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센트에 DSG달아 고가에 팔면 안팔리지.
근데 독일이 엑센트급 차에 DSG달아 고가에 팔면,
늬들 질질질 싸잖아
이게 왜그런거 같냐?
DSG 달아 연비 올린다고 해도 차값이 연비 이상으로 더 뛰어 버려, 사실 경제성 없어.
경제성 생각하면 차라리 디젤 스틱이 옳은 선택이지
그런데도 늬들은 저런 경제성 없는 고가 차에 질질 싸잖아. 바보처럼
이게
자동차라는게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하단 야그다.
근데 그 브랜드 인지도는 어데서 나올까 생각은 안해 봤냐?
그건 바로 국력에서 나온단다.
자동차란 가전제품과 달리..브랜드 이미지라는게 꾀 중요하지.
근데 거기엔 국가 이미지가 바탕이 돼야 하는게야.
현대의 고민은 여기서 시작된다.
기술은 충분한데
고가 장비 주렁주렁 달아 고가로 내놓아 현대마크 딱 찍으면
이걸 누가 사냔 말이다.
한국 이미지가 중국하고 비슷한데
그러니 현대는 염가판을 전제로 설계를 하게 되는거야. 여기 저기 싸구려 부품 팍팍 박아 넣고,,
또 나름 염가시장에선 싹쓸이 하며 순이익을 많이 내고 있지
이건 현대가 잘하는거야.
현대가 독일차를 이기는 날은.
한국의 국가브랜드 이미지 뭐 이런게 따라 줘야해.
외국에서 한국의 국민성은 선진의식이다, 뭐 이런걸 심어줘야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도 올라가고, 그래야 고가차도 파는게.
어혀 자방 잉여들만 보면 ㅄ 모아 놓은거 같아서
손발이 오글거려
글쓸 맘이 싹 사라진다.
-끗-
========================================================================================
(퍼 오기에도.. 참으로.. ㅉ팔리는 글..)
기술력은 충분한데.. 도전해서.. 기술력으로 이겨서.. 브랜드위상을 높이지..
브랜드 위상이 낮은 것을 국력 탓이라고 할까요?? ㅎㅎㅎㅎ.. ㅋㅋ..
현대 2.0 디젤 6AT 고속연비와.. 마쯔다 2.2 디젤 6AT 시내연비가 비슷하게 나오는데..
현대가 기술은 무슨.. ㅋㅋ.. 하물며 수년전부터.. DSG적용에.. 개선에 개선을 통한 폭스?? .. 차라리 폭스 AS나 실내를 까라..
무시라?? H사 브랜드 인지도 딸리는 것이.. 국가브랜드 딸려서..?? 그래서.. 궁민적 차원 지원?으로 접근해서..
국력키워.. H사가 비싸게 팔아도~~ 경쟁력있게.. 독일차 이겨??
오히려 국격을 ㄸ어뜨린다고는 생각치 않고??
오늘.. 액센트 DSG 장착하면 비싸다고.. 사지도 않을 꺼면서..
액세트급? 폴로가 뭐가 대단하다고.. ㅄ 찾고.. 까기 바쁜.. ㄴㅓㅁ 있던데.. 참으로 안타깝네여..
기술력 찾고.. 폭스 폴로 DSG로 ㄲ지말고.. 폭스 AS로 까지.. 아님 실내를 ㄲ든지..
현대 기술력 충만?? 단지 브랜드 차이??.. ㅋ..
그럼.. 아~~ 주~ 기술력 충만?한.. 현대의 디젤, 가솔린 엔진을 살펴보죠 ^&^..
액센트 dsg 거론하는 거 보니.. 더불어 현대차들의 주력라인인.. SUV, 세단 연비 등도 비교해보고요..
일단.. DSG와 수동 연비는 DSG가 미세하게 열세하거나.. 거의 비슷하죠..
그럼 디젤 DSG와 디젤 수동의 연비가 같다고 보고.. 현대 주력 디젤.. 일단 하나 찍어서.. 사진부터 감상..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7EAB33D393C002A)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7EAB43D64D5000E)
위는 ix35.. 즉 투싼.. 디젤.. 2.0/1.7..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82E4E3A4D70001C)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82DDF3879D40028)
여기저기서 괜찮다 입?소문이 난.. cx-5.. 2.2 디젤.. 함 퍼와봤음..
자 그럼.. 연비비교부터 해봅시다.. 우선 투싼..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7EBD23E549F0026)
자.. 위 설명 들어갑니다..
차종은 투싼..2.0 CRDi 디젤.. 분명 6단 수동.. 연비 향상 위해 출력 디튠된 136마력.. 더더구나 전륜..
시내연비.. 6.6..
고속도로연비.. 4.9
복합엽비.. 5.5.. 즉 5.5 L / 100km.. 100km주행하는데.. 연료가 5.5L 소모된다는 말입니다.. 수치가
낮을 수록.. 연비가 좋다는 말입니다.. 한국과는 달리요..
그럼 상식적으로.. 저정도면..
연비가 타사 고배기량 2.2디젤.. 자동 6단.. 4WD보다 연비가 분명 더 좋아야죠??
그래야 당연한 것이고.. 그렇쵸??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7EDA54630C2001C)
https://www.mazda.de/assets/germany/01_broschueren/01_modelle/mazda-cx5-broschuere.pdf
자.. 위 보십시요.. 마쯔다 cx-5 최고사양 제원표입니다..
6.4 / 4.9 / 5.5.. (CX-5 2.2D 6AT 4WD..)
6.6 / 4.5 / 5.5.. (투싼 2.0D 6MT 전륜.. 저출력 136PS..)
9.1 / 6.1 / 7.2.. (투싼 2.0D 6AT 4WD..)
(수치가 낮을 수록 유리.. 시내 / 고속 / 복합.. 연비.. 5.5 수치의미는 100km 운행시 연료가 5.5리터 소모..)
분명 2.2 디젤에.. 4WD.. 6단 오토입니다.. 복합연비는 같으나.. 시내연비가..
투싼 수동 전륜 2.0 디젤보다 앞섭니다..
현대 2.0 디젤 6AT 고속연비와.. 마쯔다 2.2 디젤 6AT 시내연비가 비슷하게 나오는데..
현대가 기술은 무슨.. ㅋㅋ..
(참고로.. cx-5는.. 출력, 연비 등에서 더 불리한.. 배기규제 euro6 클린디젤 엔진임.. ㅋㅋ..)
그럼.. 액센트, 투싼 등.. 이런 현대 디젤에.. 듀얼클러치 장착해봐야.. 뭔 효과가 있을까요??
투싼(액센트 등) 엔진에.. 듀얼클러치 장착하면.. 앞설까요??
더더구나.. 수동, 디튠출력엔진, 저배기량, 전륜임에도 불구하고.. 연비가 떨어지는데요??
현대가 기술력이 충만해서.. DSG등을 다수 차종에 적용해서 폴로처럼 만들수도 있으나.. 가격이 높아져서..
경제력 없어지고.. 단지 브랜드가 딸려.. 경쟁이 안되어서.. 듀얼클러치 적용을 안할까요?? 풋..
(실상은 수동도 연비가 딸리는데.. 굳이 현대차 등에 DSG을 장착해봐야 헛일 아님??)
단적으로 실례 1가지만 보더라도..
이런 현기차 디젤 엔진에.. 듀얼클러치 할아버지고 나발이고간에.. 개발해서.. 장착해봐야..
무슨 연비경쟁력이 있을까요?? 수동만 보더라도요??
(참고로.. bmw 2.0 디젤 등은 마쯔다보다 연비가 더 좋음..)
현대 가솔린이고 디젤이고간에.. 연비 효율성면에서.. 실상은 마쯔다 뿐만이 아니라.. 폭스 등에.. 많이 딸립니다..
또 수년 전부터.. DSG 적용한 폭스바겐 수십개 라인.. 상상이상으로 연비가 우수합니다.. 개선에 개선을 했다는..
소리입니다..
단지.. 단순히 듀얼클러치 유무 차이라고 단정하기엔..
엔진 연비효율성 자체에도 문제들도 있다고 봅니다.. (가솔린은 아래표 참조..)
한마디로.. 어떤 사람의 "엑센트에 DSG달면 늬들 살래?"
글을 보면.. 현대 = 국가와 동일?시.. ㅋㅋ.. 일개 기업을.. ㅋㅋ..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82BF04107E90014)
위 표시연비와 아래의 실연비 차이.. ㅋㅋ.. http://www.motortrend.com/roadtests/sedans/1112_2012_hyundai_sonata_gls_2012_toyota_camry_le_and_2012_volkswagen_passat_se_family_court/viewall.html (2번 캠리2.5 > 3번 파사트 2.5 >> 1번 소나타 2.4GDi..)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7F1324740620022)
http://www.fueleconomy.gov/feg/Find.do?action=sbs&id=32612&id=33172&id=33376&id=33492
![](http://i1.media.daumcdn.net/uf/image/U01/agora/5177F133475DA7000F)
또 한번 기술력 충만하네요^^
어찌된게.. 더 가볍고.. 전륜에.. 저배기량에.. 저출력인 K7이..
더 무겁고.. 4WD에.. 고배기량인.. RLX보다 연비가 더 나쁠까요?? 단지 고급유땜에??
디젤은 그렇다 치고.. 섹계적 기술력이 투입된.. 가솔린까지 또 왜 이모양??
어째.. 브랜드는 좀 딸리지만.. 누구 말맞다나..
기술력이 충분한 현대 기아가.. 디젤에 이어.. 가솔린 차종들의 연비까지.. 왜??.. 이리 연비가 딸릴까요??
브랜드가 딸려서 그럴까요?? 아님.. 엔진 변속기 등.. 기술력이 딸려서 그럴까요??
보다시피.. 디젤 주력.. 현대 투싼 등을 보더라도.. 디젤 수동 전륜 연비가.. 타사 고배기 자동 4륜보다 딸리는데..
액센트 등 현대 디젤에 듀얼클러치 장착해서.. 폴로들처럼 고가로 만들수 있는데.. 단지 브랜지 인지도 땜에
과연.. 현대가 안만들까요?? 아님.. 주력 현대차 연비 비교들만 보더라도..
듀얼클러치 적용해도.. 아직은 극복 못할 기술력 차이가 존재하기에 그럴까요??
주장과는 달리.. 엔진 연비 효율등.. 기술력이 충분한 것 같지는 않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