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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역학동 원문보기 글쓴이: 박윤창
기억에 남는 역학강의록
청명선생님 강의
運을 대입하는 方法
예문 1
◯癸◯庚 女
◯◯申◯
일간용신과 격용신은 다른 것입니다.
癸水일간에게 午火 와 甲木은 일간용신이며 申金->庚金은 격이 투간한 것입니다.
이 사람은 일간용신을 사용하는 사람이 아니기에 자신이 행복한 것을 했던 사람은 아닙니다.
이것은 사회와 가정 또는 단체가 요구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金이 많으니 그에 관한 일을 한다고 하는 것은 술적인 입장이지 학적인 것은 아니므로 운 좋은 날에나 쓰고 맞는 사람도 있고 안 맞는 사람도 있는데 이러한 것이 물상의 특징입니다.
사람의 큰일을 보는 것은 격입니다.
개인의 행복은 격에서 찾지 못하지만 앞으로는 개인의 행복을 찾으려고 하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사회는 격에서 찾는 것입니다.
국제적 대회를 나가는 사람은 개인의 행복을 찾는 것이 아니고 단체를 위해서 나를 희생하는 것입니다.
격을 찾는 이유는 모든 사람은 사회생활을 하기에 격이 필요한 것이지 무인도나 사람이 없는 곳에 있게 되면 오로지 일간용신만이 필요한 것입니다.
현시대는 점점 개인의 행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시대로 흐르고 있습니다.
◉입시는 무엇을 보는가?
억부오행용신을 봅니다. >> 직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격증은 무엇을 보는가?
사주에서 관을 봅니다. >> 직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선을 보는 것은 무엇을 보는가?
일지와 월지를 보고 일진을 대입합니다. >> 남녀가 선보러 가는 것은 일대일의 자격증이 되며, 모임도 해당됩니다.
☞개인적인 일에는 격이나 관을 찾지 않습니다.
☞만약 오늘의 일진이 격을 살려줄 수 있는 날과, 반대로 월과 일을 두들겨 패는 날이 있을 때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격을 살려주는 날에는 개인적인 모임이나 일보다는 사회적인 일을 해야 좋은 것이고 반대면 사회적 일에 적합한 것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경쟁 또는 시험이라는 것을 역학에서 용신운이냐 아니냐로 보는데 디테일 하게 볼 때는 그렇게 보는 것은 아니고 격이냐 아니냐를 보는 것입니다.
국가적으로 큰일 을 하는 사람은 일진을 보지 않고 월도 보지 않고 격을 살려주는지를 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격을 살려주는 것이 甲午년에 甲木을 말 하는지 丙寅월에 丙火를 말하는지 癸亥날에 癸水를 말하는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甲午년은 무엇을 보는가? 년은 국제적일입니다.
丙寅월은 무엇을 보는가? 월은 사회적일입니다. 국제적이 아닌 사회적 사고를 친 사람은 월운을 봅니다.
癸亥일은 무엇을 보는가? 일은 개인적일입니다.
◉일진은 가정적 또는 개인 일을 봅니다.
- 성형수술은 개인적인 일이므로 일진을 봅니다.
- 상관견관날에는 의사와 다툼을 의미합니다.
◉월운은 직장문제 또는 국내 사업을 봅니다.
- 외국에서 수입을 해서 국내에 사업을 펼치는 사람은 월을 봅니다.
- 상관달이면 직장을 그만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 상관달은 거주지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이사를 간다고 하는 것입니다.
- 년운이 나쁘다고 직장을 그만두지는 않습니다.
- 전월세를 사는 사람은 월을 보는 것입니다.
◉년운은 외국무역이나 사업을 보는 것입니다.
- 외국과 교역을 하는 것은 년운을 보아야 합니다.
- 상관년이면 이혼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년궁에는 국가와 개인간에 맺어진 약속이 있는 것입니다.
- 상관년에 국가에 혼인 신고하는 것은 살지 않겠다고 하는 것을 의미하기에 결혼 하지 않습니다.
- 년은 자가 주택을 의미하기에 상관년에는 자택을 사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일진이 좋다는 것에는 육친적으로 좋은 것과 오행적으로 좋은 것으로 나누어집니다.
일진은 하기좋은 것 보다는 나쁜 것을 찾습니다.
육친상 편관 칠살날은 건드리지 않았다 해도 안 좋은 날입니다.
- 눈감으면 악몽에 시달리고 눈뜨면 소화불량이 되는 것이 편관 칠살입니다.
편관 칠살날에는 경조사일에 방문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사업을 하는 사람은 월운에 영향을 받기에 12번의 굴곡이 있습니다.
해외무역을 하는 사람은 년운에 영향을 받기에 심하게 굴곡은 안 생깁니다.
년운에서 상관견관이 들면 이혼문제 허가증폐쇄 국가가 정해준 것을 범하는 것입니다.
년운에서 상관견관이면 육체적인 형사건 또는 교통사고등이 터집니다.
월운에서 상관견관이 들면 직장문제입니다.
월운에서 상관견관이면 물질인 민사건을 봅니다.
일진에서 상관견관이면 감정문제가 터져서 싸우는 것입니다.
戊土일간이 丙寅월이면 편인월이라 차점자가 되는 것을 의미하므로 국내 시합은 불리합니다.
戊土일간이 乙丑일이면 정관일이 되므로 개인에게는 좋은 일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년운세는 년운을 보는데 이때 관재가 어떻게 되는지를 보는 것입니다.
癸水일간이 甲午년에는 일간과 어떠한 관계가 형성이 되는가를 봅니다.
이때 팔자에 甲木과 午火가 와서 합도 없고 아무해악도 없다고 보게 되면 안 됩니다.
癸水일간에게 관은 자격증이니 戊土가 됩니다. (팔자에 없어도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팔자에 戊土가 없어도 상관이 오게 되면 상관견관이 되는 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癸水日干에 甲木인 상관세운을 대입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국제관계를 의미하고 결혼, 자격증, 인증사업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戊土와 甲木은 상관견관이 되는 것입니다.
즉 甲午년에는 자격이나 국제적 인정받는 것이 잘 못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甲木이 와서 팔자에 있는 것과 합충을 보는 것이 아닙니다.
庚金인 격과 甲木세운은 국가적 관계를 의미하므로 국제관계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庚金인 정인은 정관을 추종함이 할 일인데 甲午가 庚金을 망친 것은 아니지만 키우지도 못 한 것입니다. 즉 국제적 망신은 당하지 않지만 국제적 인물로도 크게 키우지 못 했음을 의미합니다.
정인격에는 정관이 와야 기쁜 일이 생기는 것이라 할 수 있는데, 癸水일간에 甲木과午火는 일간용신이 온 것이라서 나 자신이 행복해지는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庚金은 국제관계를 의미하는 자리입니다.
->午年의 年支는 자격증 또는 국가에 신고하는 궁입니다.
은퇴를 하는 것을 볼 때는 격을 꺾었는지를 보는 것과, 일간용신이 왔는가를 봅니다.
격이 꺾인 것은 하던 일이나 적성을 그만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甲木이 온다 해도 庚金이 살아있어서 적성인 하던 일을 꺾은 것은 아니므로 그만두지는 않는 것입니다.
이것은 국제적인 선수생활을 그만두는 것이지 하던 일인 적성을 그만 두는 것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격은 남자가 갖고 살아야지 여자가 갖고 살면 불행하다 할 것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변하고 시대가 아무리 변한다 해도 여자는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巳火나 午火가 온 것은 억부로서 연애할 상대인 남자가 온 것입니다.
정인이 격인데 이것을 건드리는 午火가 오면 은퇴를 하는 것입니다.
즉 억부와 격은 항상 대립이 된 것입니다.
억부는 제일 작은 것이고 격은 항상 큰 것입니다.
그래서 상당수의 여자들이 결혼을 하면 사회생활을 중단을 하는데 이유는 사회는 격에 있는 것이고 억부는 배우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억부용신은 출구를 의미하고 격을 버리고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 말은 국제사회적인 일을 놓아버리고 개인의 행복을 찾아서 나간 것입니다. 이 사람을 사회생활 계속시키려면 억부를 무너트려야 합니다.
격이라는 것의 시작은 월에서 나온 것이므로 이 집안과 단체는 아직도 뜻을 거두지 않았으므로 국제 시합만 나가지 않을 뿐이지 연관된 일은 계속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庚金이란 격이 甲午년에 무너지지 않았으므로 주변사람은 그만두었다고 생각을 하지 않지만 본인은 다 내려놓고 스스로 행복을 찾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甲午가 와서 庚金인 격을 키우지 못 하고 庚金이 멀쩡하지만 癸水인 일간용신이 온 것이라 국제활동 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庚 -> 丙
◯ -> 申 년을 만나면 억부가 격을 친 것이며 이때 국제대회에 나가게 되면 망신을 당하는 것인데 甲午년이란 運좋은 적절한 시기에 아름다운 은퇴가 되는 것입니다.
丙寅월에는 庚金인 격을 때린 것입니다.
月은 국내를 의미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실망을 하지만 국제사회에서는 실망을 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丙寅월은 대한민국을 의미하고 甲午년은 국제사회의 시선을 의미하는 것으로 은메달을 딴 것을 보는 것이지 하던 일을 그만두는 것으로 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甲 -> 戊
◯ -> 辰 월이 되면 국내에서 사업적인 것을 바꿀 것입니다.
이 사주에서 개인적 일을 보는 일진은 국제적 의미에서는 별의미가 없고 癸亥날은 친한 사람 많이 모인 것입니다.
공부하는 사람, 집안의 가정주부, 역학자 등은 모두 개인적인 일진을 사용하는 사람들로서 국가적 또는 사회적으로 큰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국제사업하는 사람은 년월운을 봅니다.
대체로 木일생은 壬癸水일을 피하는데 일진에 요동치는 사람은 큰 인물이 아닙니다.
용신은 미래에 있는 것이지 과거에는 없는 것입니다.
용신은 항상 희망과 미래일 뿐이지 현실이 아닙니다.
☞격이 크면 남성적이고 뜻이 커서 고집이 세고 결혼이 늦고 신랑이 먼저가 아니고 사회가 될 것입니다.
◉인성이 크면 – 인간관계에 시달리고 그 속에서 상처를 많이 받고 큰 것입니다.
부모형제 선생 감독의 조언이나 충고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물질이 개입되어 인간적 관계로 마음이 상하면 치사해서 안합니다.
부상 때문에 운동을 그만두지 않고 인간관계 때문에 그만두는 경우 많습니다.
운동하기에 적합한 사람으로 태어난 것은 아닙니다.
◉재성이 크면 – 물질관계로 시달리며 인간관계에서 불편하다해도 견디고 버팁니다.
물질관계에 우선순위가 있어서 사람이 좋고 나쁘고를 가리지 않는 편입니다.
물질 때문에 마음이 흔들려서 신경쇠약에 잘 걸리고 정신이상이 많습니다.
물질인 돈이 없어서 운동을 못하지 인간관계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사람의 잔소리가 싫어서
운동을 그만두지는 않기에 운동하기에 적합한 사람입니다.
☞과거에 고아팔자의 특징은 무엇을 말하는가?
재다나 재격을 말하였습니다.
재성이 크다는 것은 네 것은 네가 알아서 챙겨먹으라고 하는 것입니다.
재성은 아무것이나 먹는다 해도 배탈이 잘 나지 않습니다.
인성은 가려 먹여도 탈이 나며 인성이 많다는 것은 챙겨주는 사람이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팔자가 아무리 잘났다 해도 그 사람을 중심으로 세상이 돌아가는 것은 아닙니다.
즉 불특정 다수의 운명이 이 사람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흔히 이 사람이 타인에게 관여를 하거나 영향을 주는 것만 생각하는데 주변사람이 이 사람의 운명을 퉁하고 쳐서 밀어내는 것을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역학인이 고집불통 스러운 게 있는데 한 사람의 사주만 보고 주변사람과 상황을 추론을 하려고 하는 억지를 부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점이라는 것은 맹목적이고 고집스럽고 꼴통 같기에 주변상황을 몰라도 팔자를 볼 수 있는 것은 점술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점을 자꾸 보게 되면 점잔치 못하게 보이고 외진 곳으로 숨어 들어가서 결국은 혼자가 됩니다.
학을 공부하는 학자는 사람 속에 있기 때문에 외롭지 않습니다.
사람의 행복을 찾는 것에는 역학과, 점술과, 철학이 다릅니다.
역은 논리에서 찾습니다.
점은 술에서 찾습니다.
철학은 역학인의 가치관에서 찾습니다.
가치관은 20 30 40 50 60대가 모두 한결 같지 않은데 그렇다고 다른 게 문제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甲午 乙未 丙申 丁酉라는 火와 金이 오면 격과 억부가 치열하게 다투고 있는 것이니 방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사람의 꿈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결혼을 하는 것이라면 앞으로 火運이 오니 결혼을 하라고 하고, 반대로 사회에 남아서 큰일을 하고 싶다고 하면 다소 고전을 많이 하겠지만 성공을 위해서 열심히 살라고 합니다. 이처럼 용신은 만병통치가 되는 것은 아니고 시련과 열매를 의미합니다.
◉사람이 목표가 없다는 것은 격이 무너져서 혼잡되고 분산된 것입니다.
☞분산은 이것 저것 다해보는 것입니다.
- 열 가지 재주 있는 사람이 한 가지 직업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혼잡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혼잡 분산되면 의욕은 많은데 하는 것이 없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혼잡분산도 안되었는데 그냥 격이 무너지면 의욕도 없고 할 것도 없음을 의미하고, 격이 뚜렷하면 주관도 목표도 뚜렷한 것입니다.
남자가 파격이면 흔히 사람은 착하다고 하며 그 이상 아무것도 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생긴 팔자가 여기까지 온 것은 누군가가 지대한 영향을 주었음을 의미하며 스스로 올라온 팔자는 아닙니다.
이 여자는 팔자가 반전을 한 것이지 이 사람 자체가 그렇게 되는 인물은 아니며 팔자가 반전을 했다고 해서 인물도 크다고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 여자는 운명적으로 높은 자리에 끌려온 것이지만 운명이 스스로 오던 안오던 차치하고 큰 격으로 인해 굽히지 않는 불굴의 의지가 있었다고 보아야 합니다.
억부용신은 남한테 피해도 주지 않고 당하지 않는 것이며 자기가 크는 것입니다.
격은 내가 올라가기 위해 상대가 죽어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격이 클수록 순위 싸움에 유리하고, 격이 작아질수록 평화로운 것을 원합니다.
정인이 크다는 것은 주변에서 이 사람을 만들기 위해서 포장한 사람이 많은 것입니다.
이 사람이 높은 자리에 오른 것은 끌려온 것이지 자기 스스로 큰 것이 아닙니다.
정인이 크지 않고 편재가 크면 본인이 주도를 해서 주변을 끌고 가는 것입니다.
프린터 9-10
용신은 미래다.
이 말은 희망을 의미하지 소원성취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운명의 과거는 선택권이 없는 것입니다.
사람의 운명은 日과時만 선택하여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팔자의 기준은 항상 일지이며 나이가 아무리 많이 들었어도 년과 월은 과거가 됩니다.
여자가 사회에 나가서 일하는 것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➀자기팔자가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➁남편에 의해서 그렇게 된 것입니다.
여자는 이 두가지 모두 억울하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격과 격용신이 같으면 이것은 종사주를 의미합니다. (종왕. 종아. 종재. 종살. 종강 등)
종사주는 기신이 뚜렷합니다. (거스리는 것은 모두 나쁜 것입니다.)
金이 기세를 잡았으면 화운으로 가면 억부가 되는데 종은 金運이 와야 하는 것입니다.
종이라면 화운이던 수운이던 버티고 있어야 하는데 현시대는 그렇지 못하여서 편중이라고 합니다.
정관격에 정관용신. 정재격에 정재용신. 정인격에 정인용신은 존재하는데 이것은 선택을 이렇게 밖에 할 수 없기 때문인데 이런 사람들은 인생이 오르락 내리락 편차가 상당히 심합니다.
이것은 용신과 대세를 잡은 것이 합심을 하였기 때문에 잘 되는 것은 잘 되고 못되는 것은 나락으로 끌고 가기 때문입니다. 신경쇠약에 잘 걸립니다.
오행이 순환이 잘 되고 골고루 있다면 부모로 부터의 반전이 안 되고 그 수준대로 살게 됩니다.
이런 사람은 어렸을 적의 환경을 죽을 때 까지 그대로 유지하며 살게 되는 것입니다. (부자든 가난하든)
인생이 널뛰기 하지 않고 무난하게 살려면 오행이 고루 있으면 부모가 잘 살면 끝까지 잘 살지만 만약 반대라면 찌질이 처럼 가난하게 사는 것입니다.
일진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은 인간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학자는 이성적이라 점을 보기 힘듭니다.
술사는 감성적입니다. >>> 점은 논리로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눈감은 봉사가 점을 잘 봅니다.
눈 밝고 귀 밝으면 점보면 안 되는 사람입니다.
점학의 주체는 내가 아니고 다른 영역에 있기에 자기가 잘 보고 못 보고 하는 것을 통제 못합니다.
역학의 주체는 나입니다.
철학의 주체는 역학보다 더 개인의 가치관입니다.
◉팔자에서 격이 무너져서 직업과 적성을 찾아주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무슨 말을 해야 하는가?
학자라면 = 원래 직업이 없으니 찾지 못한다고 할 것입니다.
철학 선생이면 = 3년만 지나면 직업이 생기니 참으라고 용기를 주며 덕담을 해 줄 것입니다.
술사라면 = 부적이라도 써서 다니라고 할 것입니다.
점 = 결혼, 건강, 돈, 이혼, 사업 등 10가지 이내에서 결론이 나고 물으러 오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철학 = 가치관이 모두 달라서 해결이나 용기를 주는 방법도 각양각색이고 무궁무진 합니다.
이름난 많은 역학인들이 기도하러 가는 것은 역학논리만 가지고 답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용신이 불투명하다는 것은 무엇이 희망인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모르거나 운에 따라서 변하는 것이다.
관용신자는 정신이 관에 있다는 것입니다.
용신이 불투명하면 미래를 알기 어렵습니다.
만약 사회에서 성공하고 싶다고 한다면 성공을 할지 말지를 알아야 하는데 어떠한 사람이 용신운으로 간다고 해서 사회적 성공은 아니며 사회적 성공은 격에 있기에 대운이 격운이나 격용신운으로 가주어야 하며, 8글자에서 격용신이 없는 사람도 사회적 성공을 하려면 격운으로 가야 하는 것입니다.
팔자 원국에 격용신 있어야만 대,세운에서 오는 격용신을 쓰는 것이지 팔자에 격용신이 없으면 받아먹지 못하는 것입니다.
관세운이 온 것은 관이 이루어지는 것이지 돈이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재가 용신인데 재세운이 오면 바라던 돈이 되는 것이지 권력을 찾은 것은 아닙니다.
용신이 만병통치가 안 되는 것은 관인비식재중에 원하던 것 한 개를 주는 것이지 옆에 있는 것을 1+1로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의 팔자에서 용신은 한 개만 되는 것입니다. (예문1번은 火라는 재성만 용신이 됩니다.)
용신은 미래가 되는 것으로 한 개만 선택을 해야 하는 것으로 1+1이 안됩니다.
학동님도 팔자를 보고 선택하지 말고 남은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각자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한 가지 이외에는 욕심이지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상관용신자는
구속되지 않은 자유로운 삶을 사는 사람이기에 free하게 살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조직생활 가족이나 가정의 화목을 주지 않습니다.
이처럼 용신은 원하는 한 가지만 주는 것이지 모두를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 사람은 관인비식재라는 모든 것을 가져가려고 하며 이중에서 한 가지만 선택하려고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하기에 손님에게는 돈은 많이 벌어도 신랑이 없다는 말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렇게 말 하는 순간 욕심과 희망도 깨는 것이기에 이것을 깨트리지 말아야 합니다.
역학인은 욕심은 버리고 희망을 품으라고 합니다.
일반인은 희망과 욕심을 깨주면 안됩니다.
여기서부터 역학인이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부터 철학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철학속에는 진실을 가장한 수많은 거짓이 무궁무진하게 숨어 있습니다.
점술은 좋고 나쁨이 분명하고 거짓이 없어서 손님에게 품고 있는 속 감정까지도 속이지 않고 말합니다.
역학은 철저하게 이론만이 있는데 잘 못된 이론과 올 바른 이론이 있습니다.
점학은 틀렸다와 맞았다만 있습니다.
철학은 포장을 잘 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용신이 불투명하다고 타인을 해코지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전에는 용신이 파극 되면 가정이 불운하고, 용신이 불량하면 사기도 치고 도둑질도 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용신은 철저하게 나의 것이기에 타인을 해코지 하는 성분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타인을 해코지 하거나 경쟁해서 누르고 올라가야 하는 성분은 격에 있는 것입니다.
용신이 깨졌다는 것은 내가 힘들다는 것이지 남을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격은 상대적이기에 철저하게 타인과 나와의 관계에서 파워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파워 게임의 한계는 대,세운과도 하는데 그래서 격이 크고 단단한 사람은 대,세운이 험하게 와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부모가 잘 사는 사람은 자식을 격이 크게 만들지 말고 오행순환만 잘 되게 하고, 못 사는 사람은 자식을 격이 크게 만들어서 부모를 뛰어 넘으라고 해야 합니다. 단 격이 큰 자식은 부모 말을 듣지 않습니다.
재벌아들이 격이 크면 더 크게 키울 수도 있지만 이것을 무너트리기도 가능한 것입니다.
팔자가 편안하다는 것은 용도 이무기도 아닌 것을 의미하며 현상유지를 잘 하는 것입니다.
부모가 부자여서 상속받을 것이 많다면 자식은 격이 크면 안 될 것입니다.
이유는 부모재산을 상속받지 않거나 들어 엎어서 새로 시작을 해서 성공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궁합을 볼 때 부모님의 형편을 살피고 격으로 살 사람인지 현상유지를 할 사람인지를 알고 두 사람을 중재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격이 큰 사람을 선택을 하였다면 거친 인생을 같이 살아주어야 합니다.
부모님이 잘 살고 오행 생이 잘 되는 사람은 부모의 인생처럼 굴곡없이 편안하게 살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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