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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총회신학교 신학연구원 원문보기 글쓴이: 총신
비밀결사 프리메이슨(Free Mason: 자유석공조합)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문장(紋章). 여기에는 석공들이 사용하는 콤파스와 삼각자가 보인다. 스스로 '우주의 위대한 건축가(The Great Architect of the Universe)'라 자처하는 그들은, 지금도 이 세계를 그들이 원하는 작품으로 설계, 건축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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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생을 알림)
현재 사용 중인 미국의 1달러 짜리 지폐의 뒷면에 있는 '모든 것을 보는 눈(All-seeing Eye)'과 '피라밋'. 이것을 일루미나티 비밀결사의 상징으로, 이 비밀 종교 결사는 세계정부수립을 목표로 1776년에 창설되었다.
(새로운 질서 세계) |
일루미나티(Illuminate)
1776.5.1 독일의 바바리아에서 아담 바이스하우프트(Adam Weishaupt) 등에 의해 결성.
일루미네이트라는 말 자체가 "빛을 준다"는 뜻으로 '정신과 마음에 계몽을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존하는 각국의 기존질서에 그들의 혁명사상의 빛을 비추어 줌으로써 그들이 원하는 새로운 질서를 확립하여 세계 공화국을 건설한다는 것이다.
Adam Weishaupt는 Platon을 존경하는 철학자로서 platon이 만든 정치결사인 (Academia)의 영향을 받아 일루미나티를 창설하였는데 그 목적은 정치가와 입법가 등 국가의 지도적 입장에 있는 인재를 키우고, 그들을 모아 최종적으로 이상적인 세계통일 국가를 만드는 데 있었다.
1782년 7월 16일 프리메이슨과 일루미네이트 동맹이 체결되어 3백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합쳐졌다.
이어 프랑스 대혁명을 필두로 단일 세계정부 창설을 위한 전 세계 혁명들이 그들의 손에 의해 주도되었다
18세기에 이르러 산업혁명의 물결이 유럽을 휩쓸면서 유대인의 활약이 두드러지기 시작하였다.
산업활동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면서 거액의 자본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유대인들은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끈기 있게 모은 돈으로 은행업, 금융업까지 진출했는데 이것은 산업혁명의 기운을 타고 단숨에 개화한 것이다. 그
중 최대로 성공한 예는 유대역사 최고의, 아니 세계 역사상 굴지의 금융재벌 로스차일드 가문이다.
4. 유대인과 우리민족의 유사한 점
1) 우리도 유대인의 어머니 못지않게 헌신적이며 열정적인 어머니가 있다.
2) 세상에 있는 많은 종교마다 神의 이름들이 있는데 "여호와 하나님"이라는 말의 뜻이 일치되는 것은 그들과 우리이다.
3) 모자 쓰기를 즐겨했다.
4) 유대인들은 슬픈 일을 당했을 때 굵은 베옷을 입고 곡을 한다.
5) 아버지의 권위가 중시된다. 장자권 중시
6) 두루마기 모양새
7) 죽어서라도 조국 땅에 묻히고 싶어 한다.
8) 자기주장과 개성이 강하다.
9) 성질이 급하다. 등
5. 유대인의 평생교육
유대인이 공부하는 목적은 세상의 출세가 아니고 하나님께서 귀중한 생명을 주셨기 때문에 생명이 있는 한 쉬지 않고 하나님의 진리를 발굴하여 인류에 공헌해야 한다는 신념이 있기 때문이다.
유대인은 게으름을 죄악으로 여긴다.
※ 1인당 독서량 미국 : 18권 / 일본 : 12권 / 한국 : 5권
유대인은 세 살 때부터 히브리 알파벳을 가르치며 그것이 숙달되면 곧이어 기도문을 읽게 한다.
그리고 그 다음에 성경을 읽게 한다.
유대인은 전 세계에서 제일 문맹률이 낮다.
그 이유는 그들이 글을 배우는 첫째 목적이 조상 대대로 내려온 여호와의 말씀을 읽고 배우기 위해서이다
히브리어 알파벳을 꿀을 발라놓고 빨게 한다.
억지로 공부시키는 것이 아니고 스스로 좋아서 공부하도록 유도한다.
A.D. 70년에 로마제국에 정복당하여 예루살렘 신전은 파괴되고 유대민족은 세계 각지로 흩어졌다
그 어려움 속에서도 그들은 성서를 정신적 지주로 탈무드를 생활기반으로 삼고 살아왔다.
이 두 가지가 유대인들의 독특한 사고방식, 생활양식을 지탱해 준 것이다.
다양한 민족과 뒤섞여 세계 각지에서 흩어져 살면서도 2,000년 가까이 다른 민족에 동화되지 않고 독자적인 유대식 방법, 즉 유대주의를 지켜왔다.
물론 지식이 많은 사람이 지혜도 많을 가능성은 당연하다.
유대인들의 책을 읽는 습관과 연구열은 평생과업이다.
인간은 하나님에 의하여 평생 배우도록 만들어졌다.
하루 공부하지 않으면 그것을 되찾기 위해 이틀이 걸린다.
이틀 공부하지 않으면 그것을 되찾기 위해 사흘이 걸린다.
1년 공부하지 않으면 그것을 되찾기 위해 2년이 걸린다.
유대인 격언에 "인간은 20년 배운 것도 배우기를 중단하면 2년이면 다 잊는다"라는 말이 있다.
탈무드(Talmud)란 우리말로 "위대한 연구"라는 뜻으로 유대민족의 생활규범이다.
탈무드는 통권 20권, 1만 2천 페이지, 무게가 75kg으로 유태인 정신문화의 총집합체이다.
B.C. 500년 A.D. 500년까지 구전되어온 내용을 10년이란 긴 세월에 걸쳐서 2,000여명의 작가가 편찬한 것이다.
문학, 역사, 과학, 의학, 법률, 율법, 종교, 전통, 일반생활 등 모든 것이 망라되어 있다.
유대인은 엄청난 두뇌의 힘을 개발하도록 유도해 주는 것이 교육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에
1) 배움의 즐거움은 어릴 때부터 체험시킨다.
2) 우수두뇌는 조기교육에서 나온다고 믿는다.
3) 신앙으로 미지의 세계를 마음껏 탐구시킨다.
4) 잠자리에서 책을 읽어주고 기도해 준다.
5) 유대인의 안식일은 민족교육을 시키는 날이다.
6) 타고난 개성을 키우는 교육을 시킨다.
7) 어릴 적에 외국어 교육을 시킨다.
8) 2세 교육은 神에 대한 의무다.
9) 겉보다 속을 튼튼하게 한다.
10) 매사에 균형을 잡도록 한다.
11) 어릴 때 마음껏 놀게 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도록 가르친다.
12) 물고기를 먹이는 것보다 잡는 방법을 가르친다.
유대인의 사고
1) 상대를 이길 수 없을 때는 상대를 도와 협조한다.
2) 유대인의 원수는 죽어 무덤에 묻힌 자라도 다시 꺼내 목을 쳐야 한다.
3) 유대인은 패배의 날을 기념한다.
4) 뿌리가 산 나무는 죽지 않는다.(예, 어느 유대인과 우리)
5) 지혜는 칼보다 강하다.
6) 유대인은 몇 천년이 지나 우주 어느 곳에서 만나도 한 가족이요, 한 형제이다.
7) 쫓기며 평화를 얻는다.
8) 유대교는 어머니 종교다.
9) 절대로 남을 믿어서는 안된다.
10) 옷을 팔아서 책을 산다.
11) 돈은 닫힌 문을 연다.(몸은 마음에 의존하고 마음은 돈에 의존한다. 돈은 악도 아니며 저주도 아니다. 그것은 사람을 축복해 주는 것이다.)
12) 죽음에 처한 아비보다 선생을 먼저 구한다.
13) 나의 실수를 용서하지 마라.
14) 교육은 민족을 해방시킨다.
15) 저마다 타고난 재능을 키우는 천재교육을 시킨다.
16) 다른 아이나 사람과 비교하지 않으며, 자신의 장점은 강조해 주며 모든 사물을 긍정적으로 보는 눈과 마음을 키워준다.
17) 지혜는 교육에서 온다.
18) 유대인은 과거를 현재로 말한다.
19) 아이 낳는 것이 하늘의 축복이다.
20) 유대민족만이 하나님의 백성이다.
문화의 차이
인간은 진리를 발견하고 그 자체를 소화하여 습관화 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6. 맺는 말
위에서 대략 살펴본 대로 유대민족은 오랜 세월 고난의 역사 속에서 삶을 치열하게 살아왔다.
그들은 흩어져 있으면서도 강한 자부심과 소망을 잊지 않고 있었다.
유대인은 과연 날 때부터 우수한가?
많은 학자들의 연구에 의한다면 그 답은 "아니다"이다.
그러면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우수한 민족으로 만들었다고 할 수 있을까?
반문해 볼 필요가 있다.
유대인은 천재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고, 교육에 의해 우수한 민족이 된다는 것이다.
그들은 철저한 자녀교육을 통해 성서교육을 정신적 지주로 삼았으며 탈무드를 생활의 기반으로 삼고 평생을 통해 교육을 했기 때문에 오랜 세월 거치는 동안 진리를 발견하고 그 자체를 소화하여 습관화시켰기 때문에 그러한 열매를 맺게 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들은 세상에서 다른 이방인과 생활하면서도 함께 섞이지 않고, 세상의 것에 초연하였다
그들은 자신의 것에 대한 자부심이 강해 이를 지키며 꿋꿋이 살아갈 수 있는 정신적 사상이 뚜렷하였다.
우리나라 역사도 고난의 역사와 아픔의 역사였음은 부인하기 어려울 것이다.
다 같이 고난의 역사를 맞이했었지만 우리는 지난 역사를 잊어버리고 또 당하고, 잊어버리는 역사로 이어져 왔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역사는 자동차의 백미러 같다"라고 하며 뼈아픈 지난 역사를 잊지 않고 오히려 각 가정, 학교, 사회에서 철두철미하게 교육시키고 있다.
그리고 준비된 교육이 있었기에 그들은 오늘날 세계를 움직이는 큰 힘을 자랑할 수 있었던 것이다.
우리민족은 지금 최대의 어려움에 봉착하고 있다.
유대민족의 역사와 그들의 사상을 거울삼아 우리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회개하고 다시 힘을 모아 요동치 않는 정신문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철저한 자녀교육을 통한 의식개혁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손 대대로 부끄럽지 않는 우리 국민이 되도록 나 자신부터 정신개혁을 하는 교육이 일어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