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합격한 대학과 학과는 어디인가요?
A1인하대, 부산대, 경북대 모두 물리학과입니다.
Q2 수리논술공부를 시작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A2 저희 고등학교가 내신을 잘 받기가 힘들어 학종이나 교과전형으로 대학가기는 어렵다고 생각했고 또 과목별로 점수가 고르게 나오지 않아 정시로 상위권 대학을 가기 힘들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던 중 논술전형을 고민하게 되었고 논술학원을 알아보던 중 친구의 소개로 고3 3월부터 토마토논술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특히 부산에서 자연계 인서울 합격생이 가장 많아 믿고 다닐 수 있었습니다.
Q3 수리논술 공부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A3 처음에는 문제가 어려워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모두 해결하지 못해도 답안구성으로 합격할 수 있다고 하셔서 힘을 내고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답안 작성의 경우는 처음에는 수식 쓰는 것 이상 잘 쓰기는 힘들었지만 선생님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답안 구성에서 인과관계, 근거제시, 순서를 정하는 과정, 논리적 표현법들을 배우면서 조금 조금씩 발전이 있었습니다.
Q4 수시 지원은 어떻게 했나요?
A4 수리논술에 누구보다 자신이 있었으므로 논술선생님과 상담한 후 수시6장을 모두 논술전형으로 써서 6개중 3개를 합격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Q5 꼭 하고싶은 말은?
A5 수능이 어려워 좋은 성적을 받지 못했지만 논술로 3개 대학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입시는 전략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국어 점수가 나오지 않아 여름 이후에는 수학, 영어, 과탐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수능 최저를 통과하는 전략을 짰습니다. 특히 수리논술 공부때문에 수학점수도 오르고 안정적으로 2등급이상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PS: 학생본인에게 부탁해서 받은 내용입니다. 차후 본인의 요청에 의해 공개정도 및 내용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학생이 쓴 글에서 질문답변 형식에 의해 일부 순서를 조정하거나 약간의 편집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