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첨하면서 눈에 들어온것, 아리따운 외모와 성숙한 몸매무새가..(퍽)
이쁘게 바뀌었더라구요, 이건 아주 좋은 현상인^^;;
잡담이고요
샤오유 해보고 나서 음음,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철권5와 TTT의 장점을 두루 살린듯한 느낌이었네요.
7AK(백덤블링??)
준한방(?)콤보가 가능한 강력한 띄우기 기술이더군요. 배포제축,배신2타,쌍벽장의 강력한 콤보가 압권입니다. 가드당해도 확정으로 들어오는 기술은 없는듯 합니다. 단점은 리치가 상당히 짧은것.
9AK(공중삼단차기;;)
상당히 박력있는 기술입니다. 상대박 낙법안할 시 주전단공각이 거의 확정인듯하군요. 점프기술이라 하단과 잡기를 씹을수 있는것이 장점이라면 장점. 사파 레이를 상대할때 좋더군요. 가드당할 시 뒤보기 자세면 약간 위험한듯합니다. 상대방을 벽으로 몰고 압박을 줄때 큰 위력을 발휘했습니다. 특히 벽스턴시 3단으로 추가뎀지3번은 상당한 위력이었습니다. 물론 호월섬,도타연장이 뎀지는 조금더 센듯.
횡신LK(스티브한테 배웠나??ㅋㅋ)
데미지하나는 끝내주는 하단기술, 이런걸 원했다!! ㅎ..그런데 횡신딜레이와 발동시간을 합쳐 너무 느린것이 치명적인 단점. 기상RK이후 기상 공방때 유용하게 쓸수 있을듯 합니다. 도박성 기술로 들어가면 그럭저럭 강력한 콤보 완성. 이합퇴,배신2타,쌍벽장추천.
봉황자세(좀 세진듯)
강력한 특중 판정 기술이 많이 사라져서 샤오유가 그럭저럭 살만해진것 같습니다. 특히 카즈야의 절대풍신은 정말 속이 다 시원한..ㅎ 크게 달라진 면은 없는것 같고요. 여전히 봉황컷킥은 건재했습니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모든 캐릭터의 기술 딜레이가 짧아져서 한번씩 실패하는 경우가 생기므로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듯. 아쉽게도 봉황컷킥-배포제축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상보장권
처음 쓰고 놀란것, 가드시 튕겨나는 정도가 엄청났습니다. 호미각 리치가 닿지 않는 먼곳으로 가버린.. 아쉬운건 상보칸터-스핀킥이 없는것..
기상RK와 느린탕견
안타깝게도 이젠 기상RK이후 주전단공각이 들어가지 않네요. 낙법이 되버립니다. 이제는 하단을 가드하고 느린탕견을 쓰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사실 손에 익지않아서 처음에는 어렵습니다만 탕견(앞),배포제축(신기하게도 들어간다!!!),배신2타,쌍벽장이 들어가므로 막판뒤집기용 콤보로 정말 쓸만합니다.
호미각
역시 칼초에 뜨고 괄면각에 엎어지는;; 크게 변하지는 않았네요. 호미각,배포제축이 들어가 콤보 뎀지는 정말 강해진.. 이합퇴칸터,호미각확정도 불변, 너무 좋네요^^;;
여전히 쓸만한 횡신기술들
파보는 건재했습니다. 뒤돌기와 옆돌기는 웬지 약화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요. 옆돌기는 반시계횡신-옆돌기가 쓸만했습니다. 뒤돌기는 횡신과 연계해서 쓰는것이 조금 좋지않은듯..
에그, 횡신기들은 애매해서 뭐라하기 좀 그렇네요.. 좀더 연구를..
부인각 카운터와 암각
이제 부인각 카운터이후 암각은 안되네요. 콤보를 넣으려면 극고난도 콤보인 부인각,선입력이합퇴,배신2타,쌍벽장을 써야됩니다. 위의 콤보만 마스터한다면 부인각은 여전히 강력하다고 할수 있겠네요. 콤보 쌍벽장 이후 기모으기로 부인각 칸터와 도타연장의 이지선다를 노리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쓰레기 기술들은 없어졌네요. 기상 LK도 전처럼 엉성하지는 않고요 RK도 발동이 조금 빨라졌고요. 크게 쓸데는 없지만.. 3RK,3LK등의 기술도 움직임이 깔끔해졌고.
아쉬운점
흘리기이후 확정타는 여전히 없네요.ㅜㅜ;; 격벽장을 추가타로 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브라이언처럼^^;; 신기술하단을 3RK로 해줬으면 했구요, 두손잡기를 하면 상대방이 다운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는데;;
첫댓글 뒤돌기 와 옆돌기가 병X기술이 된이상 샤오댄스는 더이상 구사하기 힘들어 질것 같네요.-_-
봉황자세 약해졌는데요;;;
ㅇ ㅏ 하루 빨리. 사오를 해 보고 싶군요.. 전체적으로 많이 좋아진듯???
갠적으론 4의 샤오유가 젤루 좋은듯...기술이 부드럽게 연결되었는데....제 주요 기술인 8ap ak 느낌이 TT때 처럼 답답해졌더군여...ㅠㅠ
흘린담에 3lk rk 확정입니다
아 하단 ㅡㅡ;
-_-; 흘린후 9ak 확정이라고들은거같은데 그리고 샤오 봉황세가쎄졌다는 소린 -_-;; 말이안돼네요 전반적으로 중단기가 좋아진탓에 그리 활용도가 좋진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전 시리즈 가장 약화..라고 들하는데요..하지만 태그보다는 쏀듯? 봉황세는 약화..이제 다맞아줘요 횡신왼발 4lk 배신격 쌍벽장..들어가면 대미지는 굿 乃..이합퇴말고 이게 훨씬 쎄요..
태그에서 샤오의 강함을 보여준 기술이 봉황과 횡신인데.횡신기들의 횡신각은 짧아지고 봉황-컷킥도 캐릭들의 기술딜레이 감소로 약해졌던데요^^;게다가 기본 rk는 봉인기에 가까운 정도-.-;어쨋든 태그만큼의 강력함이 없는게 아쉽네요
제 느낌으로도 예전엔 막말로 봉황하면 몇초 한숨 돌릴 수 있었는데(막 싸우다가^-^;) 이젠 그게 안되요-_-; 스케이지가 좁아진 것도 그렇고...상대방들 중단기술이 많아서 이거원...봉황세에서 기술 넣다가 다 씹히데요-_-; 쨌든 좋은 정보 감사함다^-^
4사오유에 비하면 암꺼도 아니죠; 글고 기상 RK(창공포 맞낭?;) 요고 이후에 낙켓으로 격벽장 드가고 기상공방해주면 오히려 뎀지 더뽑아줄수있어서 심리전만 잘해주면 뎀지를 더줄수있답니다. 글고 봉황자세 예전보다 더약해졌어요;
봉황컷킥후에 배포들어갑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