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하면 흔히 '마닐라, 세부, 보라카이' 정도를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7000천개의 섬을 가진 섬나라에 아름다운 섬이 고작 그 정도일 거라 생각하면 섭섭하지 않겠는가. 남들이 흔히 가지 않는 새로운 여행지를 찾아 떠나고픈 사람들에게 '두마게떼'라는 도시를 소개하고자 한다.
흔히 세부라고 알고 있는 리조트 지역은 지도에서 A로 표시된 막탄섬이다. B는 지난번에 소개했던 모알보알이라는 해변마을.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두마게떼는 C로 표시된 지역이다. 세부에서 비행기로는 40분 남짓, 배로는 3~4시간 걸리는 곳이다. 네그로스 섬은 필리핀 제 4위의 섬이라는데 서울의 20배 정도의 크기를 가진 섬이다. 그중 두마게떼는 유일하게 항구가 있는 섬이며 또한 교육의 도시로 알려져 있는 곳이다.
또한 두마게떼는 해양생물 보존구역으로 희귀한 해양 생물과 아름다운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두마게떼에서 조금 내려와 있는 곳의 붉은 점은 '다우인' 지역으로 화산으로 인한 토양 때문에 희귀한 생물을 만날 수 있는 장소로 대개의 다이브 리조트들이 모여있고, 건너편의 '아포'라는 섬은 세계 10대 다이빙 포인트로 지정될만큼 산호와 다양한 어종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굳이 다이빙이 목적이 아니어도 휴양지로도 아름다운 섬이다. 붐비는 곳을 싫어하고 한적한 곳을 찾는다면 말이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고급 휴양 리조트들을 간단히 소개한다. 지도상의 수밀론이라는 섬(블루워터 아일랜드 리조트)도 최근 한국 허니문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한 장소라 표기해 놓았다. 두마게떼에는 바후라 리조트(http://www.dia.com.ph/bahura)가 가장 유명하다. 다우인 아래쪽에는 풀빌라인 앙뚤랑 리조트가 유명하다.
* 세부에서 두마게떼 가는 방법
첫째, 배를 타고 간다.
세부 공항에서 내려서 제1부두(Pier 1)로 택시를 타고 이동, 그곳에서 오션젯(Ocean jet)이라는 선박 회사의 배를 탄다. (두마게떼까지 약 4시간) http://www.oceanjet.net/
출발시간 도착시간 여행자 좌석금액 비지니스 좌석금액
Departure Arrival Tourist Class Business Class
6:20 AM 10:00 AM Php 800.00 Php1150.00
둘째, 차편으로 이동한다.
세부 공항에서 내려서 사우스 버스 터미널로 이동, 릴로안 행 버스를 탄다(약 3시간). 릴로안에서 시불란까지 30분간 배로 이동한 후 두마게떼 리조트에서 픽업을 요청한다.
셋째, 비행기로 이동한다.
두마게떼까지 국내선이 있으므로 비행기로 이동한다. 국제선을 세부 퍼시픽 항공으로 결심한 경우 비행기로의 이동을 권장하는데 그 이유는 두마게떼까지 국내선을 포함한 가격이 때로는 국제선 가격보다 저렴하기 때문이다. 물론 세부 퍼시픽은 기내식도 없고 담요조차 주지 않는 초저가 항공이지만, 가난한 여행객들에게는 이만한 선택이 없기도 하다. 세부 퍼시픽 항공사(http://www.cebupacificair.com/)의 가격표를 보자.
임의로 선택한 날짜의 세부까지 직항 왕복 가격은 우측 상단 55만 8천원.
그러나 두마게떼까지 왕복은 국내선 포함 50만 4천원이다. 물론 두마게떼까지는 직항이 없기 때문에 어짜피 국내선을 타야한다. 경유지는 마닐라나 세부, 그때그때 다르다. 또한 미리 예약할수록 가격의 혜택을 더 볼수도 있다. 예를 들면 나는 이번 7월 17일 출발 두마게떼 티켓을 2달 전에 예약해 왕복 36만원에 끊을 수 있었다.
* 마닐라나 세부의 24시 맛사지 샵
우리나라에서 필리핀에 가는 비행기는 대개 한밤중(12시~2시)에 도착하며, 배나 차 국내선 이동은 새벽(5시~6시)에 이루어 지는 경우가 많다. 그 중간의 애매한 시간을 보내기에는 맛사지 샵만한 곳이 없다. 마닐라와 세부의 24시 맛사지 샵을 소개한다.
마닐라: 파사이 웬샤 스파(24시간) 스타시티 뒷편/ 가격 650페소(사우나 포함)/
주소 - boom na boo ground CCP complex roxas Blvd. cor. Sen gil puyat Ave. Pasay city
세부: 트리 쉐이드 맛사지(24시간) 선플라워(라훅) 근처 / 가격 300페소 부터
주소 - Salinas drive.Lahug.Cebu city
* 두마게떼, 어디에 묵을 것인가?
두마게떼의 숙소
다이빙이 아닌 여행자들은 두마게떼 시내에 머무르는 것이 볼 것, 할 것이 많아 훨씬 유용하다 .
http://www.hotelpalwa.com/
http://bethelguesthouse.com/
두마게떼 시내에서는 해변 도로인 리잘 볼리바드가 가장 번화하고 유명하다. 맛집과 나이트(라이브 연주) 등이 해변을 따라 늘어서 있고 베델 게스트 하우스에서 가깝다.
다우인 지역 다이빙 숙소
다이빙을 위해서는 다우인 지역의 숙소를 컨택하는 것이 좋다. 다우인 지역의 숙소는 뿔뿔이 흩어져 있고, 현지에서 돌아 다니며 리조트를 선택할만한 거리상의 규모가 되지 않아 미리 예약하고 픽업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씨 익스플로러
http://www.sea-explorers.com/
아틀란티스 리조트
http://www.atlantishotel.com/
엘도라도 비치 리조트
http://www.eldoradobeachresort.com/
피플 다이브 리조트 (한국인 운영)
http://www.peopledive.com/
그 외에 아포섬에 관한 정보는 이곳에서 얻으면 된다.
아포섬
http://www.apoisl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