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혀야 건강해진다 “발효 부부”-남정인․엄재숙
8년 전 도시에서 생활했을 당시 수시로 혈변을 보았다는 남편 남정인 씨와 망막분리증 때문에 앞을 잘 볼 수 없었다는 아내 엄재숙 씨.
결국 악화되는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명예퇴직까지 하고
물 좋고 공기 맑은 청도 산골로 들어왔다는 부부, 발효식들로 건강을 되찾았다고 하는데.
발효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현미 발효식!
쌀 영양분의 95%가 집결되어 있다는 현미 미강을 유산균과 함께 발효시켜 만들었다는데?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혈관 내 쌓인 독소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소화 장애 개선, 심지어 여성의 피부 미용까지 효과가 있다는 현미 발효식을 만드는 법 을 공개한다.
깊은 산을 내 약방처럼~
건강을 위해 부부가 직접 심은 50여 가지의 진귀한 약초와 약용수들!
세 가지 맛이 난다는 회춘의 묘약 삼채와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비트, <동의보감>에서도 나오는 골절의 특효약인 접골목을 비롯한 각종 약용수.
곳곳에 약초와 약용수를 심은 이유는 오로지 부부의 건강을 위해서라는데…….
잘 쓰면 약!
하지만 잘못 쓰면 독?
간 기능 회복 및 멸균작용이 뛰어난 옻!
한방에서도 주의해서 다뤄야만 한다는 옻을 다린 물로 부부가 손수 담근, 장(醬).
앞마당에 즐비한 장독대 안에서 옻과 함께 숙성되고 있는 건 고추장, 된장, 간장만이 아니다.
옻을 다린 물로 5년간 숙성시켰다는 옻소금까지~
부부의 건강을 지켜주는 비법에는 천연기념물이 있다?
사람의 모유와 성분이 비슷해 당뇨 발병 확률을 절반이나 억제시킨다는, 산양유!
먹는 것부터 바르는 것까지~ 산양 젖을 짠 뒤 소독 없이 바로 마시거나 발효 요구르트로 만들어 팩으로 쓰기까지 일상생활 속 남정인․엄재숙 부부가 산양 젖을 활용하는 방법!
"발효식으로 건강하고 젊게 살아가는 남정인․엄재숙 부부를 한의사 김문호가 찾아가 본다!"
시청자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그 날까지!
<갈 데까지 가보자>
11월 12일 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됩니다!
☎ 아내 엄재숙 010-9688-1147
☎ 남편 남정인 010-2948-1147
-출처: 생생정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