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 hello 프로그램 만들기 정리 + 내 프로젝트 디렉토리 구조 만들기
글. 오상문
환경 : 윈도우2000, BREW SDK 10.2, 비주얼C++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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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올린 글을 읽어보면 대충 이해하는 분도 있고 어지러운 분도 있을 것이다.
(실무에서 일하는 분이나 이미 브루로 작업하는 분들이야 상관 없겠지만)
작업 절차가 기존 윈도우 프로그래밍이나 다른 프로그래밍에 비해 좀 복잡하다.
그러다보니 사람마다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글 쓰는 사람도 여러 형태의
글이 나올 수 있는게 브루이다.
앞 강좌에서 브루 마법사를 이용한 프로그래밍을 배웠는데 그게 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추가 작업이 발생하긴 마찬가지이다. 그래도 그나마 편하니 이용해보시고...
이번 강좌에서는 새로운 프로젝트 디렉토리를 구성하고 그에 맞는 hello 프로그램
프로젝트를 만들어갑니다. 즉, 실제로 브루 프로그램 개발시 응용할 수 있는
구조라 생각 된다. (이 내용은 앞의 다른 분의 강좌에 언급된 적이 있다)
혹시 실무에서 다른 형태로 활용하면서 개발에 편리한 구조가 있다면
디렉토리 구조와 설명만이라도 언급하여 이 게시판에 소개해주기를 부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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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젝트를 위한 디렉토리 구조 만들기
1) 먼저 루트 디렉토리에 "brew"라는 디렉토리를 만든다.
예) c:\brew
2) brew 디렉토리 안에 "projects"라는 디렉토리를 만든다.
앞으로 다룰 hello 프로젝트는 projects 디렉토리 안에 만들어질 것이다.
예) c:\brew\projects
3) 브루 SDK가 설치된 디렉토리에서 inc 디렉토리 내용을 복사해서
brew 디렉토리에 넣어준다.
4) 마찬가지로 src 디렉토리 내용을 복사해서 brew 디렉토리에 넣어준다.
5) 브루 SDK의 Examples\BitmapFiles 디렉토리를 projects 디렉토리에 복사한다.
6) 브루 SDK의 Examples\en 디렉토리를 projects 디렉토리에 복사한다.
그리고나서 en 디렉토리는 ko로 이름을 바꾼다.
다시 en 디렉토리를 projects 디렉토리에 다시 복사한다.
(즉, en 디렉토리를 복사해서 en과 ko 디렉토리 두개로 만드는 작업이다.)
7) brew 디렉토리에 etc 디렉토리를 만든다.
여기에는 필자가 필요할 때 복사해서 사용할만한 소스들을 모아 두는 곳이니
여러분은 만들지 않아도 상관 없다.

[그림] \brew 디렉토리에 만들어진 디렉토리들

[그림] \brew\projects에 만들어진 디렉토리

[그림] \brew\src 디렉토리 내용

[그림] \brew\inc 디렉토리 내용
이것으로 앞으로 프로젝트를 만들 때 사용할 디렉토리 구조가 완성되었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