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부 일정 | 프로그램명 | 운영기간 (요일/시간) | 대 상/ 인원 | 내 용 |
1월
| 한지공예 | 2018. 1. 4 총 1회:목요일 (15:00~16:00) | 초등학생 총 10 명 (1회 10명) | 자유롭고 재미있게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며 창의력과 집중력을 길러준다. |
감성 글씨 캘리그라피 (달력 만들기) | 2018. 1. 10 ~1. 31 총 4회:매주 수요일 (18:00~19:00) | 초등학생 총 40 명 (1회 10명) | 붓과 각종 도구를 사용하여 글씨를 표현하는 방법의 기본을 배우고 재료를 활용하여 글씨가 곁들어진 실용적인 작품을 만들어 응용력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 |
풍선아트 | 2018.1/29,1/31,2/2 총 3회:월, 수, 금요일 (17:30~18:30) | 초등학생 총 30 명 (1회 10명) | 동화책을 읽고 책 속의 주인공을 상상하며 풍선으로 표현해본다. | |
2월 | 종이접기 | 2018. 2. 총 4회:매주 수요일 (17:00~18:00) | 초등학생 총 40 명 (1회 10명) | 두뇌를 발달시키고 창조, 창의력을 키우며 집중력과 손끝 운동신경이 발달, 색채 구성을 알게 된다. |
3월 | 빚다 도예 | 2018. 3 총 4회:매주 수요일 (18:00~19:00) | 누구나 총 40 명 (1회 10명) | 창작 공예에 대한 재능 형성과 표현력, 성취감을 높여준다. |
캘리그라피 | 2018. 3 ~ 4 총 16회:매주 월요일 (14:00~15:00) | 성인 총 80 명 (1회 10명) | 한글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며 자신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손글씨 수업 | |
4월 | 아트 클레이 | 2018. 4 총 8회:매주 수요일 (18:00~19:00) | 초등학생 총 40 명 (1회 10명) | 손의 감각을 이용하는 놀이학습으로 인지발달은 물론 집중력과 상상력,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5월 | 임실 치즈 마을 체험 학습 | 2018. 5 총 1회: 토요일 (10:00~17:00) | 초등학생 총 15 명 (1회 15명) | 임실치즈가 탄생하기까지의 치즈역사, 치즈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익히는 과정을 눈으로 배우는 견학 프로그램 (수목토작은도서관 연계) |
6월 | 한지공예 | 2018. 6 총 4회:매주 화요일 (15:00~16:00) | 초등5이상 누구나 총 40 명 (1회 10명) | 공예 작품을 체험을 통해 한지 공예의 전통문화 예술을 계승 발전시킴 |
7월 | 악세사리 만들기 | 2018. 7 총 8회:매주 수요일 (18:00~19:00) | 초등5이상 누구나 총 40 명 (1회 10명) | 한지를 이용하여 물감으로 칠하거나 종이를 찢어 붙이는 등 나만의 악세사리를 만들어 본다. |
8월 | 천변생태체험 (여름방학 특강) | 2018. 8 총 4회:매주 토요일 (18:00~19:00) | 초등5이상 누구나 총 40 명 (1회 10명) | 하천의 식생 및 민물고기, 곤충 관찰하고 생태 숲길 따라 걷기 |
9월 | 뮤지컬 관람 | 2018. 9 총 4회:매주 토요일 (10:00~14:00) | 초등학생 총 15 명 (1회 15명) | 건전한 청소년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 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력을 향상 (관내 소성중학교와 연계) |
10월 | 내 손으로 만든 이야기 책 | 2018. 10 총 4회:매주 수요일 (18:00~19:00) | 초등5이상 누구나 총 40 명 (1회 10명) | 책을 읽고 일러스트 그리기와 팝업북을 만들어 본다. |
11월 | 도프로그램 | 2018. 11 총 4회:매주 수요일 (18:00~19:00) | 초등5이상 누구나 총 40 명 (1회 10명) |
|
12월 | 어울림 책 교실 | 2018. 12 총 4회:매주 수요일 (18:00~19:00) | 초등5이상 누구나 총 40 명 (1회 10명) | 독서 심리상담 수업 사회관계, 또래관계를 주제로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미술활동 진행 |
연간프로그램은 사정상 변경 될 수도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