존간 이동이나 재접속을 해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주의할 점은 이번 버전부터는 Shift+N 으로 이름을 전부 안 보이게 하거나 /hidenames 명령어로 특정 사물의 이름을 안보이게 했을 경우 해당 캐릭터나 몬스터 의 몸을 클릭하지 않으면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이 전 버전에서는 Shift+N 으로 이 름을 지워도 머리 위쪽을 선택하면 해당 사물이 선택되었었습니다.
공성 무기의 수정
-이제 어떤 공성 무기든 조작하고자 한다면 아무 문제없이 컨트롤 창이 나오게 됩니 다. 이전에는 이 부분에 버그가 있어서 정상적으로 컨트롤 창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공성 무기의 조작 가능 범위를 기존의 512에서 300으로 줄였습니다. 이 범위 밖으 로 나가면 컨트롤 창은 사라지게 됩니다.
-만약 필요할 경우 공성 무기를 수거해서 각 200개의 아이템단위로 5개의 스택을 얻 을 수 있습니다. 이 것은 공성 무기에서 많은 개수의 나무를 수거할 수 있던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공성 무기의 컨트롤 창에 있는 타이머는 이제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적용됩니다.
-캐터펄트와 발리스타의 최소 사거리는 평지에서 1500입니다.
-모든 종류의 램의 사거리가 2배로 증가했습니다.
-램, 팔린톤 그리고 트레뷰셋에서 각각의 종류에 맞는 나무를 수거할 수 있습니다.
-하이버니아의 시즈 상인은 더 이상 하이버니아에서 사용할 수 없는 부품을 팔지 않 게 되었습니다.
-컨트롤 창에 공성 무기의 탄을 드랍하면 탄이 사라지고 재접속을 하지 않는 이상 인벤토리에 있는 해당 탄을 선택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공성 무기에 다수의 탄을 미리 장전시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 할 점은 탄을 장전하려면 반드시 탄을 선택하고 장전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는 것입 니다. 단순히 탄을 넣어줬다고 해서 자동으로 장전되지 않습니다.
-컨트롤 창 상단에 표시되는 공성 무기의 현 상태(발사 준비, 장전, 조준, 발사 대 기) 등의 메시지가 이제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공성 무기를 발사할 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몇가지 메시지를 더 추 가했습니다.
-공성 무기를 조작하는 과정에서 컨트롤 창을 닫았다면 /control 명령어를 입력해서 다시 컨트롤 창이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전처럼 공성 무기의 조작을 포기 (release)했다가 다시 컨트롤 명령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듀얼링 시스템
많은 플레이어들의 요구에 의해서 같은 렐름간에 상호합의하에 서로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듀얼링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듀얼을 시작하려면, 대전을 원하는 상대방 캐릭터를 선택한 후 “/duel challenge (/듀얼 신청)을 입력합니다. 상대방이 듀얼 신청을 받아들이기 위해서 “/duel accept (/듀얼 확인)을 입력하면 전투를 벌이게 되며, 만약 “/duel decline (/듀얼 거절)을 입력하면 듀얼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전투가 시작된 이후에는 두 명 의 플레이어 중 한명이 “/duel surrender (/듀얼 항복) 명령어로 패배를 인정할 경 우 전투는 강제로 종료됩니다.
듀얼과정에서는 한쪽 플레이어가 죽을 수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체력이나 경험치의 손실은 없습니다. 또한 듀얼의 승패에 관련된 메시지는 그 인근에 있는 유저들에게 전달됩니다.
주의 사항:
-PVP 와 PVE(몬스터 사냥)시의 데미지 비교를 위한 수단을 위한 데미지 저장은 되지 않습니다.
-만약 전투 중에 둘 중에 한명이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타 렐름 플레이어를 공격하면 그 즉시 듀얼이 종료됩니다.
-체력이 100%가 아니거나 방금 전투를 끝마쳐서 타이머가 작동하는 동안에는 듀얼을 할 수 없습니다.
-듀얼이 끝난 뒤에 HP가 떨어진 상태에서 몬스터나 상대방 렐름의 플레이어에게 죽 음을 당하면 통상적인 죽음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듀얼을 하는 장소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듀얼링 과정에서 상대방이 존간 이동을 하거나 로그아웃을 하거나 혹은 텔레포트되 면 그 즉시 듀얼은 종료됩니다.
-듀얼링 과정에서 시전된 모든 종류의 마법 효과들은 듀얼이 끝나는 즉시 사라지게 됩니다.
-듀얼링 중에 죽게 되면 10초안에 그 자리에 자동으로 릴리즈가 됩니다.
-렐름 어빌리티를 사용하면 그 즉시 듀얼링은 종료됩니다.
다크니스 폴스 아이템 수거의 변경
다크니스 폴스내에서 구할 수 있는 많은 아이템들이 수거(salvage)를 했을 경우 지 나치게 높은 값으로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게임내의 경제 시스템의 균형을 위해서 다크니스 폴스의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의 수거 가치를 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해당 아이템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씰의 가치가 적용되게끔 변경되었기 때문에 수거를 하면 이전보다 훨씬 더 적은 량만이 수거될 것입니다.
주의사항1: 재조정된 것은 아이템에 대한 수거 가치일 뿐, 해당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필요한 씰값이 아닙니다.
주의사항2: 수거 가치의 조정은 이번 버전 이전에 얻은 아이템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1.54패치 이전에 얻은 아이템을 수거하기 위해 볼트나 인벤토리에 보관하고 있다고 해도 변경된 값으로 조정됩니다.
추가된 점과 버그 수정
-하이버니아의 블런트 스타일 15레벨에 나오는 리커버리의 이름이 윈드폴로 변경되 었으며, 오프닝 조건으로 12레벨의 임팩트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그 효과는 스 턴이 아닌 보통 정도의 공격 속도 디버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기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크래프트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인벤토리내에 있는 아이템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기본값인 Shift+R키를 누르면 새 로운 크래프트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크래프트 창에는 수리, 수거, 크래프트의 3가지 버튼이 있으며, 이 중 수리는 자신이 선택한 아이템을 땅에 내려놓지 않고 직 접 수리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수리했을 경우에는 수리한 정보가 정상적으 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을 인벤토리내의 다른 슬롯으로 옮겨야 정상적 으로 정보가 출력됩니다. 또한, 크래프트 버튼은 당분간은 작동을 안 할 수도 있으 니 이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래프트한 아이템이나 거래한 아이템 혹은 루트한 아이템은 각 종류별로 겹쳐질 수 있을 경우에는 인벤토리에서 자동으로 겹쳐집니다.
-한번 겹쳐진 아이템은 이제 인벤토리안에서 자신이 원하는 개수로 나눌 수가 있습 니다. 겹쳐진 아이템을 나누는 방법은 해당 아이템을 클릭해서 다른 슬롯에 옮길 때 나타나는 작은 창에서 자신이 원하는 개수만큼 숫자를 조정하면 됩니다. 다만, 겹쳐 진 아이템을 나눌 때는 반드시 인벤토리 창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타겟에 대해서 새롭게 추가된 %t 나 %T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macro 안녕하세요, %t 라고 입력해서 매크로 아이콘을 만든 후 클릭하면 현재 여러 분의 타겟에게 메인창으로 안녕하세요 라고 말을 하게 됩니다.
-두번째 스펠의 자동 시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첫번째 스펠을 시전 중에 그 다 음에 시전할 스펠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첫번째 스펠이 시전된 후 바로 두번째 스펠 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타겟은 계속 유지되어야 하며, 움직이면 이 과 정은 취소됩니다. 만약 자동 시전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noqueue 명 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타겟을 공격했을 때 블레이드턴에 의해서 공격이 무효화되었다면 공격자에게 그에 해당하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전에는 공격이 실패했다는 메시지만 나왔었습 니다.
-들고 이동할 수 없는 아이템을 만들었을 경우에는 메시지에“아이템을 땅에 만들었 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스프린트를 위한 키를 키보드에 직접 정의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창의 옵션에 서 키보드 세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턴이나 메즈가 걸렸을 때 그 자리에서 주변을 돌아볼 수 없습니다. 이러한 변화 는 스턴이나 메즈에 걸린 적에 대해서 위치 기반의 스타일을 보다 용이하게 사용하 게끔 하기 위해서 입니다.
-퀵슬롯에 오른손 무기 아이콘을 올려놓고 클릭하면 왼손에 있는 방패도 같이 장착 하게 됩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마지막 쓰로잉 웨폰을 사용했을 때 잘못된 메시지가 출력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특정한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메즈를 시전한 플레이어가 공격 모드로 전환할 수 없 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assist 명령어가 이제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지금까지는 100% 정확하게 작동하지 는 않았었습니다.
-포탈킵에 있는 이동용 목걸이 상인은 공성 무기용 탄환도 팔게 되었습니다. 거래창 의 페이지를 넘겨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빠른 속도로 이동할 경우 이동 경로상에서 이리저리 움직이던 문제를 해 결했습니다.
-던전에서 몬스터들이 다양한 레벨로 형성된 무리를 지어 있을 경우 바닥으로 빠지 는 형상을 수정했습니다.
-포커스 젬의 정확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스프린트 중에 스텔스나 캐머플라지(위장)를 사용하면 스프린트는 중지됩니다.
-히어로가 죽었을 경우 변신이 풀리게 됩니다.
-몬스터가 메즈나 스턴에 걸렸을 경우에는 플레이어를 돌아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몬스터에게 메즈나 스턴을 걸고 위치 기반의 스타일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쉴드를 사용하는 스타일을 백업 스타일로 사용할 경우 백업 스타일에 문제가 생기 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깊은 물로 가야 수영 자세로 바꾸게끔 변경되었습니다.
-하늘을 나는 몬스터의 경우 좀 더 자연스럽게 흩어져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월드 노트
-렐릭 레이드나 킵 레이드와 같이 대규모의 인원이 포탈을 할 경우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한번에 포탈이 가능한 인원수를 늘렸습니다.
-프론티어 존을 순찰하는 가드들의 리더를 먼거리에서 좀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 게끔 바꿨습니다.
-퀘스트: 슈라우드 아일에서 추가되는 종족을 소개하기 위해서 각 렐름별로 하나씩 의 퀘스트를 추가했습니다.
-RvR ?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에서 펫을 좀더 용이하게 얻을 수 있게끔 배틀그 라운드에 있는 자이언트 스파이더, 툼 레이더, 클리프 비틀, 고블린 윕, 라지 블로 티드 스파이더, 데쓰 스파이더, 레이지 울프와 같은 몬스터들의 레벨을 조정했습니 다.
-각 렐름별 수도에 있는 상인들을 플레이어들의 편의를 위해서 다소간의 통일화를 시켰습니다. 이제 상인에게 가서 각각의 페이지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면 더 많은 아 이템들을 볼 수 있으며, 만약 이전 버전까지 자주 가던 상인이 없다면 그 주변에 있 는 다른 상인에게 가서 아이템 목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의 상인들은 인챈팅/리차징에 필요한 아이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멜롯 - 프레인 애오얼레드
요르드하임 ? 에렉 헤밍
티르 나 노그 ? 세드릭
-RvR ? 프론티어 킵: 순찰을 도는 가드들은 좀 더 빠르게 이동합니다.
-RvR: 새로 추가된 던전을 이용해서 무적 타이머를 악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존간 이동을 할 경우 일정 시간동안 무적상태로 되서 로딩 중에 죽는 것은 막아줍니다) 입구와 출구를 별도로 나눠놨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시지마스터는 공성무기의 탄환을 언제 어디에 드랍할 것인지 그 목 록을 보여줍니다. 탄환이 드랍될 때는 OK 박스가 나타나서 알려주게 됩니다.
밀사 임무
이른바 “밀사 임무”라고 하는 새로운 종류의 태스트를 추가해습니다. 이 임무는 3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프론티어 존에서 수행하게 되며, 킬 태스크와 프로텍트 태스크의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킬 태스크의 경우, 마크 딜러에게 태스 크를 받아서 목록에 있는 밀사를 찾아내서 죽이는 것이며, 프로텍트 태스크는 밀사 를 찾아내서 그 밀사가 지정된 장소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보호하는 것입 니다. 이들 밀사를 좀 더 원활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각 국경성에는 그 정보를 알려 주는 감독이 존재하며, 모든 킵에 밀사의 위치와 보호가 필요한지 여부에 대해서 방 송을 해줍니다. 물론 보호가 필요한 밀사가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감독에게 알아 볼 수 있으며, 기존의 태스크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태스크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서 /task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이 태스크를 완료하기 위 해서는 단 1시간만 주어진다는 점입니다. 만약 이 시간안에 밀사가 지정된 장소에 도착하지 못하거나 밀사의 위치를 찾아내지 못하면 태스크는 실패한 것으로 간주됩 니다.
밀사 미션의 보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킬 태스크 ? 밀사를 죽였을 경우 상당한 액수의 상금이 해당 태스크를 수행하는 사 람들에게 균등하게 주어지며, 이 상금을 얻기 위해서는 해당 밀사가 죽을 당시에 6000유니트(가시거리 밖)안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프로텍트 태스크 ? 밀사가 지정된 장소에 도착했을 경우 상당한 액수의 상금이 해당 태스크를 수행하는 사람들에게 균등하게 주어지며, 이 상금을 얻기 위해서는 해당 밀사가 죽을 당시에 6000유니트(가시거리 밖)안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마크 딜러와 상태 감독관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알비온
상태 감독관: 커비 헤어포드(캐슬 세비지), 페이탄 바르덴(스노도니아 킵)
미드가드 마크 딜러: 오토르(포탈 킵 ? 하드리안 월)
하이버니아 마크 딜러: 에두아즈 (포탈 킵 ? 하드리안 월)
미드가드
상태 감독관: 울프르(스바수드 패스트), 스테이그 (빈드사울 패스트)
알비온 마크 딜러: 바돌프 컬트히트(포탈 킵 ? 오딘 게이트)
하이버니아 마크 딜러: 드러스트(포탈 킵 ? 오딘 게이트)
하이버니아
상태 감독관: 가르스(드루임 리겐), 에오단(드루임 카인)
알비온 마크 딜러: 센트와인 멜김(포탈 킵 ? 이메인 마차)
미드가드 마크 딜러: 스쿠티(포탈 킵 ? 이메인 마차)
알비온 퀘스트
-바운티 퀘스트 ? (필레이드) ? 툴 루씩이 플레이드의 가죽을 받지 않는 문제를 수 정했습니다.
-호수의 전설과 잔인한 전설 ? 플레이어들이 두번째 고블린의 책을 돌려줄 수 없었 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희생 의지 ? 이 퀘스트의 보상품으로 벨트를 받도록 수정했습니다.
미드가드 퀘스트
-톰테의 운명 ? 얀두와 대화시 서클렛을 선택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던 플레이어들은 얀두에게 다시 대화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저널에 이제 키워드인 [인벤토리]가 표시됩니다.
-미드가드 퀘스트: 톰테의 운명 ? 보상품을 얻는데 더 이상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이버니아 퀘스트
-언내츄럴 파워 ? 눈에 보이지 않는 그린 모우가 플레이어들을 죽이던 문제가 수정 되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던 플레이어들은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 다.
-쌍둥이 문스톤 ? 자이언트 케이서가 스폰된 직후 바로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 다. 이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던 플레이어들은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알비온 퀘스트
-앤드류의 메탈 비트는 스카우트만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던전
-RvR 던전: 이노센트는 언데드 데미지 테이블을 이용해서 각종 계산이 적용됩니다.
-하이버니아 ? 트레이브 카일테 ? 종종 문쪽에 스턱이 되던 어스 골렘들의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던전: 다크니스 폴스: 드라이드 웜의 껍질이 벨리아단한테 가는 통로에서 발견되었 습니다. 이 몬스터이 어떤 종류인지는 아직 확인이 되지 않았으며, 무슨 목적으로 이 세계에 왔는지에 대해서 아무도 모릅니다.
-던전: 트레이브 카일테: 입구로 비정상적으로 이동한 락 골렘들은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갔습니다. 또한 락 골렘은 이전보다 좀 더 강해졌습니다.
-코러스케이팅 마인: 모든 언데드 드러저는 동일한 데미지 테이블에 의해서 계산됩 니다.
몬스터
-각 렐름의 드래곤이 사용하는 드래곤 스턴은 스턴에 대한 무적 시간을 작동시킵니 다(따라서 체인 스턴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에 오는 몬스터들은 맨손이 아닌 무장을 하고 있게 됩니다. ? 다나오인, 스노 우슈 밴디트, 그외 컷펄스와 포쳐 같은 고스틀리 인베이더 종류들.
-알비온: 다트무어 ? 남동쪽에 있는 그레나이트 자이언트 파운더를 공격할 때 “공 격을 하기에 너무 멀리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알비온: 모든 종류의 레인지 어택에 대해서 무적이었던 케이브 페어리들의 속성이 수정되었습니다.
-알비온: 카멜롯 힐즈 ? 코츠월드 남쪽에 리버 스프라이트가 다시 스폰됩니다.
-알비온: 상인들이 다른 렐름의 아머를 입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알비온: 피그미 고블린 탱글러가 플레이어들을 끝까지 쫓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 다.
-알비온: 몇몇 스카우트인 하드리안 월에서 새로운 종류의 스파이더를 목격했다고 합니다. 또한 그 근처에서 인레이지드 팬더도 목격되었다고 합니다.
-알비온: 먹이 부족으로 본 스내퍼는 조금 더 약화되었습니다.
-미드가드: 상인인 티그는 더 이상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지 않습니다.
-미드가드: 팩 드라큘브와 바운티 헌터에 누락되어 있는 팩션을 원래대로 복구시켰 습니다.
-미드가드: 오딘 게이트를 순찰하는 가드들이 그 근처에서 새로운 종류의 스파이더 를 봤다는 보고를 해왔습니다.
-미드가드: 힐 스크레그는 다른 스크레그 종류처럼 휴머노이드가 아닌 자이언트 계 열의 몬스터로 올바르게 분류됩니다.
-하이버니아: 이메인에 있는 클리프 비틀이 좀 더 폭넓은 레벨대를 가지게 되었습니 다.
-하이버니아: 드루임 리겐에 있는 독약 상인은 저레벨용과 고레벨용의 독을 모두 팔 게 되었습니다.
아이템 노트
-새로운 RvR 던전 ? 렐름에 맞지 않는 아이템들이 가끔 드롭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