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 스터디] 몽베스트 "꿈의 물보라 사진전" 캠페인... 꿈의 여정을 기록하다
브랜드 : 몽베스트
대행사 : 하쿠호도제일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코로나는 많은 것을 바꾸어 놓았다.
일상 생활은 물론이고 꿈까지도... 크고 거창한 것보다는 일상에서의 작은 이야기들이 꿈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한국청정음료㈜의 브랜드 ‘몽베스트’는 론칭 광고에서 꿈에 대한 이야기를 화두로 던졌다.
‘Dream your Dreamz’라는 슬로건을 통해 모두의 꿈을 응원하며 꿈을 향하는 순간마다 함께한다는 ‘내 꿈의 물보라를,
몽베스트’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 호평을 얻었다.
몽베스트는 여기에 멈추지 않고 "꿈의 물보라 사진전" 캠페인을 진행, 소비자들이 몽베스트를 "꿈을 응원하는 브랜드"로
각인할 수 있도록 했다.
"물보라 사진전" 당첨자
캠페인 배경
몽베스트의 진정성 : 몽베스트는 TV광고에서 보여준 "네 꿈의 물보라를 일으켜봐"가 광고 메시지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진정성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이 "몽베스트가 꿈을 응원하는 브랜드"로 느낄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했음
증명사진 열풍 : 일상 속 소소한 꿈의 목표들을 이루기 위해, 소비자들은 SNS에 ‘기록’하고 ‘인증’하고 있는데, 특히
<증명 사진>을 하나의 툴로 사용하고 있음
캠페인 내용
1.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꿈을 그리는 시간들을 기록하고 꿈을 이루기 위한 여정을 증명하기 좋은 것은 사진이다.
따라서 "꿈의 물보라 사진전"을 개최하자
2. 캠페인 내용
- 캠페인 기간 : 8월 한 달
- 그믐달에서 꽉 찬 보름달이 되는 꿈을 꾸는 브랜드 스토리가 만나 ‘꿈’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몽베스트와의 공통점을 착안, 최근 소셜미디어 속 가장 핫한 증명 사진관인 '그믐달 사진관'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꿈을 꾸는 사람들의 가장 아름다운 여정의 순간들을 기록함
- 유저들이 꿈을 ‘증명’해 나갈 수 있도록 해시태그를 통해 #내꿈은_000 형식으로 이루고 싶은 꿈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댓글 달기 형식으로 이벤트 진행
몽베스트 내 이벤트 콘텐츠
그믐달 사진관 내 이벤트 게시물
캠페인 결과
1. 캠페인 결과, 총 좋아요 750건, 참여 댓글 501건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냄.
2. 참여자들은 #내꿈은_항공객실승무원 과 같은 개인의 꿈 뿐만 아니라, #내꿈은_홍이랑여행가기 와 같은 반려견과의 꿈,
친구들과의 꿈, 가족과의 꿈 등으로 확장되며, 몽베트스의 브랜드 메시지에 대한 공감대가 제고됨
3. 몽베스트는 이번 IMC 캠페인을 통해 유저들에게 ‘꿈을 응원하는 브랜드‘로써 각인하며, 몽베스트만의 ‘일상 속 꿈의 기록
콘텐츠’를 누적해 나감. 앞으로도 몽베스트는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이,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도록 응원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예정.
카페 게시글
광고마케팅방
[케이스 스터디] 몽베스트 "꿈의 물보라 사진전" 캠페인
다음검색
첫댓글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도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