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이 부족해서
사회성도 부족하고 언어도 부족한 우리 아이가
영어공부를 했어요
처음에는 기대도 안하고 보냈는데요
파닉스를 해서요...
아주 쉽게 읽더군요.
내용이 좋아서 숙제장 보고
한번 올렸는데요...
일주일에 3번 가서
2틀은 공부하고 1루는 놀이하다 오거든요.
아직 이중모음 같은거 안배웠지만 계속 배워나가겠지요
거의 3-4달만에 알파벳 끝나고 파닉스도 되고
지금은 영어를 읽을줄 알고 .
이제는 어제 처음으로
해석도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읽기는 잘해요
1.there are six pins
2. the bin is red
3.there are big pigs on the car
등등 있어요.the(그)와 there(거기에는)를 공부하나봐요.
그냥 놀이식으로 잘 가르치시더라구요.
아직 해석이 어려워 도와주고 있는데
선생님은 도와주지 말구 보내라하는데
제가 자꾸 보게되네요
처음에는 알파벳 조합도 못했던 아이가
지금은 파닉스를 하고 있듯이
조금 더 지나면 해석도 잘 하겠지요^^
많이 부족하지만 우리아이가 쉽게 파닉스에 접하게 되서요....
한번 글을 올려봅니다.
저는 희망천사님이 올려 놓은 글 잘 읽었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서 참 고맙습니다.
2주까지도 못했는데 어느날 A가 애고 B가 브라고 깨닭게 되더니
딱 3개월후 읽기를 재미있어해요.
3개월이 아닐수도 있지요 금요일은 수업을 안했으니까요.
알파벳 A-Z까지만 배우면 되는거니까요...
큰소리로 하지는 않아요. 작은소리로 읽어요.
쓰라고 하면 쓰지요....
자신감이 부족해서요
알파벳 Z까지 배우고 거기까지 관련된 파닉스를 하더군요
괜찮다면 숙제장 보고 조금씩 올려볼까요?
우리아이 수준 만큼요.
저도 수준이 없어서요.
1주차 시작- 첫째날
첫날은 A a Bb Cc 만 배워요
A a= 애 ant(앤트의애-개미 )
apple(애플의 애-사과)
Bb= 브 bus(버스의 ㅂ-버스)
banana(바나나의 ㅂ-바나나)
Cc= 크 Cake(케이크의 ㅋ-케이크)
Cup(컵의 ㅋ-컵)
대문자 소문자 쓰게 연습하고
A는 애로 발음 난다구 가르쳐주고
B는 브로 발음난다고 가르쳐주고
C는 크로 발음난다고
그래서 A는 애애애애애---
B는 브브브브브브
C는 크크크크크......
연습문제 →→→
*다음을 읽어보세요
1. BAB- ㅂ+애+ㅂ →뱁
2. BAC- ㅂ+애+ㅋ →뱈
3. CAB- ㅋ+애+ㅂ →캡
1주차둘째날
Dd= 드 (dog 도그의 ㄷ-개)
ductor(닥터의 ㄷ-의사)
Ee=에 (elevator엘리베이터의 에-엘리베이터)
egg(에그의 에-계란)
Ff= 흐‘ 강하게 읽고 악센트 보이죠?
fox(혹'스-여우)
fish(휘'쉬-물고기)
다섯번 씩 쓰세요
D -
d -
E -
e -
F -
f -
읽어보세요
1. DEB- ㄷ+ㅔ+ㅂ = 뎁
2. FAD -ㅎ+ㅐ+ㄷ =핻‘
3. DAD- ㄷ+ㅐ+ㄷ = 댇
4. DEF- ㄷ+ㅔ+ㅎ‘ = 데흐‘
5. DABA-ㄷ+ㅐ+ㅂ+ㅐ=대배
6. BEFE-ㅂ+ㅔ+ㅎ+ㅔ=베헤‘
7. BACAD-ㅂ+ㅐ+ㅋ+ㅐ+ㄷ=배캗
8. FEBAC-ㅎ+ㅔ+ㅂ+ㅐ+크=헤‘배크
이때까지도 놀다 왔습니다. 조합 못함....
그리고 단어 숙어...조그만 고리 달린 수첩을 준비해서
표지에 아이 이름 영어로 쓰게 하고
1주에 한 숙어씩 항상 생활에 활용...
첫주에는 let's go(렛츠고-가자) 슈퍼갈때도 시장갈때도 어디를 가도
자꾸 사용하다 보니 어느날 아이가 엄마 let's go 하더군요....
앞장에 영어 숙어 쓰고 뒷면에 뜻을 쓰고요- 첫주끝
2주차 첫째날
오늘은 GHI 수업입니다
|
Gg |
Hh |
Ii |
발음 |
그 |
흐 |
이 |
예 |
.goat고트의ㄱ-염소
.Gorilla고릴라의ㄱ-고릴라 |
.hill힐의 ㅎ-언덕
.house하우스의 ㅎ_집 |
.Italia이탈리아의 이-이탈리아
.igloo이글루의 이-얼음집 |
GGGGG지 그그그그 HHHHHHHH흐흐흐흐흐 IIIIIII 이이이이이......
☀다섯 번씩 쓰세요
1.G- 2.g-
3.H- 4.h-
5.I-
6.i- 아이들은 I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별하기 힘들더군요.
☀읽어보세요
1. GAB - ㄱ+애+ㅂ= 갭(읽을때는 받침은 뒤로 빼서 읽는다..개브-개는 크게 브는 작게)
2.HAD -ㅎ+애+ㄷ= 핻(해드)
3.IBAC-이+ㅂ+애+ㅋ= 이뱈(이배크)
4.CAG -ㅋ+애+ㄱ= 캑(캐그)
5.HEGA -ㅎ+에+ㄱ+애= 헤개
6.GED -ㄱ+에+ㄷ= 겓(게드)
7.BED -ㅂ+에+ㄷ= 벧(베드)
8.BAD -ㅂ+애+ㄷ= 밷(배드)
2주차 둘째날
☀ 그리고 다음을 5번씩 쓰세요(알파벳 쓰기 요령)-지렁이 같이라도 쓰면 그만
그냥 그려도 되요. 우리 아이도 그냥 그렸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요
1. 빨강- RED
2. 파랑- BLUE
3. 초록- GREEN
4. 주황- ORANGE
5. 노랑- YEELLON
6. 갈색- BROWN
7. 검정- BLACK
8. 보라- PURPLE
9. 흰색- WHITE
☀그리고 2번씩 쓰세요
1. 머리카락 - HAIR
2. 얼굴 - FACE
3. 눈 - EYE
4. 안경 - GLASSES
5. 모자 - HAT
6.콧수염 - MUSTACH
7.턱수염-BEAR
2010년 2월 12일
3주차 첫째날
|
J |
K |
L |
발음 |
즈 |
크 |
르 |
예 |
jelly(젤리ㅈ-젤리)
JAM(잼의 ㅈ-잼) |
King(킹의 ㅋ-왕)
Key(키의ㅋ-열쇠) |
Lion(라이언의 ㄹ-사자)
Lemon(레몬의 ㄹ-레몬)
|
☀다섯 번씩 쓰세요
J- j- K- k- L- l-
☀읽어보세요. 아이들에게 써보라고 하시고 정정해 주세요. 영어는 반복이라고. 쉽게 잊어버리기 때문에 계속반복하면서 해야한다고^^ 하시더군요...영어의 끝이 있겠나요^^
1.JAB-재브
2.LED-레드
3.KIC-키크
4.LAL-래르
5.LIK-리크
6.KIB-키브
7.BIG-비그
이때까지도 뭥!!!!!!. 아 교재 별도 있습니다. 읽고 쓰고 듣고 말하고를 같이 이루어져야하는데.....
선생님 발음을 듣고 쓰는 수업도 하고 읽히기도 하더군요...
영어선생님은 심리학 전공이라 우리아이를 잘 파악해서 수업을 하실 수 있는 소수 과외 수업입니다.
우리 아이를 수업 자리에 앉히기 까지 2주 걸렸습니다.
중요한 것이 눈높이를 맞추어 교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엄마 시선이 아닌 아니 눈높이로 아이를 보라고 .
가장 불쌍한 것은 아이라고요...
3주차 둘째날-조금 감을 잡고 아는 듯 싶더군요. 수업시간에 반복을 많이 해서죠.아이들 눈높이를 맞추어서.
|
M |
N |
O |
발음 |
므 |
느 |
오 |
예 |
Monkey(몽키의ㅁ-원숭이)
Mother(마더의ㅁ-엄마) |
Nose(노즈의 ㄴ-코)
Nine(나인의 ㄴ-구(9)) |
Oil(오일의 오-기름)
Orange(오렌지의 오-오렌지)
|
☀5번씩 쓰세요
M m N n O o
☀발음을 적으면서 읽어보세요
1.MON-몬
2.NOC-노크
3.JAM-잼
4.KIN-킨
5.DAN-댄
6.CAMEN-캐멘
7.CANON-캐논
8.BEN-벤
지금 현재 5개월차인데요 요즘은 이중모음 ch,sh,th를 계속 반복되면서 나가며 해석을 나갑니다.
하다보면 된다고 현재 거의 빨간줄이 많은데요..하다보면 된답니다.
예 The bin is red
There are big pigs on the car
아직 못해요. 발음만 쓰고 해석은 거의 조금.......
등등 ...하면 된다 .이 세상에 안 되는건 없다고 합니다^^. 언젠가 되겠지요. 안해서 못하는것이지 하면 다 되는 거라고 하시네요. 끝이 없네요. 석달전에는 파닉스가 끝난줄 알았더니. 요즘 점점 복잡해가는 듯? 왜? A가 애,아로 발음날때가 있잖아요.항상 애는 아니니까! 그런거 구분하기가 힘들지만 처음에는 한가지만 가르쳐주시다가 천천히 하나씩 그래도 한발자국 한발자국 걸어가다 보면 많이 걸어가 있겠죠^^ 몆년이 걸릴지 모르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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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까지 한다니 부럽습니다. 저희는 단모음과 장모음의 차이를 알면서도 자꾸 오류가 많아요... 읽기에서는 모음이 가장 중요한데.... ㅠㅠㅠ 세상에서 안 되는건 없다는 말씀 가슴에 깊이 새기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