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상이변 : Afelio(아펠리온)현상
2023년 3월 30일까지 훨씬 더 춥다.
오늘부터 2023년 3월 30일까지
훨씬 더 춥습니다. 기억하세요!
2023년 1월 18일 오전 05시 27분부터
우리는 ''아펠리온 현상'' 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지구는 태양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
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 현상을 볼수는 없지만
그 영향을 느낄 수는 있습니다. .이것은 3월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감기, 기침, 호흡곤란 등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평소보다 추운 날씨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비타민과 보충제를 많이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여 주어야 합니다.
지구에서 태양까지의 거리는 5광년
즉 9만km이다.
Afelio 현상은 우리를 152,000,000km까지 멀어지게 한다.
태양으로부터 66% 더 멀리 떨어져 있게 된다.
공기가 더 차가울 것이고 우리의 몸은 이온도에 익숙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큰차이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건강 상태를 최대한 유지해야 하는데 날씨가 흐리든 햇볕이 내리쬐든 추위가 심해지는 것은 똑같이 느낄 것입니다.
♥♥♥♥♥♥♥
■ "살다 살다 이걸 살 줄은"…'난방비 폭탄'에 불티나게 팔렸다 / 23. 01. 27.
최근 영하 20도까지 떨어지는 날씨가 이어지는 등 역대급 한파가 몰아치며 방한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 난방비 인상 영향으로 지출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이 보일러에 의존하는 대신 개별 방한 용품을 구매한 것이다.
27일 지마켓에 따르면 이달 20~26일 난방텐트 판매량은 전주(13~19일) 대비 95% 증가했다. 이외에도 전기매트(65%), 온수매트(58%), 전기히터(62%), 온풍기(58%) 등 주요 온열기기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문 틈새로 냉기가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문풍지(68%)와 방풍비닐(65%) 판매량도 늘었다.
같은 기간 위메프에서도 전기장판(251%), 난방텐트(97%)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체온을 유지해주는 패션 상품인 내복과 방한마스크의 판매량도 100%, 96%씩 많아졌다.
위메프 관계자는 "전기장판, 난방텐트는 통상 초겨울에 수요가 집중되는데 이번에는 1월 중하순 갑작스러운 한파가 찾아오며 이 시기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고 말했다.
최근 일주일 사이 방한용품 수요가 급증한 데는 갑작스러운 한파에 더해 도시가스 요금 인상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도시가스협회에 따르면 이달 서울시 도시가스 소매요금(주택용)은 1메가줄(MJ·가스 사용 열량 단위)당 19.691원으로, 전년 동기(14.2243원)보다 38.4% 올랐다. 이달 '난방비 폭탄 고지서' 를 받은 소비자들은 보일러 난방을 덜하는 대신 개별 온열·방한 용품으로 겨울나기를 선택한 것이다.
서울 양천구 목동에 사는 이모씨(34)는 "지난달 난방을 평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했는데 가스비는 두 배가 넘게 나왔다" 며 "이번 달은 지난달보다 더 추웠던 만큼 다음 달 나오는 난방비가 걱정돼 별도의 온열용품을 구매했다" 고 말했다.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 사는 박모씨 역시 "처음으로 온열텐트를 구매했다. 살다 살다 집에서 텐트를 치고 자게 될 줄 몰랐다" 며 "실내 온도를 낮추는 대신 방한 용품으로 겨울 난방비를 아껴보려 한다" 고 말했다.
향후 소비자들의 가스비 부담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파가 몰아쳤던 1월에 사용한 가스요금에 대한 고지서가 다음달 나오는데다, 정부가 올 2분기 가스요금을 인상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은 지난 26일 가스요금 추가 인상 가능성에 대해 "2분기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_ 한국경제
♥♥♥♥♥♥♥
천문학 용어 공부
■ 오프스타라이트 수차 : 별이 하늘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빛의 속도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기 때문에, 별빛이 기울어진 지구에 도달한다. 외관상 별 위치는 20.5초 각도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절대 레벨: 32.6광년 동안 표준 거리의 10퍼센트. 태양의 절대 수위는 +4.8이다.
➡ 공간에서의 빛의 흡수
우주는 일반적으로 생각되는 완전히 비활성 상태가 아니다. 많은 양의 물질이 행성들 사이에 흩어져 별들 사이에 존재하며, 먼 천체의 빛이 흡수되어 빨갛게 된다. 이 효과는 만약에n. 멀리 떨어진 물체에 대한 모든 연구가 필요합니다.
➡ 스펙트럼 흡수 :
밝은 연속 배경의 어두운 선으로 구성된 스펙트럼. 태양은 흡수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밝은 배경, 즉 연속 스펙트럼은 태양이 빛나는 표면(빛, 포토피어)에서 생성되고 어두운 흡수선은 태양에서 생성된다.라트대기권. 이 암흑선은 태양 대기의 어떤 파장 c를 흡수하여 원자에 의해 생성된다.특징적인 빛의 연속 스펙트럼입니다.
➡ 에어로푸스 :
대기 밀도가 정말 미미한 지역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그것은 명확한 한계가 없는 대기와 공간 사이의 과도기에 불과하다.
http://spacetimes.co.kr/
에어디스크: 완전한 광학으로 만들어진 항성 원반의 겉보기 크기입니다. 별들이 완벽하게 초점을 맞추지 못하기 때문에 빛의 84%는 원반이고 16%는 주변 고리 조직에 집중되어 있다.
➡ 알베도 :
행성과 다른 빛 없는 물체의 반사 능력. 완벽한 반사작용으로 100% 알베드가 생성될 것입니다.
➡ Altazimuth Mount :
망원경으로 높이와 방어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현대 컴퓨터는 이 망원경들을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대구의 대부분의 새로운 망원경들은 경치의식에 따라 설치되었다.
➡ 알티드 :
지평선에서 천체 사이의 거리, 지평선에서 0도, 천장에서 90도.
➡ 앵스트롬의 단위 :
빛과 다른 전자기 진동의 파장은 10억분의 1인치이다. 가시광선의 범위는 7500(빨간) ~ 3900(녹색)이다.
➡ 안테나 :
전파를 송신하고 수신하는 도체 또는 도체. 감도를 높이거나 방향 감지 효과를 얻기 위해 연결된 안테나 조직을 안테나(안테나 아라이) 또는 전파 천문학(라디오 천문학)에 사용할 때 전파라고 한다.테스코 망원경
➡ 출발점
쌍성계가 서로 가장 멀리 떨어져 있을 때 궤도에 있는 지점. 가장 가까운 지점은 페리아트론이라고 알려졌습니다.
➡ 아펠리온 :
태양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행성이나 다른 물체의 궤도 위치. 가장 가까운 지점이 출발점이다. 초승달 모양의 금성, 축소판 금성의 밤. 이는 빛의 효과라기보다는 실제 현상이지만, 그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 소행성 :
대부분의 소행성은 화성과 목성의 궤도 사이를 태양 주위를 공전한다. 수천 개의 소행성이 알려져 있으며 가장 큰 소행성은 지름이 1003km인 세레스이다. 오직 한 개의 소행성-베스타만이 육안으로 볼 수 있다. 점성술행성의 위치가 인간의 운명과 연결돼 있다고 주장하는 사이비 과학은 과학적 근거가 없다. 저는 패트릭 무어의 리더이지만 과학적 근거가 전혀 없는, 체계화 측면에서 매우 흥미로운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www.krpia.co.kr/
➡ 점성학적 단위 :
지구와 태양 사이의 거리. 그것은 149,597,900km이며 일반적으로 1억 5천만km를 사용한다. 천체물리학: 천체물리학물리의 법칙과 원칙이 천문학에 적용돼 행성의 물리와 화학으로 정의됐다.
➡ 아톰스피어
행성과 다른 천체를 둘러싸고 있는 가스막. 유한한 경계는 없지만 주변 공간의 밀도를 초과하지 않을 정도로 희박하다.
➡ 오로라 :
오로라 보레알리스는 북반구에, 오스트레일리아는 남반구에 나타난다. 그것들은 상층 대기에 있는 빛이며 태양에 의해 방출되는 전하 입자에 의해 생성된다. 입자들은 전하 후에 자극을 받는다. 유인 경향 때문에 (매그네틱 폴)e)극지방에서 오로라가 가장 흔합니다.
➡ Azimut (방어각) :
관찰자의 수평선 북쪽 지점에서 계산된 물체의 수평 방향 또는 방어 위치. 지구의 자전은 항상 물체의 각도를 바꾼다.
https://usant.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