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 기억하실지 모르겠어요..
저번에 가입하고 몇 번 글 남겼었는데..
시베리안 허스키 세 아이 키웠었는데..
지난 8월..한 아이가 당뇨로 하늘나라로 갔다고.. 남겼었는데..
하늘나라로 간 아이 생각에 여기 올 때 마다 가슴이 아파서 카페는 자주 못 들렀어요 ㅠㅠ
그런데 하나 여쭈어볼게 있어서 다시 글 남기게 되었네요..
남은 두 아이 중에 한 아이가 경련 증상을 보이고 있거든요
예전부터 가끔 그랬어요 몇 년전부터..
몇 년전부터 지금까지 가끔 그랬거든요..
요새는 경련 증상 보인지 1주일이 되었네요
별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동물병원 사이트에서 검색하다보니
경련증상이 혈당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는 내용이 있어서..갑자기 무서워졌네요..
새끼들이거든요..혹시나 유전적으로 영향을 받았나해서요..
그 때 아이 검사받은 병원이 중랑구 로얄동물병원이었는데 제가 남은 아이들 걱정을 하니까
종합검진을 권유했거든요
대형견이라 50만원 정도 비용이 든다면서..
그때 이 얘기를 호두님께 말씀 드렸더니 호두님이 비용이 비싸다고, 큰 병원에서만 하는게 아니라고 하신 게 생각나서 그러는데..
혹시 추천할만한 동물병원 알고계신가요?
그리고 종합검진이라고 하는 것들 그냥 일반 동물병원에서도 가능한건지요? ct촬영이나 mri같은 것도 있던데..이런건 불가능할까요?
제가 필요할때만 찾아와서 질문드리는건 아닌가 해서 죄송하네요 ㅠㅠ
근데 진짜..먼저 떠난 아이 생각에..자주 들르진 못하겠더라구요..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ㅠㅠ
첫댓글 안녕하세요~ 당연히 기억하고 있지요..^^ 아가의 경련문제는 짐작으로 아시려는것보단 정확한 검사를 하심이 좋습니다.. 혈액검사만으로도 많은 부분을 검사할수 있는것이 있어요.. 보통 3만원 - 10 만원 사이입니다.. 혈당문제로 경련이 나는것은 저혈당일때 경련이 납니다.. 대형견이던 소형견이던 검사에 필요한 혈액은 다 똑같은데 대형견이라고 더 비싸다는것은 ,, 음 ,,, 종합검진은 동물병원이라면 어디든 다 해줍니다 .. 그러니 걱정마시고 집에서 가까운 인근에 좋은 병원을 먼저 찾아보시고 검사하시어 병명이 나오면 그 병원에서 치료가 불가할때 큰병원을 찾으심이 옳으실거 같아요.. 그리고 필요할때만이라니요~~ 괜찮습니다 ..
언제든 오시어 여러분들과 상의도 하시고 정보도 나누시고 그러세요..^^ 언제든 환영입니다 ..^^
경련은 여러가지 증상에서 옵니다. 호두님이 말씀하신것처럼 당뇨로 인한 저혈당도 그렇고...저희집 녀석이 앓고 있는 뇌수막염일때도 그렇고 쿠싱일때도 그리고 간질때도 옵니다. 알아보면 이외에도 많을것입니다. 그리고 경련증상이 심할때는 만지지 않는것이 좋구요...증상이 좀 완화되면 다리같은곳을 천천히 주물러 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정말 심한경우...혀가 말려들어가 기도를 막을수 있는경우가 있다하니 그런 증상이 보이면 수건으로 혀를 감싸고 밖으로 잡아빼주셔야 합니다.(이때 물리지 않게 조심하셔야하구요~) 어쨌든 경련증상은 원인이 많기때문에 빠른 시일내로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일단 피검사로 정확하게까진 아니여도 나올만한것은 나올텐데...그게 아니라면 뇌쪽을 의심해보는게 맞을듯하네요...저희집 녀석의 증상으로보자면 잦은 경련은 아니지만 가끔씩 그러다가...점차 방향감각이 없어지더니 그뒤로 경련이 자주 발생하고 한번 발생시 5분에서 길게는 10분정도 경련을 일으킵니다. 경련을 한번 하고나면 온몸에 기운이 빠져 시체마냥 그냥 축쳐져있어요...ㅜ.ㅜ 경련할때마다 너무 고통스러워해서 약을 끊어야 혈당도 잡고할텐데 그러지 못하고 있네요...
머쨍이호두님 토이님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ㅠ.ㅠ 병원 데려가려면 온 가족이 출동해야해서..가족들이 아이 상태를 보더니 괜찮은 것 같다하여 지켜보기로 했는데..걱정이 되네요..병원에 전화해보니 감기 혹은 스트레스 쪽으로 얘기를 하길래..잘 지켜보겠습니다..심한 건 아니고 몇초간 부들부들 떠는 정도거든요..놀기도 잘 놀고 잘 먹기는 해요..다시 한 번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