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리비젼CRM2.0
 
 
 
 

회원 알림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GetThingsDo
    2. 조주연
    3. 김미화
    4. 훈남88
    5. 동이129
    1. 223182852
    2. 561352320
    3. 252040401
    4. 407871521
    5. 699773273
 
카페 게시글
질문 대답 소개 안내 등등 [토론] 디마케팅으로 고객을 내보내려해도 될까요 실제로
JEFF 추천 0 조회 45 09.05.29 20:1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9.05.29 20:29

    첫댓글 카드사는 깡하는 사람들 잡으려고 하고 도용하려는 사람도 잡으려고 하죠. 카드라는 산업을 흐리니까요. 그것을 막기 위해 그것도 미리 막기 위해서 부정사용방지 (Fraud Detection) 시스템을 실시간 가동하기도 하니까요. 이 경우는 법적으로도 규제가 되니까요. 법적규제가 직접없더라도 소송을 통해서라도 막을 수 있겠죠. 연구좀 해보시자구요.

  • 09.05.30 18:24

    옛날에 그랬다지요!카드만 있으면 무조건 놀이동산의 1명은 무료입장이든가 할인을 해주었는데,나중에 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다른 구매는 하나도 안일어나고 놀이동산의 혜택만 받은 사람들이 꽤 있길레,일정 금액 구매한 사람들만 놀이동산의 혜택을 주는 것으로 바뀌었다고 얘기를 들었는데 그 것도 디마케팅이겠지요!

  • 작성자 09.05.31 17:29

    가장 쉬운 부분이 가격을 조절하는 것이죠. 가격할인에 대해서 조건을 두어 실제로는 고객별로 다른 가격을 적용받도록 하는 것 말이죠. 이런 부분을 실행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기업이 조건부로 가격을 할인하는 여러가지 방식을 동시에 실행하고 편의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겠죠.

  • 09.06.01 10:30

    어찌됐건 상대적인 손실을 통해 진입을 막거나 떠나게 만드는 것이라면, 통신사들의 높은 기기변경 가격도 대표적인 디마케팅 사례가 되겠죠..

  • 09.06.01 14:40

    신촌이나 홍대 앞의 락카페였든가요!저보다 나이 든 사람들은 못 들어 가게 하는 것도 디마케팅이겠지요! 그리고 10년 전에 유성의 나이트를 갔었는데 반바지 차림도 출입을 거절하는 것도 마찬가지겠지요!

  • 작성자 09.06.01 21:18

    어른없이 오는 십대들이 팔아주는 것 보다 십대들이 없어 편안하게 쇼핑하는 쪽이 백화점에게 유리한 상황이겠죠. 현명한 판단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 경우는 어른들이 찬성하니 십대들이 저항(?) 해도 걱정이 없는 특수한 경우였을 겁니다.

  • 09.06.02 15:14

    특정 고객의 유지 또는 유입에 의한 손실을 명확히 계산할 수 있다면 Demarketing에 의한 이득 계산이 가능하겠고, 그런 경우 Demarketing은 매우 효과적인 Marketing 수단이 되겠죠. 하지만 그걸 제대로 계산할 낼 수 있거나 그로 인한 이득을 어림잡을 수 있는 기업이 과연 존재할까요? ABC가 매우 훌륭하게 구현되어 있다고 해도, 아직 Sign on 하지도 않은 고객에 대해서 계산을 한다는건...

  • 작성자 09.06.02 23:15

    예측은 정확하지 않죠. 오늘도 예상밖에 16% 확률이라고 했는데 대낮에 천둥치고 비가 쏟아졌으니... 그런데... 그렇다고 예측도 추측도 분석도 하지 않는게 맞는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습니다. 좀 더 많은 체계적이려는 노력은 무시되면 안될 것 같다는...

  • 09.06.03 14:27

    디마케팅의 대상이 되는 고객과 다른 고객과의 Interaction 또는 간접적인 영향을 모두 다 계산 할 수만 있다면,, 또는 추정이라도 할 수 있다면 모를까. 이익의 범위 또는 기여의 범위에 대해 아주 세세한 검증과 고찰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어설픈 사례지만, 이통사에서 수신전화만 이용하는 고객이 낮은 이익을 기여한다고 정의하고 디마케팅을 한다면,, 발신전화를 집중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누군가도 같이 떠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겠죠.(가령 자녀와 부모의 경우와 같이요..)

  • 작성자 09.06.05 00:05

    디마케팅의 한가지 방법은... 고객을 교육시켜서 자기회사가 바라는 부분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일 수도 있겠죠. 그런것도 디마케팅의 방법론으로 이야기 되는듯

  • 작성자 09.06.05 11:51

    디마케팅이 고객을 무조건 내보낸다기 보다는 고객의 소비방식을 (구매패턴을) 의도적으로 다른 방식이 되도록 변경하는 방향으로도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앞선 예에서 수신만하는 고객이 있다면 수발신이 일정부분 금액을 나눠 부담하게 하므로써 어차피 일어날 통화에 대해서는 기다리지 않고 먼저 걸게끔 유도하는 것도 말이 될 듯 한데요

  • 09.06.12 16:39

    디마케팅의 대상을 특정 고객 군으로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행태로 규정짓는 것이군요. 대상에 대해서 어떤 조치를 취하는 것이 아니고 정책을 통해 특정한 행태 유발을 미리 방지한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최신목록