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데스크톱 운영체제며 기업 사용자는 다양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경험을 향상하고 있다. 윈도우 10에서 쓸만한 업무용 무료 애플리케이션 10선을 소개한다.
1. 슬랙
슬랙(Slack)은 전세계적으로 기업이 사용하는 인기 있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플랫폼이다. 팀원들은 실시간 파일을 공유하고 채팅할 수 있으며 이메일보다 더 빠르고 생산적인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슬랙은 사용자가 모든 공유 문서를 편집할 수 있게 하며 구글 드라이브, 세일즈포스, 드롭박스 등 다양한 툴과도 통합된다.
->슬랙 다운로드
2. 에버노트
에버노트는 여러 운영체제 및 기기에서 접근할 수 있는 무료 메모 작성 애플리케이션이다. 윈도우 10 바탕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저장된 이미지, 비디오, 웹 페이지를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에버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팀스(Teams), 슬랙과도 통합된다.
->에버노트 다운로드
3. 왓츠앱 데스크톱
페이스북 소유의 왓츠앱은 왓츠앱 모바일 앱이 제공하는 경험을 확장해 2016년에 윈도우 데스크톱 앱을 출시했다. 모바일 기기에 왓츠앱을 설치한 사용자가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모든 채팅 내용과 연락처를 PC에 바로 동기화할 수 있다. 이 기능에는 음성 및 화상 통화, 그룹 채팅 및 파일 공유가 포함된다.
->왓츠앱 데스크톱 다운로드
4. 드롭박스
드롭박스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은 중요한 개인 문서와 공유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관리하고 접근을 제어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다. 드롭박스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면 모든 기기에 저장된 모든 파일에 접근할 수 있으므로 태블릿이나 휴대기기에 저장된 파일에 PC에서 접근할 수 있다. 이는 종종 사무실 밖에서 일하는 기업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드롭박스는 클라우드 저장 애플리케이션이므로 모든 문서가 안전하다고 확신할 수 있다. 가입 시 무료 오프라인 저장 용량과 2GB의 여유 공간을 제공한다.
->드롭박스 다운로드
5. 트렐로 센트럴
트렐로 센트럴(Trello Central)은 트렐로의 윈도우 데스크톱 버전으로, 안드로이드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한다. 트렐로 센트럴은 업무 및 일상을 관리하고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데 유용한 도구다. 작업에 따라 '할 일' 열에 작업을 입력하고 다른 섹션(예 : '수행 중', '완료'또는 '필요한 작업')으로 끌어다 놓을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가 있다. 이밖에 작업을 할당하고 완료 날짜를 설정하며 여러 직원이 한 보드에서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다.
->트렐로 센트럴
6. 팀뷰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팀뷰어 리모트 컨트롤(eamViewer Remote Control)은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윈도우, 맥, 리눅스 컴퓨터에 대한 원격에서 제어하고 접근할 수 있게 해 준다. 즉, 집에서나 사무실 밖에서 작업하는 동안 사용자는 팀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다. 회의 중에 손쉽게 화면을 전환할 수 있으므로 편리한 기능이다. 팀뷰어의 기능에는 웹 회의, 일정 관리, 다중 플랫폼 접근 등이 포함된다.
->팀뷰어 다운로드
7. 마이크로소프트 투-두
마이크로소프트 투-두(Microsoft To-Do)는 메모 작성뿐 아니라 할 일 목록을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 친화적이어서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빠르게 항목을 추가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여러 기기 간에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 있으므로 회의 예약에도 유용하다. 또한 중요한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명한 제안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의 작업을 바로 애플리케이션과 동기화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투-두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